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살레르니타나 vs 나폴리 분석

살레르니타나 vs 나폴리 분석 [리그우승을 향한 컵 대회 탈락의 데미지]

살레르니타나 vs 나폴리 세리에A 19라운드 분석

세리에A | 아레치 스타디움 | 01월 22일
살레르니타나
AM 02:00
SSC 나폴리

아레치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살레르니타나 vs 나폴리 세리에A 19라운드 경기이다.

2022/23 이탈리아 세리에A 19 ROUND
살레르니타나 Vs SSC 나폴리
경기장 : 아레치 스타디움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0승 1무 4패

◦ 앞선 맞대결 전적 : 3전 3승 0무 0패 (나폴리 우세)
◦ 살레르니타나,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기록 중.
◦ 살레르니타나, 홈경기 시 평균 1.56의 득점을 기록 중.
◦ 나폴리,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4승 0무 1패를 기록 중.
◦ 나폴리, 원정경기 시 평균 2.00의 득점을 기록 중.

살레르니타나 (Salernitana)

살레르니타나 세리에A 순위 : 16위
살레르니타나 세리에A 승점 : 18점
살레르니타나 세리에A 전적 : 18경기 4승 6무 8패

좀처럼 분위기 반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살레르니타나다. 직전 아탈란타(8-2 / 패)경기를 포함 8경기째 승리가 없는 상황. 단연코 이들의 처참한 실점 억제력 문제를 배제할 수 없다. 직전 아탈란타 경기에서 봤듯이 강한 압박과 점유율을 포기한 극단적인 수비 컨셉 등 어떠한 전술 시도도 통하지 않은 모습. 아무리 ‘신입’ 오초아(GK)가 연일 선방쇼를 펼침에도 이러한 수비진 문제와 3-4선간 조직력 문제론 나폴리를 제어하긴 무리다.

살레르니타나 축구 sn

더하여 이러한 수비진 문제로 인해 공격 밸런스도 무너진 상태다. 특히 피옹텍(FW) – 디아(FW)등 준수한 득점 채널이 있으나 단조로운 ‘롱 볼’ 패턴으로 위력을 반감 시키는 모습. 다행히 이들에게 집중된 공격 방식으로 터치횟수 평균 35회 이상을 기록하나 대부분이 파이널서드 밖에서 볼을 잡는 모습. 아무리 나폴리의 극명한 ‘수비 리스크’가 분명하더라도 이러한 공격방식으로 성과를 기대하긴 어렵겠다.

SSC 나폴리 (SSC Napoli)

SSC 나폴리 세리에A 순위 : 1위
SSC 나폴리 세리에A 승점 : 47점
SSC 나폴리 세리에A 전적 : 18경기 15승 2무 1패

나폴리는 올 시즌 자국리그 모든 우승컵을 들 심산이다. 직전 코파이탈리아 크레모네세 경기를 내줬지만 리그 2연승을 기록 중인 상황. 무엇보다 ‘리그 최다 득점 1위’를 기록 중인 공격진의 활약이 주요했다. 압도적인 단기 퍼포먼스를 보이는 오세민(FW) – 흐비차(LW) – 로사노(RW)의 득점 페이스와 빠른 공격 전개 방식 등 살레르니타나의 수비진을 뚫는데 변수가 보이지 않는다.

나폴리 미드필더 sn

또한 스팔로니 감독의 체계적인 로테이션 관리도 주목할 만하다. 리그와 챔스, 컵대회를 병행하는 만큼 체력 소모가 심하나 로테이션 관리로 에너지 레벨을 유지하는 모습. 더하여 김민재(CB) – 라흐마니(CB) 조합의 광범위한 수비 커버로 인해 역습 대응 방식에도 준수한 폼을 보이기에 상대의 단조로운 침투 패턴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살레르니타나 vs 나폴리 스코어 예상

살레르니타나 vs 나폴리 스코어예상 sn

살레르니타나 vs 나폴리 최종 분석

지난 시즌 맞대결에서 나폴리에게 모두 패배를 했던 살레르리타나다. 올 시즌도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승리하기엔 상당히 힘들어 보인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의 대패에 대한 후유증을 털어낼 수 있을 지가 관건이기는 하지만 선수들의 개개인 기량 차이가 확연히 드러나고 있어 살레르리타나에게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그리고 나폴리가 FA컵에서의 패배를 교훈삼아 다시 심기일전으로 경기에 나선다면 2경기 연속 대패가 예상되는 살레르리타나다.

출처. 살레르니타나 vs 나폴리 분석 [리그우승을 향한 컵 대회 탈락의 데미지] – 스포리포트 (sporeport.net)

살레르니타나 vs 나폴리 최근 경기 하이라이트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