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본머스 vs 웨스트햄 분석

본머스 vs 웨스트햄 분석 [토트넘을 격파한 본머스의 상승세에 주목]

본머스 vs 웨스트햄 EPL 32라운드 분석

프리미어리그 | 바이탈리티 스타디움 | 04월 23일
AFC 본머스
PM 10:00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4월 23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 분석]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2 ROUND
AFC 본머스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바이탈리티 스타디움

본머스와 웨스트햄이라는 강등권에서 탈출하기 위한 두 팀의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 경기다. 본머스는 최근 4경기에서 3승을 거둬 상승세를 보이며 잔류를 노리고 있고, 웨스트햄은 체력적인 부담이 있지만 역습에 의존하여 경기에 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경기는 전반적으로 두 팀간의 차이가 크지 않은 만큼, 예측하기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승부처에서는 본머스가 웨스트햄보다 나은 경기력을 보일 가능성이 있어 이번 경기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양 팀 최근 전적 (AFC 본머스)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ENG PR23-04-15토트넘 홋스퍼 FC2-3AFC 본머스O1-1O
ENG PR23-04-08레스터 시티 FC0-1AFC 본머스U0-1O
ENG PR23-04-05AFC 본머스0-2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U0-1O
ENG PR23-04-01AFC 본머스2-1풀럼 FCO0-1O
ENG PR23-03-18애스턴 빌라 FC3-0AFC 본머스O1-0O

양 팀 최근 전적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UEFA ECL23-04-21웨스트햄 유나이티드4-1KAA 헨트O1-1O
ENG PR23-04-16웨스트햄 유나이티드2-2아스날 FCO1-2O
UEFA ECL23-04-14KAA 헨트1-1웨스트햄 유나이티드U0-1O
ENG PR23-04-08풀럼 FC0-1웨스트햄 유나이티드U0-1O
ENG PR23-04-06웨스트햄 유나이티드1-5뉴캐슬 유나이티드 FCO1-2O
본머스 vs 웨스트햄 드리블 bw

양 팀 최근 분위기

AFC 본머스 (AFC Bournemouth) EPL 14위

올 시즌 리그 6승 6무 16패, 승점 33점으로 리그 14위를 기록중

본머스는 리그에서 9승 6무 16패로 14위다. 강등권과는 승점 차이가 6점으로 벌어져 한숨 돌린 상태다. 홈에서 5승 4무 6패로 원정에 비해 패배가 적었다. 또 홈 15경기 19실점으로 그나마 원정보다 나은 수비력을 보여준 본머스다. 4월 들어 리그 4경기에서는 3승 1패로 흐름이 나쁘지 않았다. 미드필더 하메드 트라오레와 스태니슬라스, 수비수 라이언 프레데릭스 등이 부상 중이지만 주전 자원은 아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West Ham United) EPL 15위

올 시즌 리그 8승 7무 15패, 승점 31점으로 리그 15위를 기록중

웨스트햄은 8승 7무 15패로 리그 15위다. 다른 팀들보다 1경기 덜 치른 만큼 강등 경쟁에서 어느 정도 거리를 벌린 상태다. 4월 들어 리그 4경기에서 2승 1무 1패로 나쁘지 않은 흐름을 보였는데, 이번 시즌 원정에서 2승 3무 9패로 다소 부진했고, 주중 UEL 8강 2차전을 치르고 와 체력점 부담이 있을 수는 있다. 공격수 스카마카와 수비수 아구에르드가 부상으로 이탈한 데 이어 수비수 오그보나도 경고누적 징계로 결장하는 점 역시 불안 요소다.

본머스 경기전 bw

스코어 예상 데이터

무승부 우세, 2.5 기준점 언더 우세

본머스 vs 웨스트햄 스코어예상 bw

양 팀 부상 & 징계 현황

AFC 본머스 부상 및 징계 현황

  • 라이언 프레더릭스 (부상)
  • 주니어 스타니슬라스 (부상)
  • 마티아스 비냐 (불확실)
  • 하메드 트라오레 (불확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부상 및 징계 현황

  • 지안루카 스카마카 (부상)
  • 안젤로 오그본나 (불확실)
웨스트햄 추가골 bw

AFC 본머스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최종 분석

AFC 본머스 분석

본머스는 프리미어리그 지난 라운드에서 강호인 토트넘에 원정승하며 강등권에서 탈출했다. 지난 시즌 챔피언쉽에서 풀럼의 미트로비치를 제외하면 가장 위력적인 골잡이었지만 승격 이후 부진했던 솔란케가 풀타임을 소화화며 팀의 역습을 이끌었다. 그로 인해, 최근 4경기에서 3승을 따내는 상승세로 잔류를 노리고 있다. 빌링과 레르마등 중원을 책임지는 선수들의 경기력도 안정적이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분석

웨스트햄은 주중에 헨트와 컨퍼런스리그 8강 2차전 일정이 있었기에 체력적으로 부담이 있는 상황에서 원정에 나선다. 상대인 본머스도 강등 경쟁 중이기에 동기부여가 확실한 팀인데 체력적 부담 속에 원정에 나서야 한다. 때문에, 적극적인 공격 시도보다는 최대한 라인을 유지하는 수비적 운영 속에 보윈과 포르날스의 빠른 발을 앞세운 역습에 의존할 것이다.

경기 결과 예측

원정경기에서 레스터시티에 이어 토트넘까지 제압하며 분위기를 살린 본머스다. 수비에서 안정감은 여전히 처지는 편이지만, 결정력의 힘을 앞세워 결과를 만들어냈다는 점에 주목해볼 만한 경기라 할 수 있다. 웨스트햄은 컨퍼런스리그에서 헹크에 대승을 거두면서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한 가운데 이번 경기에서 체력적 안배가 어느 정도 수준까지 이뤄질지를 고려할 수밖에 없다.

이틀 만의 경기라는 점에서 후반 중반 이후 집중력에 대한 우려를 가져갈 수밖에 없는 부분은 존재한다. 앞선 흐름이나 실질적인 전력 면에서 두 팀간의 차이가 크게 벌어져 있다고 보긴 어려운 경기다. 전반적인 흐름을 물고 물리는 양상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다. 다만 승부처에선 본머스가 웨스트햄보다 나을 것으로 여겨질 만한 경기다.

최종 예측 : AFC 본머스 승, 2.5기준점 오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 FAQ

본머스와 웨스트햄의 현재 순위와 승점 차이는 어떻게 되나요?

본머스는 리그에서 14위이며, 웨스트햄은 15위입니다. 두 팀의 승점 차이는 6점입니다.

본머스와 웨스트햄의 부상 상황은 어떤가요?

본머스의 미드필더 하메드 트라오레와 스태니슬라스, 수비수 라이언 프레데릭스 등이 부상 중이지만 주전 자원은 아니며, 웨스트햄은 공격수 스카마카와 수비수 아구에르드가 부상으로 이탈한 데 이어 수비수 오그본나도 경고 누적 징계로 출전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 양 팀의 전략을 예상해보고 또 그 전략에 따라 주목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웨스트햄은 체력적인 부담이 있을 수 있는 상황에서 원정에 나서게 될 것이므로, 적극적인 공격 시도보다는 최대한 라인을 유지하는 수비적 운영 속에 보윈과 포르날스의 빠른 발을 앞세운 역습에 의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본머스는 지난 라운드에서 원정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므로, 경기 전반적으로 물리는 양상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기전 감독 코멘트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