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맨시티 vs 맨유 분석

맨시티 vs 맨유 분석 [우승시 시즌 더블이 가능한 양 팀]

맨시티 vs 맨유 FA컵 결승전 분석

컵 대회 | 웸블리 스타디움 (중립 경기장) | 06월 03일
맨시티
PM 11:00
맨유

[6월 3일 맨시티 vs 맨유 FA컵 결승전 분석]

잉글랜드 FA컵 결승전
맨시티 vs 맨유
웸블리 스타디움 (중립 경기장)

맨시티와 맨유 사이의 긴장감 넘치는 잉글랜드 FA컵 결승전 경기입니다. 맨시티는 이번 시즌 FA컵에서 환상적인 경기력을 보여 5승을 거뒀고, 맨유는 레딩, 웨스트햄 등을 이기며 결승에 올라왔습니다. 양 팀의 주요 선수 중 부상자가 있어 출전 가능성이 불투명한 점은 주목해야 하지만, 맨시티는 트레블을 노리고 있고 맨유는 시즌 더블을 꿈꾸며 이 경기에 최선을 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 팀 최근 전적 (맨체스터 시티)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ENG PR23-05-28브렌트퍼드 FC1-0맨체스터 시티U0-0U
ENG PR23-05-25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1-1맨체스터 시티U1-1O
ENG PR23-05-21맨체스터 시티1-0첼시 FCU1-0O
UEFA CL23-05-18맨체스터 시티4-0레알 마드리드 CFO2-0O
ENG PR23-05-14에버턴 FC0-3맨체스터 시티O0-2O

양 팀 최근 전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ENG PR23-05-28맨체스터 유나이티드2-1풀럼 FCO1-1O
ENG PR23-05-26맨체스터 유나이티드4-1첼시 FCO2-0O
ENG PR23-05-20AFC 본머스0-1맨체스터 유나이티드U0-1O
ENG PR23-05-13맨체스터 유나이티드2-0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U1-0O
ENG PR23-05-08웨스트햄 유나이티드1-0맨체스터 유나이티드U1-0O
맨시티 vs 맨유 브루노 득점 mm

양 팀 최근 분위기

맨체스터 시티 (Manchester City) EPL 우승 (리그 종료)

올 시즌 리그 28승 5무 5패, 승점 89점으로 리그 우승

맨시티는 올 시즌 FA컵에서 단 1차례도 연장을 거치지 않고 5승을 거뒀다. 초반에 첼시(4-0)와 아스날(1-0)을 만난 덕인지 16강부터는 브리스톨 시티(3-0), 번리(6-0), 셰필드 유나이티드(3-0)에 압승을 거뒀다. 대회 5경기에서 17골을 넣는 동안 단 1골도 내주지 않으면서 완벽한 경기력을 자랑했다. 트레블을 노리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에도 풀핏으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 센터백 루벤 디아스가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공격수 잭그릴리쉬, 미드필더 데브라위너, 수비수 아칸지도 몸 상태가 완전치 않다는 점은 불안 요소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Manchester United) EPL 3위 (리그 종료)

올 시즌 리그 23승 6무 9패, 승점 75점으로 리그 3위를 기록

맨유는 에버튼, 레딩, 웨스트햄, 풀럼에게 모두 3-1 승리를 거두면서 4강에 진출했다. 4강에서 브라이튼과 승부차기 접전 끝에 가까스로 결승에 올라왔다. 이미 EFL컵 결승을 치른 만큼 올 시즌 웸블리 구장에 대한 친숙도가 맨시티보다 낫다는 점이 유일한 위안거리라고 할 수 있다. 공격수 안토니 마샬, 미드필더 자비처, 반 더 비크, 수비수 리산드로 마르티네스가 부상으로 이번 경기 결장이 확실시되고 있는데, 공격수 앙토니마저 출전 가능성이 불투명하다.

맨시티 필포든 돌파 mm

맨시티 vs 맨유 스코어 예상 데이터

맨시티 승 우세, 2.5 기준점 오버 우세

맨시티 vs 맨유 스코어예상 mm

맨시티 vs 맨유 부상 & 징계 현황

맨체스터 시티 부상 및 징계 현황

  • 케빈 데브라위너 (불확실)
  • 후벵 디아스 (불확실)
  • 마누엘 아칸지 (불확실)
  • 잭 그릴리시 (불확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부상 및 징계 현황

  • 도니 반 더 비크 (부상)
  •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부상)
  • 마르첼 자비처 (부상)
  • 톰 히턴 (부상)
  • 앙토니 마르시알 (부상)
  • 안토니 (불확실)
맨유 세레머니 mm

맨시티 vs 맨유 최종 분석

맨체스터 시티 분석

맨시티는 리그 우승에 이어 남은 두 개 대회 우승을 노리고 있다. 이번 일정인 맨유와 FA컵 결승이 있고 레알마드리드와의 챔스 4강전을 승리로 장식하면서 결승에 올라 다음 주말 그 일정을 앞두고 있다. 이번 시즌 최고의 골잡이인 홀란드를 중심으로 마레즈와 그릴리쉬의 2선이 가동될 것이고 데브라이너는 로드리와 함께 중원에 나서 라이벌 격침에 나설 것이다. 부상자 없이 나서는 이번 일정이기도 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분석

맨유는 리그컵 우승에 이어 시즌 더블을 노리고 있다. 리그에서도 막판 3위를 차지하며 챔스행 티켓을 따냈기에 나름 성공적인 한 시즌을 보냈다. 이 경기는 라이벌 상대로 정면 승부보다는 수비를 우선으로 하고 역습을 노릴 것으로 보인다. 최전방에 마샬 혹은 래쉬포드등 빠른 발로 역습이 가능한 선수를 내보내고 수비적인 라인업을 가동할 것이다.

경기 결과 예측

브렌트퍼드와의 최종전에서 패한 맨시티지만 FA컵 결승이라는 무게감을 안고 치르는 승부라는 점에서 집중력은 충분히 나타날 것으로 기대해볼 만하다. 시즌 막판 연승 흐름을 타면서 좋은 흐름을 만들어 온 맨유 입장에선 이번 경기에서 라이벌을 잡고 우승 타이틀을 가져온다는 동기부여가 충만할 것으로 보인다. 시즌 맞대결에선 두 팀이 1승1패를 거둔 바 있다.

다만 맨시티가 맨유를 상대로 8골을 얻었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중립 구장인 웸블리에서 펼쳐지는 경기지만 두 팀 모두 익숙한 환경이다. 전반적인 짜임새가 승부를 가를 가능성이 높다. 맨유가 시즌 막판 상승세를 탄 점은 눈여겨 볼 만하지만, 이런 요인이 맨시티를 완벽하게 넘어서는 흐름으로 연결될 것으로 보기는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맨시티가 승부처에선 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

최종 예측 : 맨시티 승, 2.5기준점 오버

잉글랜드 FA컵 결승전 FAQ

맨시티의 센터백 루벤 디아스가 부상으로 이탈했는데, 이 부상이 맨시티의 수비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나요?

루벤 디아스는 맨시티의 수비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부상은 맨시티의 수비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맨시티는 다양한 수비 옵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수비수들이 그 역할을 대체할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강력한 수비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맨유의 부상자들이 많이 나와 경기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나요?

맨유의 주요 선수들 중 안토니 마샬, 자비처, 반 더 비크, 리산드로 마르티네스가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 선수들은 맨유의 공격과 수비에 큰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결장은 맨유의 전체적인 성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맨유는 여전히 다른 훌륭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이 부상자들을 대체할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경기력에 큰 영향을 미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맨시티가 리그 우승과 FA컵 우승, 그리고 챔피언스 리그 결승을 노리고 있는데, 이러한 다중 우승을 향한 목표가 맨시티의 경기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나요?

맨시티가 다중 우승을 노리고 있다는 사실은 경기에 대한 동기부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선수들은 트레블을 차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는 경기에서 더욱 풀핏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다중 우승에 도달하기 위해 경기에서 더 큰 집중력과 의욕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잉글랜드 FA컵 결승전 프리뷰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