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프라이부르크 vs 라이프치히 분석

프라이부르크 vs 라이프치히 분석 [주말 리그 맞대결의 전초전]

프라이부르크 vs 라이프치히 독일 FA컵 준결승 분석

컵 대회 | 유로파 파크 슈타디온 | 05월 03일
SC 프라이부르크
AM 03:45
RB 라이프치히

[5월 3일 프라이부르크 vs 라이프치히 독일 포칼 컵 준결승 분석]

독일 포칼 컵 준결승 전
프라이부르크 vs 라이프치히
유로파 파크 슈타디온

프라이부르크와 라이프치히 두 팀의 독일 포칼컵 준결승 경기다. 두 팀은 각각 최근 3연승, 2연승의 기세를 이어가고 있어 접전이 예상된다. 다만 프라이부르크가 홈에서의 우위와 안정적인 수비 라인, 그리고 공격력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약간의 우위를 지니고 있다는점은 부정할 수가 없는 상황이다. 반면 라이프치히는 이번 시즌 포칼컵 우승이 간절하다는 점과 최근 호펜하임전에서 부상에서 돌아온 스타 선수의 결승 골로 기세를 불러들인 점에서 기대해볼 만한 요소가 있다. 그러나 라이프치히는 원정 경기에서의 불안한 기록과 프라이부르크의 강점인 홈 경기에서의 우위 등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양 팀 최근 전적 (SC 프라이부르크)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GER D123-04-29FC 쾰른0-1SC 프라이부르크U0-0U
GER D123-04-23SC 프라이부르크4-0FC 샬케 04O2-0O
GER D123-04-16SV 베르더 브레멘1-2SC 프라이부르크O0-0U
GER D123-04-08SC 프라이부르크0-1FC 바이에른 뮌헨U0-0U
GERC23-04-05FC 바이에른 뮌헨1-2SC 프라이부르크O1-1O

양 팀 최근 전적 (RB 라이프치히)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GER D123-04-29RB 라이프치히1-0TSG 1899 호펜하임U1-0O
GER D123-04-23바이어 04 레버쿠젠2-0RB 라이프치히U1-0O
GER D123-04-15RB 라이프치히3-2FC 아우크스부르크O3-1O
GER D123-04-09헤르타 BSC 베를린0-1RB 라이프치히U0-1O
GERC23-04-06RB 라이프치히2-0보루시아 도르트문트U1-0O
프라이부르크 vs 라이프치히 볼경합 fl

프라이부르크 vs 라이프치히 최근 분위기

SC 프라이부르크 (SC Freiburg) 분데스리가 4위

올 시즌 리그 16승 8무 6패, 승점 56점으로 리그 4위를 기록중

프라이부르크는 이번 대회 8강전에서 거함 바이에른 뮌헨 원정을 떠나 2-1 승리를 거두고 4강에 올라왔다. 최근 리그에서도 베르더 브레멘(2-1), 샬케(4-0), 쾰른(1-0)을 상대로 3연승을 거두는 등 기세가 좋다. 올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홈에서 11승 6무 3패(정규시간 90분 기준)로 꽤 준수한 결과를 거둔 점도 긍정적인 대목이다. 주전급 자원 가운데 별 다른 부상자가 없다는 점 역시 호재다.

RB 라이프치히 (RB Leipzig) 분데스리가 5위

올 시즌 리그 16승 6무 8패, 승점 54점으로 리그 5위를 기록중

라이프치히는 16강에서 호펜하임(3-1)을, 8강에서 도르트문트(2-0)를 연달아 꺾었다. 2경기 모두 홈에서 열렸던 만큼 같은 경기력을 보일지는 미지수다. 올 시즌 리그와 UCL, 포칼컵을 통틀어 원정에서 8승 6무 8패로 들쑥날쑥한 결과를 기록했다. 더군다나 원정 승리의 대부분이 리그 하위권 팀들과 하위 리그 팀들에게 거뒀다. 미드필더 슐라거 외에 별 다른 부상 자원이 없다는 점은 긍정적인 요소다.

프라이부르크 슈팅 fl

프라이부르크 vs 라이프치히 스코어 예상 데이터

무승부 우세, 2.5 기준점 언더 우세

프라이부르크 vs 라이프치히 스코어예상 fl

프라이부르크 vs 라이프치히 부상 & 징계 현황

SC 프라이부르크 부상 및 징계 현황

  • 키에레

RB 라이프치히 부상 및 징계 현황

  • 굴라치
  • 슐라거
라이프치히 드리블 fl

프라이부르크 vs 라이프치히 최종 분석

SC 프라이부르크 분석

프라이부르크는 리그 최강인 뮌헨을 원정에서 제압하며 포칼컵 준결승에 진출했다. 비록 유로파에서는 아쉽게 탈락했지만 자국내 컵대회에서 우승에 도전할 기회를 잡았다. 리그에서는 우니온과 같은 승점으로 4위를 달리며 다음 시즌 챔스 출전도 노리고 있다. 그리포와 횔러, 도안등 공격진의 마무리가 안정적이고 긴터가 버티는 수비 라인은 선두팀보다도 낫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RB 라이프치히 분석

라이프치히는 이번 시즌 포칼컵 우승이 간절하다. 리그에서 아직 가능성이 남아있긴 하지만 5위로 밀리며 챔스 출전이 쉽지 않기에 포칼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지난 주말에는 최근 흐름이 좋던 호펜하임을 제압했는데 부상에서 돌아온 팀의 에이스 은쿤쿠가 결승골을 터트렸다.

경기 결과 예측

독일 분데스리가 3연승으로 쾌조의 흐름을 이어온 프라이부르크다. 최근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는 등 수비라인에서의 집중력도 괜찮다는 점은 단판승부인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릴 수 있는 요소라 할 수 있다. 공격적인 운영을 통해 돌파구를 찾아가는 모습을 어느 정도 기대해볼 수 있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라이프치히는 호펜하임에 승리를 거두면서 앞선 레버쿠젠전 완패를 만회하는 데 성공하긴 했다.

다만 이런 강점을 살리기엔 여전히 불안 요소가 어느 정도 존재한다는 점도 고려해봐야 한다. 프라이부르크가 안방에서 이번 경기를 치른다는 점은 라이프치히보다 큰 강점으로 작용할 만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좋은 기세 역시 라이프치히의 공세를 막아내는 힘으로 작용할 소지가 다분하다. 접전이 유력하지만, 프라이부르크의 근소한 우위 쪽에 맞춰보고 싶은 경기다.

최종 예측 : SC 프라이부르크 승, 2.5기준점 오버

독일 포칼 컵 준결승 FAQ

프라이부르크와 라이프치히는 올 시즌 포칼 컵에서 어떤 경기력을 보였나요?

프라이부르크는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원정에서 2-1 승리를 거둬 4강에 진출했으며, 최근 리그에서는 베르더 브레멘, 샬케, 쾰른을 상대로 3연승을 거두는 등 기세가 좋습니다. 반면 라이프치히는 호펜하임과 도르트문트를 연달아 꺾으며 8강에 진출했지만, 원정에서의 경기력은 들쑥날쑥하며 하위권 팀들에게 거둔 승리가 대부분입니다.

프라이부르크와 라이프치히의 현재 부상자 현황은 어떻게 되나요?

프라이부르크는 별다른 부상자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라이프치히는 미드필더 슐라거를 제외하고는 별다른 부상 자원이 없습니다.

프라이부르크와 라이프치히 두 팀중 이번 경기에서 유리한 팀은 어느 팀 일까요?

양 팀 모두 최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어 접전이 예상되지만, 프라이부르크가 홈에서 경기를 치른다는 점과 최근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며 수비 라인에서 안정감을 보인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유리한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양 팀 경기전 기록 비교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