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UEFA 챔피언스리그맨시티 vs 레알마드리드 분석

맨시티 vs 레알마드리드 분석 [지친 미드필드진과 로테이션 효과]

맨시티 vs 레알마드리드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분석

UEFA 챔피언스리그 | 에티하드 스타디움 | 05월 18일
맨체스터 시티
AM 04:00
레알 마드리드

[5월 18일 맨시티 vs 레알마드리드 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라운드 분석]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ROUND
맨시티 vs 레알마드리드
에티하드 스타디움

UEFA 챔피언스리그 맨시티와 레알마드리드의 준결승 2차전 경기다. 먼저 맨체스터 시티는 이번 시즌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홈 경기에서 전승을 거두며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5경기에서 20골을 넣고 2실점으로 공수 균형도 훌륭하며, 토너먼트에서도 라이프치히와 바이에른 뮌헨 등 강팀들을 상대로 무실점 대승을 거둬 기세가 좋습니다. 리그에서는 11연승을 달리며 트레블을 향해 진군 중이고, 부상자도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한편, 레알 마드리드는 원정에서의 경기력이 조금 부진한 편이지만, 리버풀과 첼시를 상대로 원정에서 승리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 팀의 전력과 흐름 면에서 큰 차이는 없지만, 맨체스터 시티가 홈 경기라는 점을 기억해 두자.

양 팀 최근 전적 (맨체스터 시티)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ENG PR23-05-14에버턴 FC0-3맨체스터 시티O0-2O
UEFA CL23-05-10레알 마드리드 CF1-1맨체스터 시티U1-0O
ENG PR23-05-06맨체스터 시티2-1리즈 유나이티드 FCO2-0O
ENG PR23-05-04맨체스터 시티3-0웨스트햄 유나이티드O0-0U
ENG PR23-04-30풀럼 FC1-2맨체스터 시티O1-2O

양 팀 최근 전적 (레알 마드리드)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SPA D123-05-14레알 마드리드 CF1-0헤타페 CFU0-0U
UEFA CL23-05-10레알 마드리드 CF1-1맨체스터 시티U1-0O
SPA CUP23-05-07레알 마드리드 CF2-1CA 오사수나O1-0O
SPA D123-05-03레알 소시에다드2-0레알 마드리드 CFU0-0U
SPA D123-04-30레알 마드리드 CF4-2UD 알메리아O3-1O
맨시티 vs 레알마드리드 해딩 경합 mr

양 팀 최근 분위기

맨체스터 시티 (Manchester City) EPL 1위

올 시즌 리그 27승 4무 4패, 승점 85점으로 리그 1위를 기록중

맨시티는 올 시즌 UCL 홈 경기에서 전승을 거둘 정도로 완벽한 경기력을 이어오고 있다. 홈 5경기에서 20득점 2실점으로 공수 균형도 훌륭한 편이었다. 토너먼트 들어서는 라이프치히(7-0)와, 바이에른 뮌헨과의 8강전 등 만만치 않은 팀들에게도 무실점 대승을 거둘 정도로 기세가 좋았다. 리그에서도 11연승을 달릴 정도로 트레블을 향해 순항 중이다. 수비수 나단 아케 외에 별 다른 부상자도 없다.

레알 마드리드 (Real Madrid) 라리가 2위

올 시즌 리그 22승 5무 7패, 승점 71점으로 리그 2위를 기록중

레알마드리드는 5차례 UCL 원정 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16강과 8강에서는 PL 소속 리버풀(5-2), 첼시(2-0)에 연달아 승리했지만, 두 팀이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던 시기라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주말 리그 경기에서 벤제마와 비니시우스 등을 아예 쉬게 할 정도로 이번 경기에 모든 것을 다 바친 모습이다. 부상 선수 없이 깔끔한 스쿼드도 긍정적인 요소다.

맨시티 케빈 득점 mr

맨시티 vs 레알마드리드 스코어 예상 데이터

맨시티 승 우세, 2.5 기준점 오버 우세

맨시티 vs 레알마드리드 스코어예상 mr

맨시티 vs 레알마드리드 부상 & 징계 현황

맨체스터 시티 부상 및 징계 현황

  • 나단 아케 (불확실)

레알 마드리드 부상 및 징계 현황

  • 데이비드 알라바 (불확실)
  • 카림 벤제마 (불확실)
  • 호드리구 (불확실)
레알마드리드 비니시우스 mr

맨시티 vs 레알마드리드 최종 분석

맨체스터 시티 분석

맨시티는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했기에 결승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데브라이너가 원정골을 기록한 것이 컸다. 매 시즌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뽑히면서도 준결승 이후 무너진 팀이었는데 이번 시즌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홀란드는 챔스에서만 12골을 기록했고 알바레즈와 포근, 그릴리쉬등 그를 지원할 공격 자원들도 즐비하다.

레알 마드리드 분석

레알마드리드는 홈에서 무승부에 그치며 불리한 상황에서 원정에 나선다. 그래도, 리버풀과 첼시등 EPL 팀들을 상대로 나선 토너먼트에서 모두 원정경기 승리를 거둔 점은 인상적이었다. 벤제마와 호드리고등 공격진에 부상자들이 있긴 하지만 결장할 정도는 아니기에 이번 원정에서 풀핏으로 나설 수 있고 두 시즌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

경기 결과 예측

1차전에서 무승부에 그친 맨시티지만 원정골을 얻은 채 홈으로 돌아왔다는 점에서 유리한 여건에서 펼치는 경기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다. 앞선 에버튼 원정 경기에서 완승을 거두며 무패 흐름을 이어간 점도 고무적이다. 레알마드리드는 헤타페에 승리하면서 숨고르기에 성공하기는 했으나,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이겨야 한다는 부담감이 큰 상황 속에 경기를 치러야 한다는 점에서 마냥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상황이다.

1차전과 마찬가지로 치열한 경기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전력이나 흐름 면에서 두 팀의 차이는 크게 없다고 볼 수 있다. 다만 홈경기의 이점을 안고 경기에 나서는 맨시티가 좀 더 나은 여건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다고 볼 만하다. 맨시티가 승부처에서는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해볼 만한 경기다.

최종 예측 : 맨시티 승, 2.5기준점 오버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라운드 FAQ

맨시티의 UEFA 챔피언스리그 홈 경기 전적은 어떤가요?

맨체스터 시티는 이번 시즌 UCL 홈 5경기에서 5전 전승 20득점 2실점을 기록하며 공수 균형에 있어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알마드리드의 UEFA 챔피언스리그 원정 경기 전적은 어떻게 되나요?

레알 마드리드는 이번 시즌 UCL 원정 경기에서 5차례 경기를 치렀으며, 3승 1무 1패 13득점 6실점의 기록으로 비교적 무난한 전적을 기록중입니다.

맨시티와 레알마드리드의 실질적 전력 차이는 어느정도 될까요?

맨시티와 레알마드리드의 전력 차이는 크지 않아 보입니다. 두 팀 모두 경기력과 흐름 면에서 큰 차이가 없으며, 다만 맨시티가 홈 경기를 앞세워 경기를 치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 팀 4강 1차전 맞대결 하이라이트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