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UEFA 챔피언스리그레알마드리드 vs 첼시 분석 - 극명히 엇갈리는 양 팀 감독의 차이

레알마드리드 vs 첼시 분석 – 극명히 엇갈리는 양 팀 감독의 차이

레알마드리드 vs 첼시 챔피언스리그 8강 1라운드 분석

UEFA 챔피언스리그 |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 04월 13일
레알 마드리드
AM 04:00
첼시 FC

[4월 13일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라운드 분석]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ROUND
레알마드리드 vs 첼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레알마드리드와 첼시의 챔피언스리그 8강 경기이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 리그 결승에서 만난 두 팀은 이번에도 경기력이 높은 팀으로 꼽히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비록 리그에서 패배를 당했지만, 챔피언스 리그와 코파 델 레이에서 우승에 도전 중이다. 비니시우스, 호드리고, 발베르데와 함께 하는 벤제마의 활약으로 강력한 공격 라인을 자랑한다. 반면 첼시는 최근 리그에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도르트문트를 꺾고 8강에 진출한만큼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높은 경기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경기에서 두 팀이 어떤 전략으로 출격할지 기대된다.

양 팀 최근 전적 (레알 마드리드)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SPA D123-04-09레알 마드리드 CF2-3비야레알O1-1O
SPA CUP23-04-06FC 바르셀로나0-4레알 마드리드 CFO0-1O
SPA D123-04-02레알 마드리드 CF6-0레알 바야돌리드O4-0O
SPA D123-03-20FC 바르셀로나2-1레알 마드리드 CFO1-1O
UEFA CL23-03-16레알 마드리드 CF1-0리버풀 FCU0-0U

양 팀 최근 전적 (첼시 FC)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ENG PR23-04-08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1-0첼시 FCU1-0O
ENG PR23-04-05첼시 FC0-0리버풀 FCU0-0U
ENG PR23-04-02첼시 FC0-2애스턴 빌라 FCU0-1O
ENG PR23-03-19첼시 FC2-2에버턴 FCO0-0U
ENG PR23-03-11레스터 시티 FC1-3첼시 FCO1-2O
레알마드리드 vs 첼시 모드리치 rc

양 팀 최근 분위기

레알 마드리드 (Real Madrid) 라리가 2위

올 시즌 리그 18승 5무 5패, 승점 59점으로 리그 2위를 기록중

레알 마드리드는 주말 비야레알과 홈경기에서 2-3으로 패했습니다. 단 첼시와 챔스 8강 1차전을 대비해 일부 전력을 아꼈던 경기였습니다. MF 모드리치, 크로스, 카마방가 등이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었습니다. 이들이 출전한다면 2선의 공격 지원과 3선 안정성이 상승할 것이란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핵심 멤버의 부상 이탈은 없으며 득점 기회를 결과로 도출해야 할 FW 벤제마, 비니시우스의 폼도 나쁘지 않습니다.

첼시 FC (Chelsea FC) EPL 11위

올 시즌 리그 10승 9무 11패, 승점 39점으로 리그 11위를 기록중

첼시가 문제입니다. 람파드 감독이 돌아왔지만 주말 울버햄턴과의 원정 경기에서 0-1로 패했습니다. 황희찬 등 울브스 공격진이 첼시 수비진을 휘젖고 돌아다녔는데 반대로 풀이하면 수비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방증입니다. 비니시우스의 측면 공략을 봉쇄할 만한 전력이 감지되지 않습니다. MF 마운트 DF 아즈필리쿠에타 등이 부상 중이고, 겨울 이적시장에서 영입한 DF 마디아실 MF 마두아케 등은 챔스 규정에 따라 출전 못합니다.

레알마드리드 드리블 rc

스코어 예상 데이터

레알 마드리드 승, 2.5 기준점 오버 우세

레알마드리드 vs 첼시 스코어예상 rc

양 팀 부상 & 징계 현황

레알 마드리드 부상 및 징계 현황

  • 페를랑 멘디 (부상)

첼시 FC 부상 및 징계 현황

  • 아르만도 브로야 (부상)
  • 아스필리쿠에타 (부상)
  • 은골루 강테 (불확실)
  • 티아구 실바 (불확실)
  • 메이슨 마운트 (불확실)
첼시 볼컨트롤 rc

레알마드리드 vs 첼시 최종 분석

레알 마드리드 분석

레알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챔스 결승에서 만나 승리했던 리버풀을 이번 시즌 16강에서 상대했는데 2경기에서 6골을 몰아치며 승리했다. 비록 지난 주말 비야레알과의 리그 경기를 패하긴 했지만 챔스와 코파델레이 우승에 도전 중이다. 코파델레이 준결승에서는 바르샤를 원정에서 제압하며 탈락시키는등 강팀의 면모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비니시우스와 호드리고, 발베르데와 함께 하는 벤제마의 폭발적인 마무리가 강점이다.

첼시 FC 분석

첼시는 도르트문트를 제압하고 챔스 8강에 진출했다. 그러나, 디펜딩 챔프를 8강에서 만나게 됐다. 리그에서는 최악의 부진에 빠지며 좀처럼 중위권을 탈출하지 못했는데 램파드를 임시 감독으로 영입하며 분위기를 바꾸려 했지만 울버햄튼에 패하며 그러지 못했다. 이번 경기는 원정에서 확실하게 라인을 내리며 패하지 않는데 집중할 것이다.

경기 결과 예측

엘클라시코에서 대승을 거둔 뒤 홈에서 비야레알에 덜미를 잡힌 레알마드리드다. 상승세를 그대로 이어가지 못한 부분이나 홈에서 흔들린 부분 모두 만족스럽지 않을 수밖에 없다.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이번 경기에서 기대에 걸맞은 집중력을 보여줄지가 관건이다. 첼시는 울버햄턴 원정에서도 덜미를 잡히면서 최근 3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치고 있다.

결정력 문제가 좀처럼 호전되지 않는 가운데 원정에서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측면이 있다. 공격적인 운영에 초점을 맞출 지금의 레알마드리드라면 첼시에 비해 나은 결과물을 충분히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첼시는 역습으로 레알마드리드의 틈을 찾으려 할 것으로 보이나, 최근까지 드러난 결정력으로 이런 전략을 실행에 옮기기는 아무래도 쉽지 않아 보인다.

최종 예측 : 레알마드리드 승, 2.5기준점 언더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라운드 FAQ

레알 마드리드의 주말 패배는 첼시와의 챔스 8강 경기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레알 마드리드의 주말 패배는 첼시와의 챔스 8강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 전 일부 핵심 멤버를 아꼈기 때문에 첼시와의 경기에 충분한 체력과 전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첼시의 부상 상황이 어떤가요?

첼시는 MF 마운트와 DF 아즈필리쿠에타 등이 부상 중이며, 겨울 이적시장에서 영입한 DF 마디아실 MF 마두아케 등은 챔스 규정에 따라 출전할 수 없습니다.

첼시의 수비 안정성이 문제라는데, 레알 마드리드는 그에 대한 전략을 가지고 있을까요?

레알 마드리드는 비니시우스의 측면 공략을 봉쇄할 만한 전력이 감지되지 않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첼시의 수비 안정성을 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모드리치, 크로스, 카마방가 등 핵심 멤버의 복귀로 2선의 공격 지원과 3선 안정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양 팀 지난 맞대결 하이라이트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