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아스날 울버햄튼 분석 - 2주만의 리턴 매치

아스날 울버햄튼 분석 – 2주만의 리턴 매치

아스날 대 울버햄튼 EPL 20라운드 분석

프리미어리그 | 에미레이트 스타디움 | 02월 25일
아스날
AM 04:45
울버햄튼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아스날 울버햄튼 두 팀의 EPL 20라운드 경기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 ROUND
아스날 Vs 울버햄튼
경기장 : 에미레이트 스타디움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2승 1무 2패

보증놀이터는 스포리포트에서 규정지은 제휴 조건들에 모두 부합해야하며 또한 검증 전문가들의 시스템에 따른 안전놀이터에 대한 모든 검증이 완료된 놀이터를 뜻하는 것입니다. 또한 혹여있을 사고 발생에 대한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증할수있는 일정금을 미리받아 보관함으로써 어떠한 사고가 발생할시 100% 보상을 받을수있는 놀이터입니다.

아스날 (Arsenal FC)

아스날 EPL 순위 : 6위 (20개 팀)
아스날 EPL 승점 : 42점
아스날 EPL 현재 전적 : 23경기 13승 3무 7패

아스날 아르테타 감독의 고민이 어느 정도는 해결된 듯하다. 최근 들어 공격력이 심각하게 저조하면서 좀 처럼 실마리를 찾지 못했지만 직전 경기 윗선 자원들의 연계가 돋보이면서 공격의 혈을 뚫은 모양새다. 24개의 슈팅 중 14개를 ‘1-2선’에서 만들어내면서 아스날 특유의 유기적인 움직임이 돋보였다. 특히 외데고르(CAM)는 공격 포인트는 없었지만 중원에서 탈 압박과 센스있는 플레이로 전방으로의 공격 전개에 핵심 역할을 담당하며 팀 공격을 이끌었다. 사카(RW, 최근 5경기 1골)와 스미스로우(LW, 최근 5경기 1골)역시 활발한 스위칭을 통해 득점까지 기록하면서 좋은 공격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들의 시너지가 묻어 나온다면, 짜임새 있는 울버햄튼의 수비진을 상대로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수비에서는 도미야스(RB)의 복귀가 임박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도미야스가 다음 경기 출전이 가능한 상태라고 보도하고 있다. 화이트(CB)가 중심을 잡으며 4백을 안정적으로 이끌고 있고 완전체가 완성되는 4백라인의 안정감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파티-자카(CDM)역시 큰 미스 없이 공-수에서 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가운데 상대의 물오른 역습 패턴을 고려한다면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겠다.

아스날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아스날 울버햄튼 1

아스날 예상 라인업

예상 라인업 AW1

울버햄튼 (Wolverhampton Wanderers)

울버햄튼 EPL 순위 : 7위 (20개 팀)
울버햄튼 EPL 승점 : 40점
울버햄튼 EPL 현재 전적 : 24경기 12승 4무 8패

울버햄튼은 최근 공식 경기 2연승을 달리며 팀 에너지 레벨이 좋다. 무엇보다 공격진에서의 눈에 띄는 수확이 있다. 포덴세(LW, 최근 5경기 1골)가 잠재력을 폭발시키며 팀 역습을 이끌고 있다. 작은 키 임에도 신체 밸런스가 좋아 몸싸움에서도 쉽게 무너지지 않고 빠른 발과 개인기를 통해 측면에서 상대의 수비진을 끌어들이며 타 자원들에게 볼을 방출한다. 네베스(CM)역시 공격 시 전방으로 올라와 과감한 중거리 슛을 전개하는 등 공격진의 플레이메이킹을 담당하는 그의 영향력은 상당하다. 2경기 연속 멀티 득점에 성공할 정도로 윗선의 공격력이 살아난 상황에서 황희찬(FW)의 복귀 역시 팀에게 힘을 싣는다. 유사한 패턴으로 상대의 수비를 괴롭힐 수 있다면 1득점 생산은 허황된 꿈은 아니다.

최근 5경기 4실점으로 실점율이 이전에 비해 다소 높아진 경향이 있지만 여전히 리그 최고의 수비력을 자랑할 만큼 짜임새 있는 모습을 보인다. 볼리(CB)가 종아리 부상으로 빠져있는 가운데 사이스-코디-킬먼(CB)이 탄탄한 3백을 구축하고 있고 간격 조율 역시 촘촘하게 이루어진다. 올 시즌 상위권 팀들을 상대로 실점하더라도 1실점에 머물 정도로 전력이 우세한 팀을 상대로도 변함없는 모습을 보였던 점을 감안한다면 이번 라운드 역시 최대 1실점으로 실점을 최소화 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울버햄튼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아스날 울버햄튼 2

울버햄튼 예상 라인업

예상 라인업 AW2

아스날 울버햄튼 해외 배당흐름 분석

아스날 울버햄튼 배당흐름

아스날 울버햄튼 예상스코어

아스날 울버햄튼 예상스코어

아스날 울버햄튼 EPL 순위 분석

EPL 순위 AW3

아스날 울버햄튼 최종 분석

[일반 승/무/패] 아스날 승
[언더오버 / 2.5] 언더

브렌트포드를 제압하면서 연승 흐름을 만드는데 성공한 아스날은 이번 울버햄튼을 상대하는 홈경기에서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이어갈 것이다. 부상으로 인한 변수가 크지 않다는 점도 이번 경기에서의 자신감에 도움을 줄 만한 요소가 될수있다. 한편 마찬가지로 지난 레스터 시티전을 마치고 어느 정도 휴식을 취한 울버햄튼또한 선수들의 체력적인 부분에 있어서 충분한 도움이 될것이다. 다만 공수 기복이 쉽게 사라지지 않는 상황에서 치르는 경기라는 점은 불안감을 좀 더 높일 수 있다.

2주 전 맞대결에선 아스날이 승리를 거둔 바 있다. 당시 아스날이 무승 부진 속에서도 집중력을 보여준 점을 꼽을 만하다. 원정일정의 울버햄턴이 이런 아스날의 견고함을 뚫을지는 미지수다. 아스널이 근소한 우위를 잡을 것으로 보이지만 두 팀간의 차이가 크게 벌어질만한 경기라고 보기는 어려운 경기다. 실질적인 차이가 크지 않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언더에서 결론이 날 것이다. 이상으로 아스날 울버햄튼 두 팀에 대한 프로토 분석을 마친다.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