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아스날 토트넘 분석 - A매치 기간 직후의 변수에 초점

아스날 토트넘 분석 – A매치 기간 직후의 변수에 초점

아스날 대 토트넘 EPL 9라운드 분석

프리미어리그 | 에미레이트 스타디움 | 10월 01일
아스날
PM 08:30
토트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아스날 토트넘 두 팀의 EPL 9라운드 경기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 ROUND
아스날 Vs 토트넘
경기장 : 에미레이트 스타디움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2승 0무 3패

안전놀이터는 스포리포트에서 규정지은 제휴 조건들에 모두 부합해야하며 또한 검증 전문가들의 시스템에 따른 안전놀이터에 대한 모든 검증이 완료된 놀이터를 뜻하는 것입니다. 또한 혹여있을 사고 발생에 대한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증할수있는 일정금을 미리받아 보관함으로써 어떠한 사고가 발생할시 100% 보상을 받을수있는 놀이터입니다.

아스날 (Arsenal FC)

아스날 EPL 순위 : 1위 (20개 팀)
아스날 EPL 승점 : 18점
아스날 EPL 전적 : 7경기 6승 0무 1패

리그 내 천적인 맨유(3-1 / 패)경기 이후 2연승을 기록하며 분위기 반등에 성공을 거둔 아스날이다. 다만 현재 부상 이슈가 연일 업데이트 되고 있다. 특히 ‘핵심 2선’ 외데고르(CAM)는 A매치간 무리한 출전으로 종아리 부상을 안고 있다. 다행히 ‘1선 트리오’ 제주스(FW) – 사카(RW) – 마르티넬리(LW)는 건재한 상황. 다만 1-3선의 ‘연결 다리’ 역할을 하는 외데고르(CAM)의 부재는 공격 생산성 저하로 이어질 것이다.

무엇보다 아르테타 감독의 역습 대응 전술이 관건이다. 토트넘은 명실상부 ‘역습 전술의 대가’로 상위 전력 상대 철저한 선 수비 – 후 역습 기조를 펼친다. 다행히 ‘핵심 3선’ 파티(CDM)의 복귀로 붕괴된 3선 라인은 한숨을 돌린 상황. 다만 높은 라인과 티어니(LB), 진첸코(LB)의 부상으로 삭제된 좌측 수비 공백을 고려하면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겠다.

아스날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아스날 토트넘 1

아스날 예상 라인업

예상 라인업 ATT1

토트넘 (Tottenham Hotspur)

토트넘 EPL 순위 : 3위 (20개 팀)
토트넘 EPL 승점 : 17점
토트넘 EPL 전적 : 7경기 5승 2무 0패

토트넘은 별로 좋지 못한 경기력 대비 현재 맨시티와 더불어 EPL내 유일한 무패 행진을 기록 중이다. 다만 공격진의 경기력은 염려스럽다. 현재 좌우 풀백 페리시치(LB) – 에메르송(RB)의 적극적인 공격 참여 대비 효율성이 떨어지는 상황. 설상가상으로 ‘핵심 1선’ 손흥민(FW)의 장거리 비행으로 인한 피로 누적 역시 배제할 수 없는 주요 요인이다. 물론 이번 일정 전술 상성으로 상대의 수비 뒷문을 노릴 수 있으나 좌우 풀백의 부진한 폼과 손흥민(FW)의 폼이 관건이다.

설상가상으로 수비진의 전력 누수가 크다. ‘주장’ 요리스(GK)의 코로나 이슈와 B.데이비스(CB)의 부상 이탈로 수비 전력은 다소 약해진 상황. 물론 랑글레(CB), 포스터(GK)가 출전하지만 현재 수비진 폼을 고려하면 무실점을 기대할 수 없다. 무엇보다 북런던 더비 원정 승리는 12년전이다. 상대 원정의 상당한 열세를 보이는 만큼 이번 일정 고전할 양상이 크다.

토트넘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아스날 토트넘 2

토트넘 예상 라인업

예상 라인업 ATT2

아스날 토트넘 해외 배당흐름 분석

아스날 토트넘 배당흐름

아스날 토트넘 예상스코어

아스날 토트넘 예상스코어

아스날 토트넘 EPL 순위 분석

EPL 순위 ATT3

아스날 토트넘 최종 분석

[일반 승/무/패] 아스날 승
[언더오버 / 2.5] 오버

  • 일반 승/무/패
    아스날이 주축 자원 다수가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이라고는 하나 시즌 초반의 퍼포먼스는 단연 압도적이다. 특히나, 공격의 핵심인 ‘멀티 2선’ 외데고르(MF)를 비롯 마르티넬리(FW), 제수스(FW), 사카(FW) 등 주축 공격 옵션들 모두 건재한 상황. 공격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이들의 ‘플랜 A’ 전략을 가동하는데 문제가 없다. 하지만, ‘핵심 3선’ 파티(MF)와 함께 진첸코(DF), 티어니(DF) 등 주요 후방 자원들의 전력 누수를 안고 있기에 이전만큼의 끈끈한 수비 조직을 기대하기는 어렵겠다.
  • 언더/오버
    이번 일정에서의 오버(2.5 기준) 가능성은 무려 67%다. 양 팀 모두 공격적인 부분에 있어 뚜렷한 성과를 이뤄내며 득점 생산에 어려움이 없는 전력. 아스날의 시즌 초반 득점력은 가히 압도적. 빠른 템포의 역습과 다양한 연계 및 이타적인 플레이를 자랑하며 막강한 화력을 자랑 중이다. 하지만, 토트넘 역시 꾸준한 공격력과 함께 준수한 득점 페이스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득점 가능성은 충분하다. 치열한 공방 끝 오버(2.5 기준) 양상으로 전개될 공산이 높다. 이상으로 아스날 토트넘 두 팀에 대한 프로토 분석을 마친다.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