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사우스햄튼 노리치시티 분석 - 압박축구의 부활

사우스햄튼 노리치시티 분석 – 압박축구의 부활

사우스햄튼 대 노리치시티 EPL 27라운드 분석

프리미어리그 | 세인트메리즈 스타디움 | 02월 26일
사우스햄튼
AM 05:00
노리치시티

세인트메리즈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사우스햄튼 노리치시티 두 팀의 EPL 27라운드 경기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7 ROUND
사우스햄튼 Vs 노리치시티
경기장 : 세인트메리즈 스타디움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3승 1무 1패

검증놀이터는 스포리포트에서 규정지은 제휴 조건들에 모두 부합해야하며 또한 검증 전문가들의 시스템에 따른 안전놀이터에 대한 모든 검증이 완료된 놀이터를 뜻하는 것입니다. 또한 혹여있을 사고 발생에 대한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증할수있는 일정금을 미리받아 보관함으로써 어떠한 사고가 발생할시 100% 보상을 받을수있는 놀이터입니다.

사우스햄튼 (Southampton FC)

사우스햄튼 EPL 순위 : 10위 (20개 팀)
사우스햄튼 EPL 승점 : 32점
사우스햄튼 EPL 현재 전적 : 25경기 7승 11무 7패

사우스햄튼은 홈에서 에버턴을 2-0으로 완파하고 공식경기 5연속 무패행진을 질주했다. 현재 순위 10위, 7위 울버햄튼보다 여전히 승점 8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잔류를 넘어 유럽 대항전으로 진출하기 위해선 좀 더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그래도 새해 들어 큰 기복없이 좋은 내용의 축구를 반복하고 있다는 점, 하젠휘틀 감독 특유의 전방 압박이 제 기능을 하기 시작했다는 점, 주포 FW 애덤스(6골 2도움)의 폼이 좋다는 점 등을 종합하면 악재보다는 호재가 훨씬 많아 보이는 양상이다. 기존 부상자 3인방 외에 DF 페로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해지긴 했지만, 당장 선발 라인업을 꾸리는데 큰 지장은 없는 것으로 관측된다. 페로가 빠진 왼쪽 풀백 자리는 멀티 DF 워커-피터스(전 토트넘)이 무난히 메워줄 수 있는 상태다.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올 시즌 홈 최다 무승부(4승 7무 1패)를 기록 중일 정도로 이기는 축구를 꾸준히 반복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문제다. 그래도 7무 중 3무를 맨유(1-1), 토트넘(1-1), 맨시티(1-1) 상대로 거뒀다는 점은 감안해줘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노리치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뚜렷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사우스햄튼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사우스햄튼 노리치시티 1

사우스햄튼 예상 라인업

예상 라인업 SN1

노리치시티 (Norwich City)

노리치시티 EPL 순위 : 20위 (20개 팀)
노리치시티 EPL 승점 : 17점
노리치시티 EPL 현재 전적 : 25경기 4승 5무 16패

노리치 시티는 리버풀 원정에서 1-3으로 무릎을 꿇고 3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졌다. 1월 당시의 반등세를 이어가지 못한 채 다시 꼴찌로 추락하고 만 상황. 잔류권보다 승점 5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무승 사슬을 끊어내야 하는 입장이다. 그래도 전 애스턴 빌라 감독 스미스가 부임한 이후 불안하기 그지없던 공수 밸런스가 안정화됐다는 점은 고무적으로 다가온다. 파르케 감독 시절의 닥공 성향이 사라진 대신 좀 더 안정적으로 쉽게 지지 않는 축구를 반복 중인 모습이다. 리버풀 원정에서도 경기 중반부에 1-0 리드를 잡는 등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쳤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기존 장기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DF 침머만은 근 6개월 만에 복귀를 신고했지만, 실전 투입까지는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관측된다. 리버풀전과 거의 동일한 선발 라인업을 가동하게 될 듯. 올 시즌 원정경기 전적은 현재까지 2승 2무 8패로 심한 기복이 눈에 띄며, 소튼 원정 기준으론 4연패 포함 8경기 연속 무승(3무 5패)을 기록 중이다.

노리치시티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사우스햄튼 노리치시티 2

노리치시티 예상 라인업

예상 라인업 SN2

사우스햄튼 노리치시티 해외 배당흐름 분석

사우스햄튼 노리치시티 배당흐름

사우스햄튼 노리치시티 예상스코어

사우스햄튼 노리치시티 예상스코어

사우스햄튼 노리치시티 EPL 순위 분석

EPL 순위 SN3

사우스햄튼 노리치시티 최종 분석

[일반 승/무/패] 사우스햄튼 승
[언더오버 / 2.5] 오버

에버튼을 완파하면서 기세를 올린 사우스햄튼의 초점은 이번에도 공격에 맞춰질 가능성이 높다. 수비에서 100% 안정적이라 보긴 어렵지만 공격의 힘으로 돌파구를 찾아가는 모양새에 주목해 볼 만하다. 한편 맨시티에 이어 리버풀에 완패하면서 연패 부진에 빠진 노리치 시티다. 최근 2경기서 7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수비에 치중하는 전략으로 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지 장담하기 쉽지 않다.

수비에서 문제점을 드러냈던 노리치 시티의 흐름을 볼 때 원정경기에서의 주도권까지 생각하기 쉬운 경기는 아니다. 사우스햄튼이 좀 더 우세한 공격력을 앞세워 나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다. 전체적인 흐름은 사우스햄튼이 쥐고 가는 경기가 될 것이다. 노리치 시티가 수비와 역습으로 돌파구를 만들려해도 간격을 쉽게 좁힐 만한 경기로 보긴 어렵다. 핸디승 다득점 까지도 가능한 경기로 예상된다. 이상으로 사우스햄튼 노리치시티 두 팀에 대한 프로토 분석을 마친다.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