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UEFA 챔피언스리그아스날 vs 바이에른뮌헨 분석 - 좌우 윙어와 골키퍼 포함 주전 4명이 결장하다.

아스날 vs 바이에른뮌헨 분석 – 좌우 윙어와 골키퍼 포함 주전 4명이 결장하다.

아스날 vs 바이에른뮌헨 2023-24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 1차전 분석

UEFA 챔피언스리그 | 에미레이트 스타디움 | 04월 10일
아스날
AM 04:00
바이에른뮌헨

아스날 vs 바이에른뮌헨 두 팀의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경기다. 아스날은 현재 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 동시에 성공을 노리고 있다. 리그에서는 리버풀과 쫒고 쫒기는 치열한 선두 경쟁을 펼치고있고 챔피언스리그에서도 8강에 진출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팀은 주요 부상자 없이 거의 완벽한 명단을 갖추고 있으며, 장기 부상을 당한 주리엔 팀버를 제외하고 모든 선수가 출전 가능한 상태다.

부카요 사카도 출전에 문제가 없다는 소식이다. 공격진에서는 하베르츠, 마르티넬리, 그리고 사카가 팀의 득점을 책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은 4-3-3 배열에서 전방을 지키며 상대의 골문을 노릴 것이다. 또한, 라이스가 중심을 잡는 미드필드는 방어와 공격 사이에서 뛰어난 연결고리 역할을 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홈 경기라는 이점도 아스날에게 있어 유리한 점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아스날 vs 바이에른뮌헨 ‘리버풀과 쫒고 쫒기는 치열한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다‘

아스날 vs 바이에른뮌헨 결과예측 ab
4월 10일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아스날 fc : 바이에른 뮌헨 경기 해외 업체 결과예측 이미지

부상으로 인한 선수 공백이 심각한 상태 !!

바이에른 뮌헨은 리그에서의 우승 가능성이 거의 사라진 가운데 챔피언스 리그 우승만이 그들에게 남은 주요 목표가 되었다. 그러나 팀은 부상으로 인한 선수 공백이 심각한 상태로, 총 9명의 부상자 중 7명이 이번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부나 사르, 타렉 버흐만, 사샤 보이, 파블로비치, 사네 등 주요 선수들이 대거 빠진 상태에서, 마즈라우이와 알렉산다르 파블로비치 두 선수는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반면, 해리 케인이 부상에서 복귀하여 나브리, 뮐러, 무시알라와 함께 공격진에서는 어느 정도 기대를 모으고 있지만, 수비 라인의 불안정이 이번 경기에서의 큰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바이에른 뮌헨이 아스날을 상대로 어떤 전략을 세워 나갈지, 그리고 부상으로 인한 공백을 어떻게 메울지가 관건이 될 것이다.

아스날 vs 바이에른뮌헨 ‘가브리엘 마갈량이스와 윌리엄 살리바가 확고한 수비력’

아스날 FC (EPL 순위 1위, 22승, 5무 4패)

아스날 득점후 ab

아스날은 최근 브라이턴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 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하며 현재 리그에서 놀라운 11경기 연속 무패 행진(10승 1무)을 이어가고 있다.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는 부카요 사카는 뛰어난 골 감각을 선보이며, 여러 선수들이 공격 포인트에 고루 기여하고 있는 중이다. 제주스와 진첸코가 부상에서 복귀하면서, 주리엔 팀버를 제외하고는 아스날이 전력을 완전히 회복했다. 중앙 수비에서는 가브리엘 마갈량이스와 윌리엄 살리바가 확고한 방어력을 바탕으로 리그 최고의 수비진 중 하나임을 증명하고 있다.

또한, 중앙 미드필드에서 카이 하베르츠, 데클란 라이스, 마르틴 외데고르가 중심을 잡고 있어, 아스날의 중심 전력 역시 매우 강력하다. 이러한 탄탄한 전력과 다양한 선수들의 공격 포인트 분배는 아스날이 현재 리그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 (독일 분데스리가 순위 2위, 19승, 3무, 6패)

바이에른뮌헨 사네ab

바이에른 뮌헨은 최근 도르트문트와의 경기에서 패하며 리그 정상을 향한 희망을 완전히 접게 되었다. 아스날과의 8강전을 대비한 선수단의 로테이션을 활발히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역전패를 당하는 아픔을 겪었다. 이러한 결과는 팀의 조직적인 리듬을 깨뜨리며 앞으로의 경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위험이 크다.

팀의 공격을 이끌고 있는 FW 케인은 엄청난 득점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지만, 김민재의 최근 부진으로 인해 이번 경기에서는 더 리흐트와 에릭 다이어가 수비진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에릭 다이어의 속도 문제는 과거 EPL에서 아스날에게 고전했던 부분이며, 이를 아스날이 홈에서 잘 활용할 경우 바이에른 뮌헨에게 큰 부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원정에서는 이러한 수비적 약점을 어떻게 극복하고 대응할지가 바이에른 뮌헨에게 중요한 도전이 될 것이다.

아스날 vs 바이에른뮌헨 ‘리그 최약체 하이덴하임과의 경기에서도 예상치 못한 패배를 경험하다‘

아스날 vs 바이에른뮌헨 해딩슛 ab

아스날은 이번 홈 경기에서의 승리를 통해 다가오는 2차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최근 리그에서 이어온 연승의 동력을 유지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반면, 바이에른뮌헨은 도르트문트와의 경기 패배에 이어 하이덴하임과의 경기에서도 예상치 못한 패배를 경험하며, 최근 팀 분위기가 다소 불안정한 상태에 빠져있다. 지속적으로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수비 라인의 안정성 여부가 이번 경기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로 떠올랐다.

바이에른뮌헨이 연패의 부진을 딛고 원정에서 필요한 집중력과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의문이며, 공격 능력은 인정받고 있으나 수비에서의 약점이 그들의 발목을 잡고 있는 형국이다. 아스날은 리그에서의 연승을 바탕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며, 이번 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그동안 보여준 안정적인 수비력이 이번 경기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스날 vs 바이에른뮌헨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FAQ

아스날의 현재 리그 상황은 어떤가요?

아스날은 리그에서 리버풀과 서로 선두를 차지했다 내어줬다를 반복하며 치열한 선두 경쟁을 하고있는 중으로 최근 11경기 연속 무패(10승 1무)를 기록하고 있어 상당히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의 현재 상태는 어떠한가요, 특히 수비 상황은?

바이에른 뮌헨은 리그 우승 가능성이 거의 사라진 상태며, 최근 경기에서 수비 실점이 계속되어 수비 라인의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부상으로 인한 선수 공백이 많아 수비 라인의 불안정이 큰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아스날과 바이에른 뮌헨의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어떤 점이 주요 관전 포인트가 될까요?

아스날은 최근 리그에서의 연승 동력과 안정적인 수비력을 바탕으로 홈 이점을 최대한 살리려 할 것이며, 바이에른 뮌헨은 부상으로 인한 전력 공백과 수비 라인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관전 포인트입니다. 두 팀 모두 비슷한 수준의 실력을 가지고 경기에 임하고 있어, 접전이 예상됩니다.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