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첼시 vs 맨시티 분석

첼시 vs 맨시티 분석 [단조로운 전술의 한계치를 겪고 있다]

첼시 vs 맨시티 EPL 19라운드 분석

프리미어리그 | 스탬포드 브릿지 | 01월 06일
첼시
AM 05:00
맨시티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리는 첼시 vs 맨시티 EPL 19라운드 경기이다.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9 ROUND
첼시 Vs 맨시티
경기장 : 스탬포드 브릿지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2승 0무 3패

◦ 앞선 맞대결 전적 : 39전 19승 4무 16패 (맨시티 우세)
◦ 첼시,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중.
◦ 첼시, 홈경기 시 평균 1.71의 득점을 기록 중.
◦ 맨시티,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중.
◦ 맨시티, 원정경기 시 평균 1.86의 득점을 기록 중.

첼시 (Chelsea FC)

첼시 EPL 순위 : 10위
첼시 EPL 승점 : 25점
첼시 EPL 전적 : 16경기 7승 4무 5패

첼시는 리그 최하위 노팅엄(1-1 / 무)상대로 승점 1점 확보에만 그치며 무수한 언론의 질타를 받았다. 무엇보다 포터 감독의 지공 전략, 적극적인 압박 시스템과 빌드업 전술의 공전은 의문 부호를 남겼다. 물론 확실한 해결사의 부재로 인한 득점 볼륨 저하를 간과할 수 없다. 단, 고집스러운 하베르츠(CAM) 1선 기용과 파이널서드 지역에서의 세밀함은 전무한 편. 더하여 스털링(RW) – 풀리식(LW)를 필두로 한 측면 전개도 쉽게 제어 당하는 만큼 효과적인 역습 성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첼시 제임스 CM

또한 처참한 코어 라인의 퀄리티도 염려스럽다. 조르지뉴(CM)의 아쉬운 수비력과 마운트(CAM), 자카리아(CM) 중원 구성은 공수 어느 곳 하나 장점을 보이지 못한 상황. 더하여 올 시즌 영입한 쿨리발리(CB)조차 기량 하락이 뚜렷한 편으로 세리에A에서의 인상적인 활약을 기대하기 어렵다. 또한 좌우 풀백 쿠쿠렐라(LB) – 아스피(RB)의 수비력으로 상대의 위력적인 측면 전개를 제어 가능할지 의문부호가 붙는 만큼 이번 일정도 실점 억제를 기대하긴 어려울 것이다.

맨시티 (Manchester City)

맨시티 EPL 순위 : 2위
맨시티 EPL 승점 : 36점
맨시티 EPL 전적 : 16경기 11승 3무 2패

맨시티는 에버튼에게 홈에서 덜미를 잡히며 아스널과의 격차가 7점차로 늘어났다. 무엇보다 더브라위너(CAM) 의존도가 발목을 잡았다. 물론 홀란드의 꾸준한 득점 지원과 칸셀루(LB) – 워커(RB)의 부재를 간과할 수 없다. 단, 더브라위너(CAM) 외의 전방에서 풀어줄 ‘플레이메이커’는 전무했으며 그릴리쉬(LW) – 마레즈(RW) 측면 조합으론 한계가 분명했던 편. 가뜩이나 첼시는 라인을 극단적으로 내리며 승점 1점 확보에 전력을 다할 것이기에 칸셀루(LB), 워커(RB)의 복귀와 실바(CM), 귄도안(CM)의 반등이 절실할 것이다.

맨시티 실바 CM

또한 수비진의 역습 대응 방식도 여전히 염려스럽다. 워커(RB)를 대체하는 리코 루이스(RB / 18세)는 미숙한 경기 경험과 높은 라인으로 인한 역습 패턴 제어는 여전히 이뤄지지 않는 모습. 물론 앞서 언급한 첼시의 처참한 득점 생산성을 고려하면 대량 실점으로 무너질 공산은 적을 것이다. 단, 스털링(RW) – 하베르츠(CAM) – 풀리식(LW)를 필두로 한 적극적인 침투 패턴을 펼칠 첼시 공격진의 저력을 결코 간과할 수 없을 것이다.

첼시 vs 맨시티 스코어 예상

첼시 vs 맨시티 스코어예상 CM

첼시 vs 맨시티 최종 분석

최근 맞대결 전적만 본다면 맨시티가 아주 근소 우위를 점하고 있는데, 이러한 우위가 이번 맞대결에서도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양 팀 모두 빡빡한 일정을 통해 체력적 부담이 상당한 상황. 첼시의 경우 부상 선수들이 많아 로테이션을 돌리기에도 부족함이 많은 반면에 맨시티는 어느 정도 로테이션으로 체력적 부담을 최소화한 상황. 게다가 직전 경기에서 수비진들의 구성원들을 본다면 충분히 납득이 가능할 정도인데, 이러한 1선에서의 득점력 우위와 체력적 우위를 바탕으로 맨시티가 첼시를 상대로 승리할 가능성이 좀 더 높아 보인다.

출처. 첼시 vs 맨시티 분석 [단조로운 전술의 한계치를 겪고 있다] – 스포리포트 (sporeport.net)

첼시 vs 맨시티 최근 경기 하이라이트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