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UEFA 챔피언스리그바이에른뮌헨 vs 아스날 분석 - 이번 2차전 측면 수비 공백의 해결책이 급선무

바이에른뮌헨 vs 아스날 분석 – 이번 2차전 측면 수비 공백의 해결책이 급선무

바이에른뮌헨 vs 아스날 2023-24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 2차전 분석

UEFA 챔피언스리그 | 알리안츠 아레나 | 04월 18일
바이에른뮌헨
AM 04:00
아스날

바이에른뮌헨 vs 아스날 두 팀의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경기다. 바이에른 뮌헨은 최근 아스날과의 챔피언스리그 원정 1차전에서 어려운 경기를 펼치며 결국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이 경기에서 특히 그나브리와 해리 케인의 득점이 팀을 지탱했지만, 부상으로 그나브리가 다음 경기 출전이 불투명해진 상태다. 이로 인해 코망과 함께 그나브리도 라인업에서 제외되며, 이제 무시알라와 사네가 바이에른 뮌헨의 공격을 주도할 책임을 맡게 됐다.

홈에서 진행되는 중요한 2차전에서는 바이에른 뮌헨이 승리해야만 다음 라운드 진출이 가능하므로, 이번 경기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런 상황에서 팀의 공격력을 어떻게 극대화할지가 관건이며, 부상으로 인한 주요 선수들의 결장이 팀 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가 경기의 주요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바이에른뮌헨 vs 아스날 ‘2차전에서는 반드시 승리해야만 다음 라운드 진출‘

바이에른뮌헨 vs 아스날 결과예측 ba
4월 18일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바이에른 뮌헨 : 아스날 fc 경기 해외 업체 결과예측 이미지

데클란 라이스와 외데고르의 중원 활약이 경기의 승패를 좌우 할 것이다…

아스날은 자신들의 홈구장에서 열린 바이에른 뮌헨과의 첫 번째 맞대결에서 게임을 지배했음에도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경기 도중 부카요 사카가 선제골을 넣었고, 벤치에서 출발한 트로사르가 추가 득점을 기록했으나, 결정적인 골은 나오지 않았다. 중원에서는 데클런 라이스와 외데고르가 주축이 되어 바이에른 뮌헨의 미드필더들과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면서 아스날의 경쟁력을 강하게 드러냈다.

이러한 중원의 강한 모습은 경기 전체에 걸쳐 아스날이 상대보다 우수한 퍼포먼스를 펼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지만, 마지막 승부를 결정짓는 한 방이 부족했다는 평가를 받게 되었다. 지난 경기에서 보여준 아스날의 점유율과 공격 조직력은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바이에른뮌헨 vs 아스날 ‘최근 경기에서 보인 아스날의 측면 수비 취약점’

바이에른 뮌헨 (독일 분데스리가 순위 2위, 20승, 3무 6패)

바이에른뮌헨 르로이 사네 ba

바이에른 뮌헨은 원정에서 아스날과 비긴 뒤 홈에서의 2차전에 다소 긍정적인 기대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주요 공격수인 코망, 그나브리, 사네가 부상 혹은 체력 문제로 제 컨디션을 발휘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은 팀에 큰 걱정거리다. 이외에도 이번 시즌 바이에른 뮌헨의 중원 전력이 최근 몇 년 중 가장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스날이 최근 경기에서 보인 측면 수비의 취약점을 공략하는 것은 바이에른 뮌헨에게 유효한 전략으로 남아 있다.

1차전과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에서 아스날의 측면 수비 문제가 드러난 점을 고려하면, 바이에른 뮌헨이 수비적 전략을 유지하면서 측면 공격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경기를 운영할 경우, 이는 아스날을 상대로 효과적인 공격 루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전술적 조정은 바이에른 뮌헨이 홈 경기에서 상대적으로 우세를 점하고, 중요한 승점을 확보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아스날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순위 2위, 22승, 5무, 5패)

아스날 사카 빌드업 ba

아스날의 전술적 섬세함이 상당히 발전해, 심지어 바이에른 뮌헨 같은 강팀마저 수비적으로 경기를 풀도록 압박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키비오르와 진첸코가 수비진에서의 역할에 있어 약간의 불안정성을 드러내고 있는 점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키비오르의 경우 센터백 위치가 그에게 더 적합하며, 진첸코는 공격적인 특성이 더 강해 수비 자체를 주 임무로 하는 위치에서는 다소 취약점을 보인다.

이들이 포진한 수비 라인은 중앙 수비수의 커버 범위를 지나치게 넓히게 되어, 전체적으로 아스날의 수비가 많은 압박을 받는 상황이 되곤 한다. 또한, 아스날의 경기 흐름이 UEFA 챔피언스리그 같은 대륙 규모의 대회에서는 경험 부족으로 인해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경기마다 들쭉날쭉한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아스날이 국제 무대에서 더욱 성숙하고 일관된 경기력을 발휘하기 위해 개선해야 할 부분임이 분명하다.

바이에른뮌헨 vs 아스날 ‘체력적으로 더 불리한 상황에 처해 있는 거너스‘

바이에른뮌헨 vs 아스날 볼경합 ba

아스날의 홈에서 열린 지난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경기에서 양 팀은 2-2로 팽팽한 승부를 벌였다. 바이에른 뮌헨은 최근 리그 경기에서 쾰른을 2-0으로 격파하며 승리를 추가했고, 아스날은 아스톤 빌라에게 0-2로 패하며 패배의 쓴맛을 봤다. 이번 경기에서 바이에른 뮌헨은 데이비스, 사르, 마루시치, 코만, 나브리, 부이, 부흐만 등 주요 선수들의 결장으로 전력의 큰 손실을 겪고 있으며, 아스날 역시 팀버의 결장과 외데가르트의 출전 불투명성이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홈 팀인 바이에른 뮌헨은 홈 이점을 살리려 하겠지만, 아스날의 체력적인 부담과 풀전력이 아닌 상태에서의 경기 진행은 두 팀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아스날이 최근 경기에서 체력적으로 더 불리한 상황에 처해 있으며, 바이에른 뮌헨 역시 주요 선수들의 결장으로 인해 전력에 큰 구멍이 생겼다. 첫 번째 경기와 같이 이번 2차전에서도 양 팀은 치열한 접전을 펼칠 것으로 보이며, 어느 쪽도 쉽게 승리를 거두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경기는 다시 한번 무승부로 마무리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결과는 양 팀이 상호 전력의 공백을 메우지 못하는 상황에서 나오는 어려운 대결의 증거가 될 것이다.

바이에른뮌헨 vs 아스날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FAQ

바이에른 뮌헨 과 아스날의 부상 결장하는 선수들이 이번 경기에 미치는 영향은?

바이에른 뮌헨과 아스날 모두 중요 선수들이 부상으로 결장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바이에른 뮌헨은 그나브리, 코망, 나브리 등 주요 공격자원이 빠지면서 어떻게 공격 라인을 재편할지, 그리고 아스날은 팀버와 외데가르트의 부재가 중원과 수비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가 경기의 중요한 변수가 될 것입니다.

아스날의 체력적인 부담이 경기 결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까?

아스날은 휴식일이 짧은 상태에서 바이에른 뮌헨과의 중요한 2차전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는 선수들의 체력 관리와 경기 내내 지속될 수 있는 에너지 수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특히 후반부에 선수들의 피로도가 증가함에 따라 경기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의 홈 이점이 2차전에서 어떻게 작용할 것인가?

바이에른 뮌헨은 홈에서 강한 모습을 자주 보여왔습니다. 홈 이점을 통해 팬들의 지지를 받으며 경기 분위기를 자신들의 편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또한, 아스날과의 1차전 무승부 이후 홈에서의 경기는 바이에른 뮌헨에게 더욱 공격적으로 나설 기회를 제공하며, 이는 경기의 주도권을 잡고 승리를 가져갈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