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카타르 에콰도르 분석

카타르 에콰도르 분석 [개최국의 개막전 징크스가 이어질수 있을까?]

카타르 대 에콰도르 월드컵 조별리그 A조 분석

월드컵 | 알베이트 스타디움 | 11월 21일
카타르
AM 01:00
에콰도르

알베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카타르 에콰도르 두 팀의 월드컵 조별리그 A조 경기이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A조
카타르 Vs 에콰도르
경기장 : 알베이트 스타디움 (카타르)

상대전적 (최근 1경기) : 1승 0무 0패

◦ 카타르,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중.
◦ 카타르, 홈경기 시 평균 1.22의 득점을 기록 중.
◦ 에콰도르,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0승 4무 1패를 기록 중.
◦ 에콰도르, 원정경기 시 평균 0.33의 득점을 기록 중.

카타르 (Qatar)

월드컵 조별리그 A조 순위 : 순위 없음 (개막전)
월드컵 조별리그 A조 승점 : 0점
월드컵 조별리그 A조 전적 : 0경기 0승 0무 0패

카타르는 월드컵 개최국의 특례로 월드컵 경기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 이번 월드컵을 앞두고 선수들이 합숙 훈련을 하는 등 2002 월드컵 우리나라와 비슷한 기조를 띄는 모습. 대부분이 자국 리그 선수들로 이뤄졌지만 산체스 감독 지휘하 조직력과 철저한 선 수비 – 후 역습 기조를 통해 성과를 내는 상황. 특히 직전 칠레(2-2 / 무) 경기를 포함 최근 A매치 4승 1무, 4연승을 기록할 정도로 상당한 기세를 탄 편이다.

카타르 선수 이미지

특히 중동에서 치뤄지는 첫 월드컵인 만큼 홈 이점이 상당할 것이다. 월드컵 시작 전부터 경기장 적응과 선수들 조직력을 맞췄기에 클럽 팀 급으로 좋은 호흡을 자랑하는 모습. 특히 알리(FW / A매치 42골) – 아피프(FW / A매치 26골) – 알하이도스(FW / A매치 36골) 등 준수한 득점력을 지닌 채널들이 존재하기에 충분히 저력을 보여줄 것이다.

에콰도르 (Ecuador)

월드컵 조별리그 A조 순위 : 순위 없음 (개막전)
월드컵 조별리그 A조 순위 : 0점
월드컵 조별리그 A조 순위 : 0경기 0승 0무 0패

에콰도르는 남미 월드컵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 아르헨티나(1-1 / 무) 상대로 승점 확보에 성공하며 간신히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특유의 적극적인 압박과 지역 수비 시스템을 통해 성과를 내는 모습. 특히 최근에 일본(0-0 / 무), 멕시코(0-0 / 무)와 같은 상위 전력 상대로도 저력을 보여준 만큼 결코 쉬운 상대는 아닐 것이다.

에콰도르 선수 이미지

단, 안정적인 수비와 별개로 이들의 처참한 득점력은 다소 염려스럽다. 전술 성향 자체가 수비 쪽으로 쏠리며 공격 밸런스는 붕괴된 상황. 단순한 ‘롱 볼’ 전개와 ‘1선’ 채널들의 개인 기량에 철저히 맡기는 모습. 특히 올 시즌 원정 5경기 중 단 1경기도 승리한 적 없는 원정 열세도 특기할 대목. 가뜩이나 중동 원정 특유의 압박감과 지난 맞대결(4-3 / 패) 전적 등 최근 준수한 A매치 성적을 맹신해선 안될 것이다.

카타르 에콰도르 스코어 예상

스코어 예상 QE 이미지

최종 분석

일단 홈 경기라는 이점이 있는 카타르를 무시해서는 안된다. 또한, 에콰도르가 A매치 기간 동안 수비 안점감을 보여주긴 했지만, 경기 중 상대 역습 상황에 뒷 공간을 허용하는 허점은 자주 연출된다. 반대로 에콰도르의 약점은 카타르의 최대 강점이기도 하다. 앞선 21번의 월드컵에서 개최국이 13번이 4강에 진출했던 만큼, 월드컵이라는 대회는 홈 팀에게 굉장히 큰 이점이 있다. 이런 부분까지 생각하고 들어간다면 카타르가 승리에 한 발자국 더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경기의 승패는 단 한 골이면 충분할 것이다.

출처. 카타르 에콰도르 분석 [개최국의 개막전 징크스가 이어질까?] – 스포리포트 (sporeport.net)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