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K리그1수원 삼성 vs 제주 유나이티드 분석 - 위기에 놓인 양팀의 결전

수원 삼성 vs 제주 유나이티드 분석 – 위기에 놓인 양팀의 결전

수원 삼성 vs 제주 유나이티드 K리그1 27라운드 분석

K리그1 | 수원 월드컵 경기장 | 08월 18일
수원 삼성
PM 07:30
제주 유나이티드

대한민국 K리그1 수원 삼성 vs 제주 유나이티드 두 팀의 27라운드 경기다. 수원 삼성은 리그에서 4승 7무 15패로 다시 꼴찌다. 홈에서 1승 3무 9패로 원정보다 저조한 성적을 거뒀는데, 11득점 22실점으로 공수 불균형이 심각하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2승 2무 1패로 흐름이 나쁘지 않았는데, 울산(3-1)이나 전북(1-1), 포항(1-1) 등에게는 승점을 따낸 반면 수원 FC에게는 0-2로 지는 등 들쑥날쑥한 결과를 받아들고 있다. 권창훈과 안병준, 정승원, 김태환, 이상민, 최성근 등의 부상이 길어지는 가운데 뮬리치마저 컨디션 난조에 시달리는 점은 불안 요소다.

수원 삼성 vs 제주 유나이티드 태클 sj

수원 삼성의 몰락에는 분명한 이유가 존재한다 !!

제주 유나이티드는 9승 7무 10패로 리그 8위에 자리해 있다. 원정에서 5승 2무 6패를 기록 중인데, 20득점 20실점으로 다득점 양상의 경기가 많았다. 지난 라운드 수원 FC와의 홈 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두면서 리그 10경기 연속 무승(4무 6패)에서 가까스로 탈출했다. 다만, 원정에서 5연패 및 6경기 연속 무승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걱정거리다. 최영준과 구자철, 조나탄 링 등은 여전히 부상 중으로 출전 가능성이 불투명하다.

수원 삼성 권창훈 sj

수원 삼성 vs 제주 유나이티드 ‘과연 성공적인 중원보강이 이루어 졌을까?

수원 삼성 (리그 12위, 4승, 7무, 15패)

  • 직전 경기 전북을 만나 1대1로 비겼다. 선취골을 넣었음에도 끝내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점유율 싸우에서 크게 밀렸고 슈팅 수에서도 상대에게 크게 밀렸다. 올 시즌 홈에서도 상당히 부진한 모습이다.

수원 삼성은 지난달 울산 현대와의 경기 승리를 시작으로 연이은 강원 FC전까지 승리를 기록하며 연승에 성공했으나 바로 수원 FC에 0-2로 패하며 다시금 하락세를 걷고있다. 그나마 직전 경기에서 최근 흐름이 좋았던 전북 현대를 원정에서 상대했는데 소중한 승점 1점을 따냈다. 한호강의 선제골을 지키지 못한건 아쉬웠지만 그래도 원정 승점은 의미가 있다. 수원 더비를 패하며 떨어진 분위기를 끌어올렸기에 이번 홈에서 승리를 노린다. 최근 쾌조의 컨디션인 김주찬을 비롯해 웨릭포포와 고무열등 이적생들이 최전방에 나설 것으로 보이는데 아코스티가 2선에서 지원할 것이다.

수원 삼성 vs 제주 유나이티드 ‘지난 라운드 승리가 반등의 신호탄?‘

수원 삼성 vs 제주 유나이티드 결과예측 sj
수원 삼성 : 제주 유나이티드 해외 업체 결과예측 이미지

제주 유나이티드 (리그 9위, 9승, 7무, 10패)

  • 직전 경기 수원 FC를 만나 3대0 완승을 거뒀다. 점유율에서는 상대에게 밀렸으나 2배 이상 많은 슈팅을 기록하며 보다 위협적이었던 쪽은 제주 유나이티드였다. 올 시즌 원정 전적은 나름 선방 중이라 보여진다.

제주 유나이티드는 결승골 포함 멀티골을 기록한 유리 조나탄과 쐐기골을 박은 헤이스등 외인 공격수들의 활약으로 수원 FC를 완파했다. 내용과 결과 모두 잡은 경기였는데 꽤나 길었던 무승에서 벗어났다. 상위권으로 올라갔다 8위까지 추락했는데 중상위권과 격차를 줄였기에 상위권 진입도 노릴만 하다. 연제운과 임채민, 임창우등 베테랑 수비진이 좋은 조직력을 보여주고 있는 최근이다.

제주 유나이티드 미드필더 sj

수원 삼성 vs 제주 유나이티드 ‘상대적으로 엇갈린 최근 분위기의 양 팀‘

최근 10차례 맞대결에서는 제주 유나이티드가 5승 3무 2패(정규시간 90분 기준)로 큰 우위를 보였다. 올 시즌 2차례 리그 경기에서도 제주 유나이티드가 모두 1점차 승리를 챙겼다. 다만, 수원 삼성도 지난 시즌과 올 시즌 홈 경기는 모두 졌지만, 역대 홈 경기에서 30승 6무 10패로 제주 유나이티드에 우세했다. 수원 삼성의 경기력이 점점 올라오고 있는 데다가 홈 이점까지 안고 있다. 제주 유나이티드의 지난 라운드 승리도 하락세의 수원 FC를 상대로 거둔 것이라는 점 역시 감안해야 한다. 저득점 양상 속 무승부가 유력해보이는 경기다.

수원 삼성 vs 제주 유나이티드 K리그1 27라운드 FAQ

수원 삼성과 제주 유나이티드의 K리그1 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수원 삼성은 현재 리그에서 4승 7무 15패로 꼴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반면, 제주 유나이티드는 9승 7무 10패로 리그 8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수원 삼성과 제주 유나이티드의 최근 상대 전적은 어떻게 되나요?

최근 10차례 맞대결에서 제주 유나이티드가 5승 3무 2패의 우위를 보이고 있으며, 올 시즌 2차례 리그 경기에서도 제주 유나이티드가 모두 1점차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역대 홈 경기에서는 수원 삼성이 30승 6무 10패로 우세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원 삼성과 제주 유나이티드의 최근 경기력과 부상 상황은 어떤가요?

수원 삼성은 최근 리그에서 2승 2무 1패의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몇 주요 선수들의 부상이 있고, 뮬리치도 컨디션에 문제가 있어 불안한 상황입니다. 반면, 제주 유나이티드는 최근 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으며, 외국인 공격수들의 활약으로 상위권 진입을 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영준, 구자철, 조나탄 링 등 일부 선수들은 부상으로 출전 가능성이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