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K리그1울산 현대 vs 제주 유나이티드 분석

울산 현대 vs 제주 유나이티드 분석 [남기일 감독의 총력전 예고]

울산 현대 vs 제주 유나이티드 K리그1 18라운드 분석

K리그1 | 울산 문수 축구경기장 | 06월 10일
울산 현대
AM 06:00
제주 유나이티드

[6월 10일 울산 현대 vs 제주 유나이티드 K리그1 18라운드 분석]

대한민국 K리그1 18 ROUND
울산 현대 vs 제주 유나이티드
울산 문수 축구경기장

울산 현대 vs 제주유나이티드 두 팀의 K리그 18라운드 경기입니다. 울산 현대는 현재 리그 선두에 독보적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전 시티즌과 전북 현대와의 경기에서 1점을 추가했으며, 2위 팀들과는 10점 이상의 큰 차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엄원상과 설영우 등 핵심 선수들의 활약으로 이번 시즌 이후 김천 입대가 확정되었으며, 주민규는 리그 득점 레이스를 이끌고 있습니다. 수비 라인에서는 김영권의 부상으로 정승현이 훌륭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주 유나이티드는 포항 스틸러스에 패하여 4위로 밀렸지만, 2위와의 승점 차이는 단 2점으로 매우 가깝습니다. 그럼 조금 더 자세히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양 팀 최근 전적 (울산 현대)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KOR D123-06-06수원 FC1-3울산현대축구단O1-0O
KOR D123-06-03전북현대모터스2-0울산현대축구단U0-0U
KOR D123-05-28울산현대축구단3-3대전 하나 시티즌O1-3O
KOR FAC23-05-24전남 드래곤즈1-1울산현대축구단U0-0U
KOR D123-05-21수원삼성블루윙즈2-3울산현대축구단O1-2O

양 팀 최근 전적 (제주 유나이티드)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KOR D123-06-06포항 스틸러스2-1제주 유나이티드 FCO1-0O
KOR D123-06-03제주 유나이티드 FC2-2강원 FCO0-1O
KOR D123-05-27제주 유나이티드 FC2-1수원삼성블루윙즈O1-1O
KOR FAC23-05-24제주 유나이티드 FC4-3대전 하나 시티즌O2-0O
KOR D123-05-20FC 서울1-1제주 유나이티드 FCU0-0U
울산 현대 vs 제주 유나이티드 볼경합 uj

양 팀 최근 분위기

울산 현대 (Ulsan Hyundai) K리그1 1위

올 시즌 리그 13승 2무 2패, 승점 41점으로 리그 1위를 기록중

울산 현대는 독보적인 리그 선두다. 대전 시티즌과 전북 현대를 만나 2경기에서 승점 1점 추가에 그치긴 했지만 2위권 팀들과 승점 10점차 이상을 유지 중이다. 엄원상과 설영우등 핵심 선수들은 좋은 활약으로 이번 시즌 이후 김천 입대가 확정됐고 주민규는 리그 득점 레이스를 이끌고 있다. 김영권이 부상으로 빠진 수비 라인은 정승현이 건재하다.

제주 유나이티드 (Jeju United) K리그1 4위

올 시즌 리그 8승 4무 5패, 승점 28점으로 리그 4위를 기록중

제주 유나이티드는 포항 스틸러스 원정에서 패하며 4위로 떨어졌다. 그러나, 2위와 승점 차가 2점에 불과하고 같은 승점인 FC 서울에는 다득점으로 뒤지고 있다. 휴식기에 들어가기전 마지막 경기에서 2위를 원하기에 이번 울산현대 원정에서도 전력을 다할 것이다. 직전 경기를 징계로 빠진 김오규가 돌아오고 안현범도 풀타임 출전이 유력하기에 풀핏으로 원정에 임할 수 있다.

울산 현대 빌드업 uj

울산 현대 vs 제주 유나이티드 스코어 예상 데이터

울산 현대 승,무 우세, 2.5 기준점 오버 우세

울산 현대 vs 제주 유나이티드 스코어예상 uj

울산 현대 vs 제주 유나이티드 부상 & 징계 현황

울산 현대 부상 및 징계 현황

  • 장시영
  • 김영권
  • 박용우
  • 조수혁

제주 유나이티드 부상 및 징계 현황

  • 최영준
  • 전성진
  • 구자철
제주 유나이티드 세레머니 uj

울산 현대 vs 제주 유나이티드 최종 분석

울산 현대 분석

울산 현대는 직전 수원 FC와의 경기에서 3-1 승리를 이끌어냈다. 다행히 전북 현대전 0-2 패배에 대한 후유증은 없었다. 사실 선제골을 내줬기에 위기가 될 수도 있었는데 K리그 최강의 파괴력을 갖춘 팀 답게 교체 투입된 FW 주민규, 바코가 연속 극장골을 터뜨렸다. 울산의 유일한 악재라면 MF 엄원상이 지난 시즌 폼을 찾지 못하다는 점일텐데 큰 고민거린 아니다. MF 아타루가 복귀해 수준급 2선 플레이를 펼쳤다.

제주 유나이티드 분석

제주 유나이티드는 직전 포항 스틸러스 원정경기에서 1-2로 패배, 두자릿수 무패 행진을 마감해야 했다. 단 직전 포항전은 체력 안배 차원에서 주포 FW 유리가 후반 중반 이후에야 투입됐던 경기다. 공격수 유리는 제주 유나이티드가 무패 행진을 달리는 동안 무승부, 패배 직전에서 팀을 구해냈던 1옵션 공격수다. 최근 수비 밸런스가 다소간 흔들린건 사실이고 이번 상대가 1강 울산 현대이긴 하지만 많은 이들의 예상처럼 호락호락 패할 것 같진 않다.

경기 결과 예측

울산 현대는 김영권(CB) 이탈 이전에도 실점이 늘고 있었는데 대체자로 나오는 정승현(CB)의 폼이 아직 온전하지 않은 상황에서 수비 밸런스에 큰 도움을 주는 박용우(DM)도 부상 이탈한 상황이라 3,4선이 초토화 된 상황. 최전방 자원의 결정력 문제에도 득점은 꾸준히 나오는 제주 유나이티드가 울산 현대에게 득점을 기록하기 어렵지 않겠다. 그래도 여기는 울산 현대의 홈인 문수 구장이라는 점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울산 현대의 경우 경기 후반부로 갈수록 외국인 선수로도 로테이션을 돌리는 엄청난 뎁스가 빛을 보고 있다. 게다가 이주용과 안현범이 높게 전진하면서 열리는 측면 배후 공간을 이용해볼 수도 있겠다. 결국 제주 유나이티드도 지치는 후반에 울산 현대의 공격이 날카로움을 발휘하면서 승리를 가져올 수 있겠다.

최종 예측 : 울산 현대 승, 2.5기준점 오버

대한민국 K리그1 18라운드 FAQ

울산 현대의 이번 경기 주목해야 할 선수는 누가 있을까요?

현재 울산 현대에서 엄원상과 설영우 등 핵심 선수들이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엄원상은 수비 라인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팀의 중추 역할을 맡고 있고, 설영우는 공격 면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주민규는 리그의 득점 레이스를 이끌며 팀의 주요 골포인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주 유나이티드의 최근 전적은 어떤가요?

제주 유나이티드는 최근 포항 스틸러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패배하여 4위로 밀렸습니다. 그러나, 2위와의 승점 차이는 단 2점으로 매우 가깝기 때문에 휴식기에 들어가기 전 마지막 경기에서는 2위를 원하기에 전력을 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울산 현대의 수비 라인 상태는 어떤가요?

현재 울산 현대의 수비 라인은 일부 문제가 있습니다. 김영권의 부상 이탈로 인해 선발 수비수에서 결손이 생겼고, 대체 선수로 나온 정승현은 아직 폼을 완전히 찾지 못한 상황입니다. 또한, 수비 밸런스에 큰 도움을 주는 박용우(DM)도 부상으로 이탈하였기 때문에 수비 라인은 일시적으로 약해진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3, 4선의 조화도 일부 붕괴되었습니다. 그러나 울산 현대는 경기 후반부로 갈수록 외국인 선수로도 로테이션을 돌릴 수 있는 뎁스를 갖고 있으며, 이주용과 안현범과 같은 측면 선수들의 높은 전진으로 열리는 공간을 활용 중입니다.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