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K리그1수원 FC vs 울산 현대 분석

수원 FC vs 울산 현대 분석 [더비전에서 엇갈린 희비]

수원 FC vs 울산 현대 K리그1 17라운드 분석

K리그1 | 수원 종합운동장 | 06월 06일
수원 FC
PM 04:30
울산 현대

[6월 6일 수원 FC vs 울산 현대 K리그1 17라운드 분석]

대한민국 K리그1 17 ROUND
수원 FC vs 울산 현대
수원 종합운동장

수원 FC와 울산 현대 두 팀의 K리그 17라운드 경기입니다. 수원 FC는 이번 경기를 통해 상위 스플릿 도약을 위한 중요한 승리를 차지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부상자와 은퇴를 앞둔 선수 등 일부 인력적인 문제를 안고 있어 보강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반면 울산 현대는 선두를 유지하고 있지만 최근 경기에서의 약세가 염려되며, 전북과의 더비에서도 패배한 상태입니다. 양 팀 모두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양 팀 최근 전적 (수원 FC)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KOR D123-06-03수원삼성블루윙즈1-2수원 FCO0-1O
KOR D123-05-28수원 FC0-2광주 FCU0-0U
KOR D123-05-21전북현대모터스3-1수원 FCO1-1O
KOR D123-05-14수원 FC0-5제주 유나이티드 FCO0-1O
KOR D123-05-10대전 하나 시티즌2-1수원 FCO1-0O

양 팀 최근 전적 (울산 현대)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KOR D123-06-03전북현대모터스2-0울산현대축구단U0-0U
KOR D123-05-28울산현대축구단3-3대전 하나 시티즌O1-3O
KOR FAC23-05-24전남 드래곤즈1-1울산현대축구단U0-0U
KOR D123-05-21수원삼성블루윙즈2-3울산현대축구단O1-2O
KOR D123-05-14울산현대축구단3-2FC 서울O1-0O
수원 fc vs 울산 현대 드리블 su

양 팀 최근 분위기

수원 FC (Suwon FC) K리그1 10위

올 시즌 리그 5승 3무 8패, 승점 18점으로 리그 10위를 기록중

수원 FC는 리그에서 5승 3무 8패로 9위에 자리해 있다. 홈에서 4승 1무 4패를 기록 중인데, 12득점 17실점으로 다득점 양상의 경기가 많았다. 리그에서 4연패를 당하다가 지난 라운드 수원 원정에서 2-1 승리를 거두면서 부진에서 탈출했다. 그러나 경기 내용에서는 압도적으로 밀리면서 확실히 달라졌다라는 느낌은 주지 못 했다. 김현, 이재성, 신세계 등 기존 부상자들은 여전히 출전이 어렵다.

울산 현대 (Ulsan Hyundai) K리그1 1위

올 시즌 리그 12승 2무 2패, 승점 38점으로 리그 1위를 기록중

울산 현대는 12승 2무 2패로 리그 선두다. 올 시즌 원정에서 6승 2패를 거뒀는데, 14득점 8실점으로 홈에 비해 공격력이 다소 떨어지는 모습이었다. 최근 리그 2경기에서 대전(3-3)과 전북(0-2)을 상대로 무승에 그치면서 2위권 팀들에게 추격을 허용했다. 경기 내용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김영권이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수비가 자주 흔들리는 모습이었다.

수원 fc 수비 su

수원 FC vs 울산 현대 스코어 예상 데이터

울산 현대 승 우세, 2.5 기준점 오버 우세

수원 fc vs 울산 현대 스코어예상 su

수원 FC vs 울산 현대 부상 & 징계 현황

수원 FC 부상 및 징계 현황

  • 김현
  • 이재성
  • 신세계
  • 김선민

울산 현대 부상 및 징계 현황

  • 아타루
  • 장시영
  • 김영권
울산 현대 빌드업 su

수원 FC vs 울산 현대 최종 분석

수원 FC 분석

수원 FC는 수원 삼성 원정에서 2-1 신승을 거두고 지독했던 4연패 사슬을 끊어내는데 성공했다. 현재 K리그1 순위 9위, 6위 대전보다 승점 3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상위 스플릿 도약을 위해 좀 더 꾸준히 상승세 흐름을 이어가야 하는 입장이다. 주중 홈경기에서 선두 울산 현대를 잡아낼 경우 단번에 상승세로 돌아설 수도 있을 전망이다. 수원 FC 특유의 닥공 성향상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질 가능성도 꽤 높다고 봐야 할 듯.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김선민이 추가 이탈했다는 점은 다소 아쉽게 느껴지는 타격이며, 36세 노장 MF 박주호는 전 소속팀 울산 현대와의 맞대결을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할 예정이다.

MF 정재용, 루안 등이 크고 작은 부상에 신음 중인 수원 FC임을 감안하면 여름 이적시장을 통한 중원 보강이 절실히 요구된다. 그 전까진 MF 윤빛가람(3골 1도움)-무릴로(4골)가 미드필드진을 하드캐리해줘야 할 것으로 보인다. 에이스 FW 이승우(1골)가 좀처럼 부진을 떨쳐내지 못하고 있는 상태에서 주포 FW 라스(6골 4도움)마저 4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 중이라는 점은 이번 경기의 최대 걸림돌이라고 볼 수 있을 듯. 올 시즌 홈 성적은 4승 1무 4패로 승률 5할이며, 울산 현대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내리 6연패를 당하는 등 천적관계에 가까운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울산 현대 분석

울산 현대는 전북과의 현대가 더비에서 요근래 가장 좋지 못한 경기력을 선보인 끝에 0-2 완패를 당했다. 공식경기 9연속 무패행진에도 마침표를 찍고 만 상황. 현재 순위 선두, 2위 제주보다 여전히 승점 10점 차로 앞서 있기는 하지만, 5월 중순까지 이어져 온 무적 행보가 꺾일 듯한 조짐이 엿보인다는 점은 불안요소가 아닐 수 없다. 전남과의 FA컵 16강전에서 연장혈투 끝에 진땀승을 거둔 뒤 대전 상대로도 FW 주민규(8골)의 막판 멀티골에 구원을 받아 3-3으로 비긴 만큼 전북전 패배가 더욱 뼈아프게 다가올 수밖에 없는 상태다. 주중 수원 FC 원정에서 분위기를 빠르게 반전시키지 못할 경우 당분간 내리막을 타게 될 우려감도 있어 보인다.

이러한 흐름 및 정황상 배수의 진을 치고 승점 3점 사냥에 나서게 될 듯.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미미한 상태이며, 로테이션 가동 시 전북전 교체멤버 및 결장자들인 FW 아담(3골 3도움), 엄원상(2골 2도움), MF 루빅손(6골 2도움), 이규성, DF 임종은 등을 적극 활용하게 될 전망이다. 사실상 더블 스쿼드를 가동 중이라는 점에 큰 힘이 실린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6승 2패로 준수한 상태이며, 수원 FC 원정에서도 내리 4연승을 기록 중이다.

경기 결과 예측

수원 FC의 경우 이번 시즌도 수비가 단단하다고 할 수 없지만 공격에서마저 득점이 터지지 않으면서 시즌 초반에 고전하고 있다. 울산 현대의 수비가 최근에 흔들리고 있다고는 하지만 수원 FC의 수비적인 리스크가 항상 더 크게 다가 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울산 현대를 공략하기 위해 괜히 압박 강도를 높였다가는 역으로 배후 공간을 공략당할 여지가 충분하다. 양 팀 모두 더비 전을 치르고 온 직후 주말 경기라 수비에서 실수가 많이 나올 것을 생각해 다득점 양상으로 기대를 걸어봐도 좋다.

최종 예측 : 울산 현대 승, 2.5기준점 오버

대한민국 K리그1 17라운드 FAQ

수원 FC의 공격력은 현재 어떤 상황인가요?

수원 FC의 공격력은 시즌 초반에 고전을 겪었으며, 득점이 쉽게 터지지 않는 상황입니다. 특히 에이스인 이승우와 라스가 최근 경기에서 득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는 반드시 팀의 골가뭄을 해결하려 할 것입니다.

울산 현대의 최근 수비는 어떤 모습인가요?

울산 현대의 수비는 현재 김영권의 부상으로 인해 약간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공식 경기 9연승이라는 전적이 말해주듯 일시적인 수비불안을 겪고는 있지만 쉽게 무너질 정도의 약세는 아닙니다.

수원 FC는 이번 경기에서 어떤 전략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나요?

수원FC는 상위 스플릿 도약을 위해 공세적인 전략을 펼칠 가능성이 큽니다. 닥공 성향을 가진 팀이므로 압박강도를 높이고 공격적으로 승부를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기존 부상자들과 최근 득점 부진 등 일부 변수를 고려해 전략을 조율해야 할 것입니다.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