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UEFA 챔피언스리그바이에른뮌헨 vs 라치오 분석 - 후반기 내내 부진한 뮌헨의 8강 가능성은??

바이에른뮌헨 vs 라치오 분석 – 후반기 내내 부진한 뮌헨의 8강 가능성은??

바이에른뮌헨 vs 라치오 2023-24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전 2차전 분석

UEFA 챔피언스리그 | 알리안츠 아레나 | 03월 06일
바이에른뮌헨
AM 05:00
라치오

바이에른뮌헨 vs 라치오 두 팀의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경기다. 바이에른뮌헨은 원정에서 열린 첫 경기를 패했기에 홈에서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 때문에, 특유의 폭발적인 화력을 살리며 경기에 임할 것이다. 최전방에 나설 케인을 중심으로 뮬러와 무시알라의 최전방 공격진 외에도 고레츠카가 전체적으로 라인을 올리며 공격적인 운영을 할 것이다.

바이에른뮌헨 vs 라치오 ‘환상 라인업에도 부진을 거듭중인 뮌헨의 문제점‘

바이에른뮌헨 vs 라치오 결과예측 lb
3월 6일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바이에른 뮌헨 : ss 라치오 경기 해외 업체 결과예측 이미지

무승부라는 실질적 목표를 향한 현실적인 전술이 예상되다…

라치오는 홈에서 열린 첫 경기에서 숫적 우세를 살리며 바이에른 뮌헨에 승리했다. 그러나, 숫적 우세에도 한 골 차에 그친 것은 아쉬웠다. 단, 이 경기에서는 무승부만 기록해도 8강으로 갈 수 있고 굳이 공격적으로 나설 이유가 없다. 다음 리그 경기에 징계로 못 나서는 펠레그리니와 귀엥두지, 마루시크등이 이 경기에 풀타임을 소화하며 수비 라인 보호에 열을 올릴 것이다.

바이에른뮌헨 vs 라치오 ‘르로이 사네와 우파메카노의 부상이 관건’

바에에른 뮌헨 (독일 분데스리가 순위 2위, 17승, 3무 ,4패)

바이에른뮌헨 해리케인 lb

바이에른 뮌헨은 프라이부르크 원정에서 2-2로 비겼다. 레버쿠젠에 완패한 이후 최근 5경기 전적은 1승 1무 3패로 초라하다. 프라이부르크전은 사네의 공격 점유가 높았으나 유난히도 골운이 따르지 않았던 측면이 있다. 그는 부상까지 당했다. 수비 핵심인 우파메카노도 징계로 못뛴다. UCL 16강 1차전 라치오 원정서 0-1 패배를 당했는데 역전승을 위해선 전방의 득점이 터져야 한다. 비판 여론이 세지만 그래도 케인이 골 뿐 아니라 높은 공격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SS 라치오 (이탈리아 세리에A 순위 9위, 12승, 4무, 11패)

라치오 미드필더 lb

라치오는 홈에서 열린 AC밀란전에서 0-1로 패했다. 마인드 콘트롤에 실패하며 이 경기서 무려 3명이 퇴장당하는 악재가 발생했다. 물론 이 경기에 직접적 영향은 없겠지만 팀 분위기는 좋을 리 없다. 라인을 내려 극단적인 수비 플랜을 들고 나올 것이 확실시된다. 밀란전에서 주포 임모빌레가 선발 제외됐는데 그를 제외한 대부분 선수들은 밀집 수비 대형을 취할 것이다. 다만 바이에른 뮌헨 원정에서 상대 화력을 감당하기는 결코 쉬운 미션은 아니다.

바이에른뮌헨 vs 라치오 ‘오로지 믿을건 챔스에서의 성과뿐인 양 팀‘

바이에른뮌헨 vs 라치오 패널티킥 lb

앞선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라치오와 바이에른뮌헨의 경기는 라치오가 홈에서 1-0으로 이긴 바 있다. 바이에른 뮌헨은 1차전 패배를 포함해 최근 5경기에서 1승 1무 3패를 기록, 심각한 위기 상황에 놓여 있다. 리그 우승을 가늠해볼 수 있었던 레버쿠젠 원정에서 패한 것이 그 시작이었고, 보훔에 연패를 당하면서 투헬 감독에 대한 비난 여론이 극에 달한 상황이다. 지난 주말에도 프라이부르크 원정에서 무승부에 그치면서 리그 1위 레버쿠젠과의 승점 차가 10점으로 벌어졌다.

리그 우승은 물 건너 간 상태이며, 하나라도 건지려면 챔스에 집중하는 수밖에 없다. 문제는 10번 리로이 사네와 윙어 킹슬리 코망, 라이트백 마즈라위는 부상, 센터백 우파메카노는 징계로 오늘 경기에 뛸 수 없다. 부동의 주전 멤버 4명을 포함해 두 자릿수에 가까운 1군 멤버가 오늘 경기에 결장할 예정이다.

라치오는 3주 전 바이에른 뮌헨을 꺾으면서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러나 이후 세리에A에서 1승 3패의 부진에 빠지며 리그 9위로 떨어진 상태다. 챔스에 최선을 다 할 수밖에 없는 건 라치오도 마찬가지다. 주전 센터백 파트리크와 수비형MF 로벨라가 부상으로 뛰지 못하지만, 상대에 비하면 전력 손실이 적은 편이다.

바이에른 뮌헨과 라치오는 2021년 UCL 16강 이후 3년만에 또 다시 같은 단계에서 만나게 됐다. 3년 전에는 바이에른 뮌헨이 원정과 홈에서 모두 승리했으나, 이번에는 원정 1차전 패배로 분위기가 확 달라졌다. 무엇보다 바이에른 뮌헨이 최근에 보여준 이해하기 어려운 경기력을 고려할 때, 홈팀의 낙승을 기대하긴 어렵다고 본다. 바이에른 뮌헨의 1골 차 승리를 예상하며, 8강 진출 팀은 연장전까지 가서 가려질 것이다.

바이에른뮌헨 vs 라치오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FAQ

바이에른 뮌헨의 현재 상황과 UCL 16강 2차전에 임하는 전략은 어떠한가요?

바이에른 뮌헨은 최근 리그와 UCL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특히, 1차전에서 라치오에 패배한 상황에서 홈에서 열리는 2차전에서 반드시 승리가 필요합니다. 팀은 특유의 공격적인 전략을 통해 경기에 임할 계획이며, 케인, 뮐러, 무시알라, 그리고 고레츠카를 중심으로 공격을 전개할 것입니다.

라치오의 현재 상황과 2차전 대비 전략은 어떻게 되나요?

라치오는 1차전에서의 승리로 2차전에서 무승부만 거둬도 8강 진출이 가능한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따라서, 라치오는 수비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며, 필요할 경우 카운터 어택을 통해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보입니다. 징계로 인해 빠지는 주요 선수들이 있지만, 펠레그리니, 귀엥두지, 마루시크 등이 수비 라인을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입니다.

바이에른 뮌헨과 라치오 경기의 중요 포인트와 예상 결과는 어떠한가요?

바이에른 뮌헨은 주전 선수들의 부상과 징계로 인해 중요한 경기에 여러 선수들이 결장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홈에서 열리는 경기임에도 불구하고, 낙승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라치오는 1차전 승리의 우위를 바탕으로 수비적인 전략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며, 경기는 바이에른 뮌헨의 1골 차 승리로 예상되지만, 8강 진출 팀은 연장전까지 갈 것으로 보입니다.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