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기타멕시코 vs 코스타리카 분석

멕시코 vs 코스타리카 분석 [조별리그 막판 역전극의 흐름]

멕시코 vs 코스타리카 골드컵 8강전 분석

골드컵 | AT&T 스타디움 | 07월 09일
멕시코
AM 10:30
코스타리카

골드컵 8강 멕시코 vs 코스타리카 양 팀의 대결이다. 멕시코는 카타르와의 경기에서 0대1로 패했지만, 8강 진출에는 문제가 없었다. 주전들의 휴식이 있었고, 중원 점유율은 여전히 높았다. 즉, 멕시코의 전력은 문제가 없다. 오초아 골키퍼, 아라우호, 알바레즈, 바스케스 등 수비력은 상당히 탄탄하다. 피네다, 마틴, 안투나, 로모, 차베스가 1, 2선인데, 공격력이 다소 무뎌진 게 문제이긴 하다.

멕시코 골세레머니 mc

멕시코 주전 선수들의 휴식이 토너먼트 경기에 미칠 영향…

코스타리카는 저득점 패턴이다. 차모로 골키퍼를 중심으로 칼보, 바르가스의 센터백은 상당히 강하지만, 콘트레라스, 마드리갈, 모라, 캠벨 등 1, 2선의 위력은 떨어진다. 아무래도 홈 팀 멕시코에 비해서는 다소 전력이 떨어지는 경향이 매우 짙다.

멕시코 vs 코스타리카 나름 팽팽함을 연출한 역대 전적

지난 카타르전 패배 설욕을 다짐하는 멕시코…

지난 아이티와의 경기 승리로 이미 8강행을 결정짓고 가진 직전 카타르전에서 덜미를 잡히는 굴욕을 당한 멕시코다. 어느 정도 풀어진 감이 있었다고 해도 무득점에 그친 부분은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흐름을 끌어 올려야 하는 토너먼트라는 점에서 이번 경기에선 보다 적극적인 노림수를 꺼내들 가능성이 높다.

이변의 중앙에 서있던 팀과의 최종전에 진을뺀 코스타리카의 체력…

마르티니크와 대혈투를 벌인 끝에 간신히 8강에 오른 코스타리카다. 그러나 결과를 떠나 내용 면에서 볼 때는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었던 게 사실이다. 역습 위주의 승부가 될 것으로 보이나, 이런 노림수에 걸맞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가 크다. 카타르전 무득점에 그쳤던 멕시코의 공세가 전방위적으로 이뤄질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지금의 코스타리카가 이를 제대로 막아내는 모습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코스타리카 나바스 mc

전통적 강호 멕시코와 쉽게 물러설수 없는 코스타리카의 한 판 승부!!

멕시코 조별리그에서 카타르에게 일격을 당한 상황이다. 일단 베테랑과 유럽파들이 많지 않은 구성. 하지만 카타르전 이전까지 2연승. 카타르전에선 20개가 넘는 슈팅수를 기록할 정도로 상대를 압도했지만 결국 1골을 역습으로 맞고 무너졌다. 일단 경쟁력은 좋은 팀이다. 코스타리카는 1승1무1패로 조별리그를 마쳤다.

일단 최종전에서 마르티니크를 상대로 무려 6골을 넣는 힘을 보여줬다. 하지만 그 이전 2경기에선 1무1패로 썩 좋지 않았다는 점을 체크하자. 마르티니크가 이번 대회에도 이변의 주인공이었는데 코스타리카가 제대로 밟아줬다. 멕시코전에서도 코스타리카가 쉽게 물러서지 않은 확률도 있다. 두 팀의 역대 전적을 보면 늘 팽팽했고, 많은 골이 나오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경기는 다를 수 있다고 본다. 골이 좀 나오는 경기가 예상된다.

멕시코 vs 코스타리카 골드컵 8강전 FAQ

멕시코와 코스타리카의 최근 전적은 어떻게 되나요?

멕시코와 코스타리카는 이번 대회에서 조별리그에서 한 번 맞붙었으며, 멕시코가 0대1로 패했습니다. 이전에는 두 팀 간의 전적이 팽팽하며 골이 많이 나오지 않는 경기들이었습니다.

멕시코의 주요 선수들은 누구인가요?

멕시코의 주요 선수로는 골키퍼 오초아, 아라우호, 알바레즈, 바스케스 등이 있으며, 공격력에서는 피네다, 마르틴, 안투나, 로모, 차베스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코스타리카의 주요 선수들은 누구인가요?

코스타리카의 주요 선수로는 골키퍼 차모로, 센터백 칼보, 바르가스가 중요한 역할을 하며, 콘트레라스, 마드리갈, 모라, 캠벨 등이 1, 2선에서 활약합니다.

멕시코와 코스타리카의 전력 차이는 어떻게 되나요?

멕시코는 전체적으로 전력이 뛰어나며, 휴식 기회를 가졌고 중원 점유율도 높았습니다. 반면 코스타리카는 공격력에서 다소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전력 면에서는 멕시코가 상대적으로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어떤 전술적인 노림수가 나올 수 있을까요?

멕시코는 이번 경기에서 무득점으로 끝나는 결과에 대한 아쉬움을 갖고 있으며, 적극적인 공세를 펼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코스타리카는 역습 위주로 경기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멕시코의 공세에 대처하는 능력이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골이 나오는 경기가 예상될 수 있습니다.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