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
- 무
- 패
- 승
- 무
- 패
- 패
- 승
- 승
- 승
보훔 vs 바이에른뮌헨 독일 분데스리가 22라운드 경기다. 보훔은 지난 라운드 프랑크푸르트 원정에서 터진 모리츠의 골로 패하지 않았다. 도르트문트 원정에서 패하며 하위권 추락의 위기도 있었지만 두 경기 연속 승점을 따내며 하위권과 격차를 유지 중이다. 이제는 아시안컵을 마친 아사노도 돌아왔기에 로실라와 함께 공격을 주도할 수 있기도 하다. 단, 중원에서 팀을 지탱하는 베로가 징계로 이번 홈경기에 빠진다.
[02월 19일 보훔 vs 바이에른뮌헨 분데스리가 22라운드 분석]
보훔 vs 바이에른뮌헨 ‘두 경기 연속 승점을 따내며 하위권과 격차를 유지 중‘
전혀 변화 없는 에릭 다이어의 경기력과 더불어 여러가지로 뒤숭숭한 팀 수비력…
바이에른뮌헨은 지난 원정 경기에서 레버쿠젠에 완패하며 우승 경쟁에서 한 발 뒤쳐졌다. 아시안컵을 마치고 돌아온 김민재가 수비진에 나서 역할을 했지만 다이어부터 시작된 롱볼 전개가 전혀 이어지지 않았고 측면 수비수들이 상대의 공간 침투에 무너졌다. 게다가, 주중 챔스 원정에서도 패했기에 떨어진 팀 분위기를 끌어올리기 위해서라도 이 경기 승리가 간절하다.
보훔 vs 바이에른뮌헨 ‘어차피 공격이 중요한 경기는 아니다’
VfL 보훔 (독일 분데스리가 순위 14위, 14승, 10무, 7패)
보훔은 프랑크푸르트 원정에서 1-1로 비겼다. 최근 4경기 전적은 1승 2무 1패. 흐름이 나쁘지 않은데 최근 홈에선 슈투트가르트를 꺾기도 했다. 홈에선 강팀을 상대로도 잘 비볐다. 상대가 상대인 만큼 이번 경기에선 수비에 보다 신경을 쓸 전망. 공격에선 측면의 MF 아데이, 베로의 침투 등을 활용해 역습을 전개했는데 한 축인 베로가 징계로 이탈한다. 보훔 입장에선 어차피 공격이 중요한 경기는 아니다.
바이에른 뮌헨 (독일 분데스리가 2위, 16승, 2무, 3패)
바이에른 뮌헨은 주중 경기로 열린 UCL 라치오 원정에서도 0-1로 패했다. 앞서 지난 주말 올시즌 판도가 걸렸던 레버쿠젠전에선 0-3으로 완패한 바 있다. 충격적인 2연패로 바이에른뮌헨 선수단 분위기가 극히 좋지 않다. 투헬 감독 경질설도 그 어느 때보다 설득력이 있는 상황. DF 다이어의 활용을 놓고 이런저런 말들이 많지만 사실 최근 공격진의 퍼포먼스도 뚝 떨어진 상태다. 솔직히 보훔 수비 블록을 깰지 장담키 어렵다.
보훔 vs 바이에른뮌헨 ‘주중 챔스 일정이 경기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까?‘
보훔은 프랑크푸르트를 만나 1-1로 비겼다. 바이에른 뮌헨은 레버쿠젠을 만나 3-0으로 패하며 3연승이 마감됐다. 주중 있었던 라치오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경기에서도 1-0 패배를 기록했다. 보훔은 에써와 톨바가 결장하고 바이에른 뮌헨은 데이비스, 사르, 마루시치, 라이메르, 코만, 다니엘, 나브리, 부흐만, 아세코-은킬리가 결장하며 두 팀 모두 100% 전력으로 뛸 수 없다.
상대적으로 바이에른 뮌헨의 전력 누수가 더욱 크다. 홈 이점을 갖는 쪽도 보훔이고 주중 챔스 일정을 소화한 바이에른 뮌헨이 체력적으로도 열세다. 그러나 객관적인 전력 상 바이에른 뮌헨이 단연 우위에 있다. 바이에른 뮌헨으로서도 마냥 쉽지만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그럼에도 승점 3점을 따내는 데에는 무리가 없어 보인다.
보훔 vs 바이에른뮌헨 독일 분데스리가 22라운드 FAQ
보훔과 바이에른 뮌헨의 최근 경기 성적은 어떻게 되나요?
보훔은 최근 프랑크푸르트와의 경기에서 1-1로 비겼으며, 바이에른 뮌헨은 레버쿠젠에게 0-3으로 패배한 후, UCL에서 라치오에게도 0-1로 패하는 등 최근 경기에서 좋지 않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보훔과 바이에른 뮌헨의 이번 경기에 대한 전망은 어떻게 되나요?
보훔은 아시안컵에서 돌아온 아사노가 로실라와 함께 공격을 주도할 수 있는 상태이며, 중원의 핵심 선수 베로가 징계로 결장합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최근 연패로 인한 팀 분위기와 감독 경질설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다음 경기에서는 분위기 반전을 위해 승리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보훔과 바이에른 뮌헨의 이번 경기에서 양 팀의 주요 결장 선수는 누구인가요?
보훔에서는 중요한 선수인 베로가 징계로 결장하며, 바이에른 뮌헨은 데이비스, 사르, 마루시치, 라이메르, 코만, 다니엘, 나브리, 부흐만, 아세코-은킬리 등 여러 핵심 선수들이 결장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두 팀 모두 100%의 전력으로 경기를 치르지 못하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