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분데스리가볼프스부르크 vs 프라이부르크 분석

볼프스부르크 vs 프라이부르크 분석 [실점률의 내막을 파악하라]

볼프스부르크 vs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16라운드 분석

분데스리가 | 폴크스바겐 아레나 | 01월 21일
VfL 볼프스부르크
PM 11:30
SC 프라이부르크

폴크스바겐 아레나에서 열리는 볼프스부르크 vs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16라운드 경기이다.

2022/23 독일 분데스리가 16 ROUND
VfL 볼프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경기장 : 폴크스바겐 아레나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1승 2무 2패

◦ 앞선 맞대결 전적 : 25전 11승 5무 9패 (볼프스부르크 우세)
◦ 볼프스부르크,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중.
◦ 볼프스부르크, 홈경기 시 평균 2.14의 득점을 기록 중.
◦ 프라이부르크,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1승 2무 2패를 기록 중.
◦ 프라이부르크, 원정경기 시 평균 1.63의 득점을 기록 중.

VfL 볼프스부르크 (VfL Wolfsburg)

VfL 볼프스부르크 분데스리가 순위 : 7위
VfL 볼프스부르크 분데스리가 승점 : 23점
VfL 볼프스부르크 분데스리가 전적 : 15경기 6승 5무 4패

볼프스부르크는 인상적인 전반기 마무리를 보여준 바 있다. 호펜하임(1-2 / 승)경기를 포함 4연승, 8경기 무패행진을 기록하며 리그 7위까지 올라온 상태. 무엇보다 수비진의 실점 억제력이 단연 돋보였다. 현재 ‘리그 최소 실점 3위팀’인 이들은 체계적인 압박 시스템과 ‘코어 라인’의 중원 장악력으로 쉽게 공간을 내주지 않은 모습. 특히 올 시즌 홈 7경기 단 1패만을 허용할 정도로 홈 강세도 보이는 만큼 이들의 저력을 간과하기 어렵겠다.

볼프스부르크 패스 wf

단, 이번 일정을 앞두고 ‘핵심 1선’ 은메차(FW / 리그 4골)의 부재는 염려스럽다. 전방에서 적극적인 압박과 1-2선가 연계플레이에 관여하는 그의 이탈은 큰 전력 누수인 상황. 다행히 올 시즌 홈 득점(15득점) 비율은 원정 득점(9득점)에 비해 2배 가량 높은 점은 위안일 것이다. 다만, ‘해결사’가 빠진 이번 일정 결코 득점 생산에 우위를 보이기 힘들 것으로 분석된다.

SC 프라이부르크 (SC Freiburg)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순위 : 2위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승점 : 30점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전적 : 15경기 9승 3무 3패

프라이부르크도 전반기 흐름은 상당한 퍼포먼스를 연출하며 훌륭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물론 바이언, 라이프치히, 도르트문트에겐 3실점 이상을 허용하며 무너진 점은 염려스럽다. 단, 그 외의 다른 팀들 상대론 단 1패도 허용하지 않은 상황. 무엇보다 슈트라이히 감독의 지공 전략, 뛰어난 기동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압박과 유기적인 침투 패턴이 단연 압권이다. 그중 ‘에이스’ 그리포(FW / 리그 9골)의 인상적인 마무리 능력은 건재했던 편. 물론 앞서 언급한 상대의 수비 집중력이 상당하나 그리포(FW), 그레고리치(FW / 리그 6골)등 확실한 ‘해결사’가 존재하기에 결코 무득점으로 끝나지 않을 것이다.

프라이부르크 골대 wf

다만, 이번 일정 중원 장악력 문제는 다소 염려스럽다. 원채 중원 퀄리티가 우수한 팀이 아니라 상술했던 볼프스부르크의 주도적인 경기 운영에 밀릴 공산이 다분한 상황. 이로 인해 평균 슈팅 허용 13회 이상을 내주는 ‘코어 라인’의 1차 압박 문제가 부각될 공산이 큰 상태. 더하여 올 시즌 원정 실점(12실점)은 홈 실점(5실점) 비율에 2배이상 차이가 나는 만큼 원정 경기력 문제도 배제할 수 없겠다.

볼프스부르크 vs 프라이부르크 스코어 예상

볼프스부르크 vs 프라이부르크 스코어예상 wf

볼프스부르크 vs 프라이부르크 최종 분석

최근 맞대결에 있어 프라이부르크가 볼프스부르크를 상대로 우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홈팀이 승리를 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이번 맞대결 상당히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시즌부터 경기력적인 부분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개선된 모습과 함께 성적까지 내고 있는 프라이부르크를 볼프스부르크가 이겨내는데 있어 쉽지 않아 보인다. 또한 공격에서는 비슷하지만 수비에서의 집중력 차이가 양 팀 많이 난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말이다. 게다가 브레이크 + 휴식 기간 이후 첫 경기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번 맞대결 무승부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출처. 볼프스부르크 vs 프라이부르크 분석 [실점률의 내막을 파악하라] – 스포리포트 (sporeport.net)

볼프스부르크 vs 프라이부르크 최근 경기 하이라이트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