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베트남 중국 분석 - 월드컵 무대의 높은벽을 실감하다

베트남 중국 분석 – 월드컵 무대의 높은벽을 실감하다

베트남 대 중국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분석

월드컵예선 | 미딩 국립경기장 (베트남) | 02월 01일
베트남 마크 베트남
PM 09:00 스포리포트 vs 중앙 이미지
중국 마크 중국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열리는 베트남 중국 두 팀의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경기이다.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베트남 Vs 중국
경기장 : 미딩 국립경기장 (베트남)

상대전적 (최근 4경기) : 0승 0무 4패

검증놀이터는 스포리포트에서 규정지은 제휴 조건들에 모두 부합해야하며 또한 검증 전문가들의 시스템에 따른 안전놀이터에 대한 모든 검증이 완료된 놀이터를 뜻하는 것입니다. 또한 혹여있을 사고 발생에 대한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증할수있는 일정금을 미리받아 보관함으로써 어떠한 사고가 발생할시 100% 보상을 받을수있는 놀이터입니다.

베트남 (Vietnam)

베트남 FIFA 랭킹 : 98위
베트남 최근 5경기 전적 : 1승 2무 2패

베트남(피파랭킹 98위)은 2017년 10월 박항서 감독이 팀을 맡으면서 AFC(아시아축구연맹) U-23 챔피언십 준우승, 스즈키컵 우승, 아시안게임 4강, 동남아시안(SEA) 게임 우승으로 베트남 축구를 몇 단계 성장시켰단 평가. 베트남 축구 역사상 첫 최종예선 진출인 동시에 동남아시아 국가로선 유일하게 최종예선에 진출하게 됐다. 그러나 직전 호주 원정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4-0으로 대패하며 7전 전패로 B조 꼴찌에 랭크된 상황. 결국 본선 진출이 좌절되고 말았다. 이번 소집에서 주축인 FW 콩 푸엉 은구옌(HAGL), 은구옌 반 토안(HAGL), MF 꽝 하이 은구옌(하노이), 쑤엉 트루옹 루옹(HAGL), 은구옌 투안 안(HAGL), 은구옌 호앙 둑(비에텔), DF 부이 티엔 둥(비에텔), 도 두이 만(하노이), 꿰 은곡 하이(비에텔) 등을 소집했다. 그러나 주축인 DF 은구옌 트롱 호앙(비에텔), 반 하우(하노이), GK 당 반 람(세레소 오사카)는 부상 등의 이유로 소집에서 제외됐다.

베트남 중국 배당흐름

중국 (China)

중국 중국 FIFA 랭킹 : 74위
중국 최근 5경기 전적 : 1승 2무 2패

중국(피파랭킹 74위)은 엄청난 돈을 쏟아 부으며 FW 엘케손(중국명:아이크어썬/FA), 알란(아란/광저우 FC), DF 티아스 브라우닝(장광타이/광저우 FC) 등을 귀화시켰지만 결국 본선행이 좌절되고 말았다. 지난 일본 원정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2-0으로 완패하며 1승 2무 4패로 5위에 랭크됐다. 최근 리 티에 감독이 사임했으며 우한, 산동 타이샨 등을 이끌었던 리 샤오펑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았지만 앞선 일본과의 데뷔전에서 완패했다. 이번 소집에선 주축인 FW 우레이(에스파뇰), 알란(광저우FC), 장 위닝(베이징 궈안), 알로이시우(광저우FC), 웨이 시하오(광저우FC), MF 정 정(산둥 타이샨), 우 시(상하이 선화), 인 홍보(허베이), 진 징다오(산둥 타이산), DF 장 린펑(광저우 FC), 티아스 브라우닝(광저우 FC), 유 다바오(베이징 궈안), GK 얀 준링(상하이 포트)을 소집했다. 다만 주축인 FW 엘케손(FA), DF 가오 준위(광저우 FC)는 소집에서 제외됐다.

베트남 중국 예상스코어

베트남 중국 예상스코어

베트남 중국 최종 분석

[일반 승/무/패] 베트남 승
[언더오버 / 2.5] 언더

베트남은 호주전에서 수비 위주의 전략을 들고 나왔으나 결국 4실점 대패를 당했다. 후반 중반 이후 체력 저하도 아쉬운 부분이다. 홈에서 갖는 이번 경기에선 집중력을 살리는데 초점을 둘 것으로 보이지만, 성과는 미지수다. 한편 일본전에서 이렇다 할 장면을 만들지 못한 채 무너진 중국은 거센 비판에 직면해 있다. 이번 베트남전에서 분위기를 반등시키는 데 초점을 둬야 하지만, 의도대로 경기를 풀어갈 수 있을지 장담하긴 어렵다.

전체적인 구성 면에선 중국이 베트남에 비해 앞선 모습이다. 그러나 앞선 일본전에서 드러난 것처럼 원정에서 기대만큼의 경기력을 보여줄 상황은 아니다. 베트남에겐 이번 경기가 기회가 될 수 있다. 중국이 주도권을 잡는다고 해도 쉽게 활로를 만들어 갈 것으로 장담하기 어려운 경기다. 오히려 베트남이 앞서가는 흐름을 만들 가능성도 엿보인다. 핸디캡에선 조건에 맞춘 선택이 필요하다. 오버까지 갈 경기는 아니다. 이상으로 베트남 중국 두 팀에 대한 토토분석을 마친다.

안전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