Home분석첼시 vs 본머스 분석

첼시 vs 본머스 분석 [기존의 부상자 현황과 월드컵의 영향]

첼시 vs 본머스 EPL 17라운드 분석

프리미어리그 | 스탬포드 브릿지 | 12월 28일
첼시
AM 02:30
본머스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리는 첼시 vs 본머스 EPL 17라운드 경기이다.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7 ROUND
첼시 Vs 본머스
경기장 : 스탬포드 브릿지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2승 1무 2패

◦ 최근 12경기 맞대결 : 12전 7승 1무 4패 (첼시 우세)
◦ 첼시,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중.
◦ 첼시, 홈경기 시 평균 1.67의 득점을 기록 중.
◦ 본머스,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1승 2무 2패를 기록 중.
◦ 본머스, 원정경기 시 평균 1.29의 득점을 기록 중.

첼시 FC (Chelsea FC)

첼시 FC EPL 순위 : 8위
첼시 FC EPL 승점 : 21점
첼시 FC EPL 전적 : 14경기 6승 3무 5패

첼시 드리블 CB

최근 4연패에 빠진 첼시다. 올 시즌 악재가 겹치고 있는 상황인데, 현재는 부상자들이 속출하면서 100%의 전력이 나올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악재. 포터 감독이 직접 칠웰, 포파나, 코바치치, 캉테, 지예흐의 결장을 컨펌한 상태이다. 기대를 모았던 선수들이 모두 폼 저하에 시달리고 있고, 특히 공격진에서는 제 폼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들이 아예 없다고 해도 무방하다. 포터 감독의 측면 위주 공격에도 비판의 화살이 돌아가고는 있으나, 선수들의 폼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측면도 분명히 있다.

AFC 본머스 (AFC Bournemouth)

AFC 본머스 EPL 순위 : 14위
AFC 본머스 EPL 승점 : 16점
AFC 본머스 EPL 전적 : 15경기 4승 4무 7패

본머스 드리블 CB

본머스는 이번 경기 역습의 방향으로 나설 것이 유력한 상태다. 현재 첼시의 공격 상황이 너무나도 좋지 못한 상황이라 굳이 라인을 올리면서 리스크를 감수할 이유는 전혀 없는 상황. 오히려 첼시 중원의 약점인 조르지뉴의 턴오버 문제를 적극적으로 공략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물론 본머스 역시 후반에 집중력이 매우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변수이고, 올 시즌 10위 이상의 팀을 상대로는 22실점을 기록하는 등 수비력의 불안정함이 극도로 이어지고 있음은 감안할 필요가 있다.

첼시 vs 본머스 스코어 예상

첼시 vs 본머스 스코어예상 CB

첼시 vs 본머스 최종 분석

휴식기를 앞두고 전반적인 흐름이 좋지 않았던 첼시다. 평가전에서도 애스턴빌라에 덜미를 잡히는 등 흐름이 좋지 않았던 점은 아무래도 걸릴 수밖에 없다. 월드컵을 마치고 돌아온 주전들의 휴식 시간도 아직은 다소 부족해 보이는 게 사실이다. 본머스는 앞서 뉴캐슬과 리그컵을 치르며 패배를 맛본 상태. 경기력을 다지는 데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됐을 것으로 보이지만, 떨어진 자신감을 어떻게 살릴지 장담하기는 어렵다. 실전 감각 문제를 따져볼 수밖에 없는 흐름이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역량에서 앞서는 첼시의 힘에 초점을 맞춰볼 만한 경기다.

첼시가 공격적으로 흐름을 풀어가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흐름이 좋지 않았던 것은 사실이나, 이번 경기까지 분위기가 이어지는 모습이 될지는 미지수다. 오히려 홈 이점을 살려가면서 공격적으로 돌파구를 찾아가는데 초점을 맞추는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본머스는 리그컵에서 경기력을 다지기는 했지만, 전반적인 힘은 여전히 처진다는 점에서 수비 위주의 경기 운영으로 갈 만한 경기다. 다만 이런 전략이 어느 정도의 효과로 나타날지는 미지수다. 핸디캡에서도 첼시의 우위 쪽에 초점을 맞출 만하다.

출처. 첼시 vs 본머스 분석 [기존의 부상자 현황과 월드컵의 영향] – 스포리포트 (sporeport.net)

첼시 vs 본머스 최근 경기 하이라이트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