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
- 승
- 승
- 무
- 승
- 패
- 패
- 승
- 패
- 승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 두 팀의 EPL 26라운드 경기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6 ROUND
맨체스터 시티 Vs 토트넘
경기장 : 에티하드 스타디움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2승 0무 3패
제휴놀이터는 스포리포트에서 규정지은 제휴 조건들에 모두 부합해야하며 또한 검증 전문가들의 시스템에 따른 안전놀이터에 대한 모든 검증이 완료된 놀이터를 뜻하는 것입니다. 또한 혹여있을 사고 발생에 대한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증할수있는 일정금을 미리받아 보관함으로써 어떠한 사고가 발생할시 100% 보상을 받을수있는 놀이터입니다.
맨체스터 시티 (Manchester City)
맨체스터 시티 EPL 순위 : 1위 (20개 팀)
맨체스터 시티 EPL 승점 : 63점
맨체스터 시티 EPL 현재 전적 : 25경기 20승 3무 2패
맨시티는 리그에서 강력한 퍼포먼스가 챔피언스리그까지 연결되면서 그야말로 파죽지세다. 팀 에너지 레벨이 호조에 올라있는 상황에서 토트넘을 상대한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펩 체제의 4-3-3의 공-수 밸런스가 완벽하다. 최근 5경기에서 단 1실점을 허용할 정도로 후방 라인이 탄탄하다. 라포르테(CB)-디아스(CB)가 중심축을 잘 잡아주고 있고, 로드리(CDM)가 1차 저지를 십분 수행하며 위기를 미연에 방지한다. 리그 최고 수준의 압박을 앞세워 뒷문을 단단히 잠그고 있는 가운데 변수는 역습 허용이다. 직전 맞대결에서 손흥민(FW)의 역습에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고 실점을 헌납한 점은 짚고 넘어가야 한다. 토트넘의 빠른 템포의 역습을 통한 1실점의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
전방의 화력은 여전하다. 윗선 자원들의 유기적인 스윙칭으로 상대 수비를 교란시키고 데브라위너(CAM, 최근 5경기 2골 4도움)와 실바(CAM, 최근 5경기 2골 1도움)가 플레이메이킹을 통해 공격을 진두 지휘하며 ‘1선’자원들의 지원이 확실하게 이뤄진다. 포덴(FW)의 제로톱 기용 역시 성공하고 있는 가운데 멀티 득점까지 노려볼 만 하다.
맨체스터 시티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맨체스터 시티 예상 라인업
토트넘 (Tottenham Hotspur)
토트넘 EPL 순위 : 8위 (20개 팀)
토트넘 EPL 승점 : 36점
토트넘 EPL 현재 전적 : 22경기 11승 3무 8패
토트넘은 리그 3연패에 빠지며 콘테 감독의 근심이 깊어지고 있다. 직전 경기 직후 볼 점유에 대한 우려를드러내며 자신감 결여까지 걱정을 이어갔다. 3-5-2를 고수하던 콘테 감독은 근래 들어 3-4-3을 내세우며 변화를 꾀했다. 중원 뎁스가 얇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 다만, 토트넘의 최근 가장 큰 문제는 중원에서의 탈 압박 능력이다. 사우스햄튼전을 비롯해 울버햄튼 전 역시 윙크스-호이비에르(CM), 벤탄쿠르-윙크스(CM) 모두 상대 압박을 유연하게 헤쳐나가지 못했다. 공을 잡으면 달려드는 상대의 압박에 의해 2경기 연속 상당한 턴 오버를 계속해서 범하며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다. 더군다나 산체스(CB)의 불안감이 계속되면서 상대는 약점인 우측을 집요하게 공략하고 있다. 로메로(CB)역시 빌드업의 약점을 보이며 전방으로의 볼 배급 역시 원활하지 못하다. 비슷한 수비 기조가 이어진다면, 맨시티에게 멀티 실점 허용은 필연적으로 보인다.
케인-손흥민-모우라(FW)로 이어지는 공격진의 역량은 준수하다. 문제는 이들에게 전달될 수 있는 후방에서의 지원이 부족하다는 점. 적절한 빌드업이 이루어지지 않고 볼 소유가 전혀 이뤄지지 않다보니 이들을 향한 볼 배급 역시 미흡하다. 맨시티를 상대로 늘 그렇듯 극단적 수비 전력을 앞세워 상대 배후 공간을 노릴 공산이 높은 가운데 오히려 현 시점에서는 이러한 단순한 패턴이 득점 확률을 좀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의 끊임없는 침투가 주효할 경우 1득점 생산 정도는 노려볼 만 하다.
토트넘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토트넘 예상 라인업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 해외 배당흐름 분석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 예상스코어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 EPL 순위 분석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 최종 분석
[일반 승/무/패] 맨시티 승
[언더오버 / 3.5] 오버
지난 스포르팅 리스본과의 챔피언스리그 원정경기에서 전반에만 4골을 넣는 가공할 화력으로 무난하게 승리를 거둔 맨시티다. 앞선 노리치 시티전부터 공격력이 살아나면서 흐름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부분은 자신감을 더욱 키울 만하다. 한편 사우스햄튼에 이어 울버햄튼에도 덜미를 잡히는 등 흔들림이 커지고 있는 토트넘의 모습은 불안하기만 하다. 콘테 감독이 겨울 이적시장 보강 실패의 불만을 드러내는 등 분위기도 좀처럼 잡힐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토트넘도 공격적으로 얼마든지 맞불을 놓을 수 있는 전력인 것은 사실이지만 쉽게 주도권을 잡아가는 경기가 될지는 생각해봐야 한다. 맨시티의 화력이 이번 경기에서도 위력을 보여줄 것이다. 수비에서 지속적인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지금의 토트넘에게 큰 기대를 걸어볼만한 경기는 아니다. 맨시티의 공격 흐름이 그만큼 좋다는 점도 따져볼 만하다. 핸디캡도 맨시티 쪽에 초점을 둬보자. 총득점 오버의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경기이다. 이상으로 맨체스터 시티 토트넘 두 팀에 대한 베트맨토토 분석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