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스웨덴 vs 남아공 분석

스웨덴 vs 남아공 분석 [기복이 심한 남아공의 승부수는?]

스웨덴 vs 남아공 2023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분석

여자 월드컵 | 웰링턴 리저널 스타디움 | 07월 23일
스웨덴 (여)
PM 02:00
남아공 (여)

2023 FIFA 여자월드컵 조별리그 스웨덴 vs 남아공 두 팀의 경기다. 스웨덴은 지난 월드컵에서 3위를, 도쿄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차지하는 등 옛 명성을 되찾나 했지만, 지난해 유로 2022에서 잉글랜드에 0-4로 대패하면서 기대에 못 미쳤다. 그래도 8차례 월드컵 본선에 모두 진출했고, 이 중 7차례나 조별리그를 통과한 데다가 4차례 4강 이상의 결과를 거둔 명실상부한 우승후보다. 유럽 팀들에게는 종종 고전하기도 했지만, 중국(4-1)이나 필리핀(5-1) 등 피지컬 차이가 나는 팀들을 상대로는 대승을 거뒀다.

스웨덴 득점 세레머니 sa

여자 월드컵 첫 대회 전패 탈락의 수모를 기억하는 남아공의 필승 의지!!

남아공은 지난해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6전 전승을 거두면서 우승을 거뒀다. 월드컵 본선은 이번이 2번째인데, 첫 대회였던 2019년에는 독일, 중국, 스페인과 죽음의 조에 속해 전패로 탈락했다. 이번에는 그 이상의 결과를 기대하고 있지만, 녹록치는 않은 조 편성이다. 대회를 앞두고 가진 평가전에서 보츠와나에게도 0-5로 대패하는 등 선수층이 두텁지 않아 큰 기대를 하기는 힘들어보이는 전력이다.

스웨덴 vs 남아공 조별리그 G조 최강팀 대 최약체의 대결

지난 대회 3위를 기록한 스웨덴의 주축선수들이 그대로…

스웨덴은 지난 월드컵에서 잉글랜드를 꺽고 3위를 차지했으며 도쿄올림픽 은메달을 차지한 팀 이다. 2022시즌 바이에르 뮌헨에서 부상으로 시즌을 통째로 날려버린 2020년 도쿄 올림픽 은메달을 차지할 당시 부전 수비수 였던 하나 글라스가 부상으로 불참하지만 나머지 주축 선수들은 모두 소집 된 상황. AC밀란의 최전방 공격수 코소바리 아슬라니와 아스날의 스트라이커 스티나 브라크스테이누스를 비롯해서 에버튼의 미드필더를 책임지고 있는 한나 나베손은 세계 여자축구계가 주목하고 있는 선수들 이다.

스웨덴 vs 남아공 조별리그 G조 경기… 스웨덴의 승리를 예측한 해외 업체들

스웨덴 vs 남아공 결과예측 sa
스웨덴 대 남아공 해외 예측사이트 예상 결과

대륙간 컵과는 차원이 다른 월드컵 무대에서의 남아공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은 2022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에서 6전 전승의 기록으로 우승하며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다. 네이션스컵 토너먼트 3경기에서 단 1실점만을 허용하는 안정적인 수비력을 선보였고 플레이메이커 템비가 부상을 털어내고 복귀하면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보다 전력이 더욱 강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 다만, 소속팀을 우승으로 이끄는 가운데 MVP를 차지했으며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결승전 모로코와 경기에서 2골을 모두 책임진 스트라이커 힐다 마가이야가 월드컵에 첫 출전하는 경험이 부족한 젊은 선수라는 것은 변수가 되는 상황이다.

남아공 공격 빌드업 sa

우승을 노리는 스웨덴의 무난한 승리를 예상해본다.

세계랭킹 2위인 스웨덴은 노르웨이, 미국 등과 함께 우승을 노려볼 만한 전력으로 꼽히긴 한다. 조 편성 자체도 크게 어렵진 않다는 점에서 이번 남아공전에서는 경기력을 최대한 끌어 올리는 데 초점을 맞추려 할 가능성이 높다. 남아공은 나이지리아와 함께 아프리카권에서 그나마 경쟁력을 갖춘 팀으로 꼽히기는 하지만 경기력 면에서 쉽게 우위를 가져갈 만한 전력으론 꼽히지 않는다는 점은 생각해봐야 한다.

앞선 평가전에서 코스타리카에 완승을 거둔 바 있으나, 보츠와나에 대패를 당하는 등 기복이 크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개인기량과 조직력 등 전반적인 힘에서 앞서는 스웨덴이 주도권을 쥐고 경기를 풀어가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해볼 만한 경기다. 남아공이 역습으로 활로를 모색하려 해도 그에 걸맞은 결과를 만들어내긴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럼 여기까지 스웨덴 vs 남아공 양 팀의 G조예선 경기 프로토 분석을 마무리 한다.

스웨덴 vs 남아공 2023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FAQ

스웨덴 여자 축구 대표팀에서 어떤 선수들을 주목해야 할까요?

스웨덴 축구 팀에서 주목받고 있는 선수로는 AC 밀란의 공격수 코소바리 아슬라니와 아스날의 스트라이커 스티나 브라크스테이누스, 그리고 에버튼의 미드필더 한나 나베손이 있습니다.

남아공 여자 축구 대표팀에서 주목받는 선수는 누구인가요?

남아프리카공화국 축구 팀에서 주목받는 선수로는 플레이메이커 템비와 스트라이커 힐다 마가이야가 있습니다. 마가이야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결승전에서 MVP를 차지하고 두 골을 기록한 젊은 선수로, 그러나 월드컵 경험이 부족하다는 점이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남아공과 스웨덴의 경기력은 어떻게 비교되나요?

스웨덴은 세계 랭킹 2위이며 8차례 월드컵 본선에 모두 진출하며, 4차례 이상 4강 이상의 성적을 거두는 강력한 팀으로 평가됩니다. 반면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세계 랭킹 54위이며, 월드컵 본선에는 이번이 2번째 출전입니다. 그러나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안정적인 수비력과 템비와 마가이야 같은 주목받는 선수들이 있어 경기력면에서도 경쟁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스웨덴이 개인기량과 전반적인 힘에서 앞서는 팀으로 주도권을 쥐고 경기를 풀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