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맨시티 vs 뉴캐슬 분석 - 단판 승부 토너먼트라는 특성을 활용

맨시티 vs 뉴캐슬 분석 – 단판 승부 토너먼트라는 특성을 활용

맨시티 vs 뉴캐슬 잉글랜드 FA컵 8강전 분석

잉글랜드 FA컵 | 에티하드 스타디움 | 03월 17일
맨시티
AM 02:30
뉴캐슬

맨시티 vs 뉴캐슬 두 팀의 잉글랜드 FA컵 8강 경기다. 맨시티는 16강에서 루턴 타운 상대로 원정에서 6골을 폭발하며 올라왔다. 비록 지난 주말 리그 선두였던 리버풀 원정에서 비기며 1위 탈환에 실패하긴 했지만 승점 1점차를 유지했고 챔스에서 8강에 진출했으며 FA컵 우승도 노리고 있다. 후벤 디아스와 누네스, 보브와 코바치치등이 로테이션 멤버로 벤치에서 나올 정도로 스쿼드의 강점이 확실하고 홀란드와 포든은 상대 수비를 폭격하고 있다.

맨시티 vs 뉴캐슬 ‘벤치 자원만으로도 상대팀을 압도하는 스쿼드‘

맨시티 vs 뉴캐슬 결과예측 mn
3월 17일 잉글랜드 fa컵 8강 맨체스터 시티 : 뉴캐슬 유나이티드 경기 해외 업체 결과예측 이미지

챔피언쉽 팀 상대로도 힘겨운 승리를 거두며 어렵게 올라온 뉴캐슬이다…

뉴캐슬은 16강에서 챔피언쉽 팀인 블랙번에 고전 끝에 승리했다. 정규시간 동안 승부를 가리지 못하며 경기가 길어졌는데 승부차기 끝에 8강 티켓을 잡았다. 그러나, 8강에서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인 맨시티를 만나는 불운에 쳐했다. 휴식기 전 마지막 경기기에 로테이션을 돌리진 않겠지만 최강팀 상대로 텐백으로 나서며 역습으로 승부를 볼 것이 유력하다.

맨시티 vs 뉴캐슬 ‘로테이션 효과에 호되게 당한 맨시티의 각오’

맨체스터 시티 (EPL 순위 3위, 19승, 6무 ,3패)

맨시티 발리슛 mn

맨체스터 시티는 이번 컵대회 경기에 접근하면서, 이전에 카라바오컵에서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대규모 로테이션을 시도한 결과를 겪은 바 있기 때문에, 팀의 전력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다가오는 A매치 휴식기를 앞두고 있어 선수들의 체력 관리가 상대적으로 덜 엄격해질 수 있는 시점이라는 점도, 전력을 아끼지 않고 경기에 임할 가능성을 높인다. 올 시즌 맨시티는 뉴캐슬을 상대로 이미 두 차례 승리를 거두며 강한 면모를 보였다.

하지만, 주력 골키퍼 에데르송의 부상으로 오르테가가 골문을 지키는 상황에서 팀의 빌드업 과정에서 불안정한 모습을 드러낸 바 있어 압박을 강하게 가하는 팀들에게 취약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이런 상황을 고려할 때 맨체스터 시티는 과거의 교훈을 바탕으로 전략을 세우며 각 경기에 보다 신중하게 접근하려 할 것으로 보인다. 결국 이번 경기에서 맨체스터 시티가 어떤 전략을 펼치고 어떤 선수 구성을 선택할지는 경기의 중요성과 선수단의 현재 상태를 꼼꼼히 분석한 끝에 결정될 것이며, 그 결과가 경기의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뉴캐슬 유나이티드 (EPL 10위, 12승, 4무, 12패)

뉴캐슬 빌드업 mn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원정 경기에서 나타나는 취약점은 최근 첼시와의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경기에서도 명확히 드러났다. 경기 중반부터 선수들의 에너지 수준이 저하되면서, 상대 팀과의 간격을 유지하고 커버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었다. 특히 체력이 저하된 상태에서 교체 투입된 선수들의 존재로 인해, 뉴캐슬의 수비진은 뒷공간을 비교적 쉽게 노출하며 상대에게 공략당하는 상황이 반복되었다.

상대 팀 엔트리에는 도쿠와 홀란드와 같이 높이와 스피드를 자랑하는 선수들이 포함되어 있어, 나이가 많고 기동력에서 뒤처지는 뉴캐슬의 수비수들에게 큰 위협이 되었다. 이러한 상황은 뉴캐슬이 원정 경기에서 얼마나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 또한, 부상으로 인해 제한된 스쿼드 깊이가 이러한 문제를 더욱 악화시키고 있어, 팀의 전반적인 성능과 경기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뉴캐슬은 원정 경기에서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피트니스 관리와 전략적 대응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며, 특히 스피드와 기동력에서 우위를 점하는 상대 팀 선수들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맨시티 vs 뉴캐슬 ‘어려워진 트레블, 다만 더블은 충분히 가능한 맨시티의 팀 전력‘

맨시티 vs 뉴캐슬 슬라이딩 mn

맨시티는 루턴타운과의 경기에서, 뉴캐슬은 블랙번 로버스와의 경기에서 각각 승리를 거두며 8강에 올랐다. 최근 맨시티는 리버풀을 만나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뉴캐슬은 첼시를 만나 3-2로 패했다. 맨시티는 그릴리시와 산타나 데 모라에스가 결장하고 뉴캐슬은 고든, 윌슨, 트리피어, 포페, 토날리, 조엘링톤이 결장하며 두 팀 모두 100% 전력으로 뛸 수 없다. 홈 이점을 갖는 쪽은 맨시티다.

풀전력이 아닌 상황 속에 치루는 맨시티 원정 경기는 뉴캐슬로서는 부담감이 상당하다. 뉴캐슬의 스쿼드도 만만치 않지만 상대적으로 맨시티의 스쿼드가 워낙 압도적이다. 올 시즌 리그에서의 성적과 경기력도 맨시티가 단연 우위에 있다. 두 팀 모두 득점을 기록하는 데에는 성공 할 것이며 홈팀 맨시티가 다득점을 터뜨린 끝에 뉴캐슬을 꺾고 4강에 오를 것이다.

맨시티 vs 뉴캐슬 잉글랜드 FA컵 8강전 FAQ

맨시티의 최근 FA컵 대회 성적과 리그에서의 성적을 평가한다면?

맨시티는 16강에서 루턴을 상대로 원정에서 6골을 넣으며 승리했고, 리버풀과의 리그 경기에서는 1-1로 비겼다. 리버풀 원정에서 비기며 리그 1위 탈환에는 실패했지만 승점 차이를 1점으로 유지했으며, 챔피언스 리그 8강 진출과 FA컵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뉴캐슬의 FA컵 전적과 현재 팀 상태는 어떤가요?

뉴캐슬은 16강에서 챔피언십 팀인 블랙번을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승리해 8강에 진출했다. 하지만 8강에서 우승 후보 중 하나인 맨시티를 만나는 불운을 맞았다. 팀은 로테이션을 돌리지 않을 예정이지만, 최강팀 맨시티를 상대로는 수비적으로 나서며 역습을 노릴 것으로 보인다.

맨시티와 뉴캐슬의 이번 경기 전망은 어떻게 예상하나요?

맨시티는 강력한 스쿼드와 홈 이점을 바탕으로 뉴캐슬을 상대로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록 맨시티와 뉴캐슬 모두 100% 전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부상자가 있지만, 맨시티의 전력과 이번 시즌 성적은 그들이 뉴캐슬보다 상당한 우위에 있음을 보여준다. 맨시티는 공격력을 앞세워 다득점을 기록하며 승리할 가능성이 높으며, 뉴캐슬은 맨시티의 공세를 어떻게 막아내고 역습 기회를 창출할지가 관건이 될 것이다.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