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스페인 코스타리카 분석

스페인 코스타리카 분석 [세계를 호령하던 무적함대의 시절은 잊어라]

스페인 대 코스타리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분석

월드컵 | 알투마마 스타디움 (카타르) | 11월 24일
스페인
AM 01:00
코스타리카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스페인 코스타리카 두 팀의 월드컵 조별리그 E조 경기이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스페인 Vs 코스타리카
경기장 : 알투마마 스타디움 (카타르)

상대전적 (최근 3경기) : 2승 1무 0패

◦ 스페인, 마지막 코스타리카와의 경기 5-0 대승을 기록.
◦ 스페인, 코스타리카 경기에서 양 팀의 평균 득점은 4골이다.
◦ 코스타리카, 최근 5경기를 치루는 동안 모든경기에서 1골이상의 득점을 기록중이다.
◦ 코스타리카,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로 무패를 기록중이다.

스페인 (Spain)

조별리그 E조 현재 순위 : 순위 없음
조별리그 E조 현재 승점 : 0점
조별리그 E조 현재 전적 : 0경기 0승 0무 0패

무적함대 시절의 위용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전히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는 스페인이다 2018 월드컵 16강에서 러시아에게 탈락해 망신을 샀지만 유로 2020 4강 진출로 명예 회복에도 성공했다. 강한 전방 압박과 점유율 축구가 월드컵 초반을 수놓고 있는 것도 이러한 스타일의 원조격이라 할수 있는 스페인 입장에서는 미소를 머금을만한 부분이다.

스페인 선수단 sc

월드컵 예선과 네이션스 리그에서도 마냥 순탄친 않았지만 어쨌거나 1위를 차지하며 결과를 만들어내는 모습이다. 결국 스페인 역시 관건은 최전방의 결정력, 주전 출격이 예상되는 모라타가 AT 마드리드에서 그래도 나쁘지 않다는 것은 긍정적이다.

코스타리카 (Costa Rica)

조별리그 E조 현재 순위 : 순위 없음
조별리그 E조 현재 승점 : 0점
조별리그 E조 현재 전적 : 0경기 0승 0무 0패

북중미 예선 4위 이후 플레이오프에서 뉴질랜드를 꺾으며 본선행에 성공한 코스타리카는 3대회 연속 진출로 2014년에는 8강이라는 대이변을 만들어냈지만 2018년에는 1무 2패로 탈락에 그쳤다.

코스타리카 선수단 sc

브라이언 루이스, 셀소 보르헤스, 케일러 나바스 같은 국대 부흥을 이끈 선수들의 사실상 라스트 댄스인만큼 나름의 각오는 단단하지만 4년전 까지만해도 유럽에서 뛰었던 루이스와 보르헤스는 현재 자국 리그 소속으로 명백히 황혼기이며 수호신 타일러 나바스는 파리생제르맹에서 후보로 밀린데다 최근까지 부상으로 고생해 최고의 기량을 기대하기 쉽지 않다. 여기에 절망적이라해도 과언이 아닌 조편성까지 코스타리카가 무언가를 보여준다면 기적에 가까울 것이다.

스페인 코스타리카 스코어 예상

스페인 코스타리카 스코어예상 이미지

최종 분석

코스타리카가 최근 A매치들에서 보여준 득점 패턴에는 공통점이 있다. 경기를 주도하다가 부분 전술로 찬스를 만들어 득점하기보다는 중원에서 상대 패스미스를 역습으로 연결해 득점을 만들어냈다. 하지만 스페인은 빌드업에 있어서는 어느 팀을 상대하더라도 강점을 유지할 수 있는 팀. 세르히오 부스케츠가 노쇠화로 이전에 비해 기량이 떨어지기는 했어도 가비나 페드리, 코케 같은 자원들과 함께 있을 때는 단점을 가린 채 장점만 살릴 수 있다. 아스필리쿠에타와 알바라는 나이 많은 풀백들의 이슈도 코스타리카의 측면 공격이 그리 날카롭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약점으로 크게 작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스페인이 유리해보이는 경기다.

출처. 스페인 코스타리카 분석 [세계를 호령하던 무적함대의 시절은 잊어라] – 스포리포트 (sporeport.net)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