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사우스햄튼 vs 맨시티 분석

사우스햄튼 vs 맨시티 분석 [다른 상황, 동일한 목표의 두 팀]

사우스햄튼 vs 맨시티 EPL 30라운드 분석

프리미어리그 | 세인트메리즈 스타디움 | 04월 09일
사우스햄튼 FC
AM 01:30
맨체스터 시티

[4월 9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분석]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0 ROUND
사우스햄튼 vs 맨시티
세인트메리즈 스타디움

사우스햄튼과 맨시티의 EPL 30라운드 경기이다. 먼저 사우스햄튼은 리그 꼴찌에서 잔류권과 승점 4점 차이에 불과한 위험한 위치에 있다. 최근 홈에서의 경기력도 부진하며, 주전 선수들의 부상 역시 악재다. 반면 맨시티는 리그 2위에 올라있으며, 최근 7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별다른 부상자가 없다는 긍정적인 소식도 있어, 맨시티가 풀 전력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두 팀의 강도차이가 크기 때문에, 이번 경기의 승자는 명확하게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양 팀 최근 전적 (사우스햄튼 FC)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ENG PR23-04-02웨스트햄 유나이티드1-0사우스햄튼U1-0O
ENG PR23-03-18사우스햄튼3-3토트넘 홋스퍼 FCO0-1O
ENG PR23-03-16사우스햄튼0-2브렌트퍼드 FCU0-1O
ENG PR23-03-12맨체스터 유나이티드0-0사우스햄튼U0-0U
ENG PR23-03-05사우스햄튼1-0레스터 시티 FCU1-0O

양 팀 최근 전적 (맨체스터 시티)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ENG PR23-04-01맨체스터 시티4-1리버풀 FCO1-1O
ENG FAC23-03-19맨체스터 시티6-0번리 FCO2-0O
UEFA CL23-03-15맨체스터 시티7-0RB 라이프치히O3-0O
ENG PR23-03-12크리스탈 팰리스 FC0-1맨체스터 시티U0-0U
ENG PR23-03-04맨체스터 시티2-0뉴캐슬 유나이티드 FCU1-0O
사우스햄튼 vs 맨시티 볼컨트롤 st

양 팀 최근 분위기

사우스햄튼 FC (Southampton FC) EPL 20위

올 시즌 리그 6승 5무 18패, 승점 23점으로 리그 20위를 기록중

사우스햄튼은 리그에서 6승 5무 18패로 리그 꼴찌다. 잔류권과 승점 4점 차이에 불과한 만큼 언제든지 강등권을 벗어날 수 있는 위치지만, 홈에서도 2승 4무 8패로 다소 부진했다는 점은 불안 요소다. 리그에서 4경기 연속 무승(2무 2패)에 시달리고 있는데, 3경기나 무득점에 시달릴 정도로 흐름이 좋지 않았다. 수비수 살리수와 벨라코차프, 공격수 아담스 등 주전들의 줄부상도 악재다.

맨체스터 시티 (Manchester City) EPL 2위

올 시즌 리그 20승 4무 4패, 승점 64점으로 리그 2위를 기록중

맨시티는 20승 4무 4패로 리그 2위다. 원정에서 8승 3무 3패로 다소 부진하긴 했으나, 24득점 12실점으로 공수 균형은 꽤 준수한 편이었다. 최근 리그 7경기 연속 무패(6승 1무)로 선두 추격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풀 전력으로 나올 공산이 크다. 미드필더 필 포든을 제외하고 별 다른 부상자가 없다는 점 역시 긍정적인 요소다.

사우스햄튼 워커 st

스코어 예상 데이터

맨시티 승, 2.5 기준점 오버 우세

사우스햄튼 vs 맨시티 스코어예상 st

양 팀 부상 & 징계 현황

사우스햄튼 FC 부상 및 징계 현황

  • 후안 라리오스 (부상)
  • 발렌티노 리보라멘토 (부상)
  • 아르멜 벨라코차프 (부상)
  • 체 아담스 (불확실)
  • 모하메드 살리수 (불확실)

맨시티 부상 및 징계 현황

  • 필 포든 (부상)
  • 엘링 홀란드 (불확실)
맨시티 홀란 st

사우스햄튼 vs 맨시티 최종 분석

사우스햄튼 FC 분석

사우스햄튼은 브렌트포드와 웨스트햄에 패하며 강등에 한 발 더 다가갔다. 시즌 전만 해도 10위권 정도의 전력으로 평가받았는데 큰 위기에 쳐했다. 그나마 다행인건 세리에의 크레모네세와 라리가의 엘체등 승점 차가 큰 최하위 팀들과 달리 강등권 커트라인 팀들과의 승점 차가 적기에 2연승만 해도 위로 올라갈 수 있다는 점이다.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데 강팀 맨시티 상대로는 수비에 치중하며 월콧과 암스트롱의 스피드를 앞세운 역습을 노려야 한다.

맨시티 분석

맨시티는 다음 주중에 바이에른뮌헨과의 챔스 8강 1차전 일정이 준비되어있다. 그러나, 홈경기기에 장거리 이동을 하지 않고 사샘 전에 전력을 다할 수 있다. 리그에서도 아스날을 추격 중이기에 우승에 대한 의지를 이어가는 상황이고 이 경기 승리가 필요하다. 최근 3경기에서는 리버풀과의 리그 경기와 라이프치히등을 상대로 17골을 뽑아내는 엄청난 화력을 선보였다. 홀란드가 부상 여파로 출전할지 의문이지만 알바레스와 데브라이너. 그릴리쉬등 공백을 메워줄 선수들은 충분히 있다.

경기 결과 예측

웨스트햄에 영패를 당하면서 분위기를 이어가는데 실패한 사우스햄튼이 현 시점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홈경기의 이점을 발휘하면서 분위기를 바꾸는 모습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이는 경기다. 두 팀간의 실질적인 차이가 그만큼 큰 경기라는 점에서 부담감은 상당하게 작용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 있다. 리버풀에 4득점 대승을 하면서 상승세를 지켰던 맨시티가 이번 경기에서 쉽게 물러서는 모습을 보이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승부를 풀어 나아가는 경기 운영을 보여줄 것이다.

최종 예측 : 맨시티 승, 2.5기준점 언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FAQ

올 시즌 현재 사우스햄튼이 강등권까지 추락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번 시즌에는 예상치 못한 선수 부상과 주축선수의 이적, 그리고 매경기 선수들 간의 호흡 부족 등 여러 가지 이유를 꼽을 수 있지만 그중 무엇보다 팀의 핵심 수비수인 살리수나 공격수 체 아담스 등 팀의 주전 선수들의 잦은 부상이 팀 부진의 주된 요인으로 꼽아볼 수 있습니다.

맨시티가 다음 주 진행될 예정인 바이에른 뮌헨과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 집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현재 맨시티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선두 아스날에 승점이 8점이나 밀려있어 10경기 이내로 남은 올 시즌 리그 우승과는 점차 거리가 멀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현재 8강까지 진출해있는 챔피언스리그 우승이 리그 우승보다는 현실적으로 더 가치있고 그 가능성또한 높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번 경기 맨시티의 홀란드 출전 여부와 만약 결장시 이를 대체할만한 선수는 누가 있을까요?

알바레스와 데브라위너, 그리고 잭 그릴리쉬 등 최근 경기력이 최절정에 이른 선수들이 즐비한 현재의 맨시티이며 해당 선수들은 홀란드가 결장하더라도 충분히 그 자리를 메우고도 남는 만큼의 출중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양 팀 최근 맞대결 하이라이트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