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맨시티 vs 에버튼 분석

맨시티 vs 에버튼 분석 [3경기째 부상 없는 맨시티의 우승 도전장]

맨시티 vs 에버튼 EPL 18라운드 분석

프리미어리그 | 에티하드 스타디움 | 01월 01일
맨시티
AM 12:00
에버튼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맨시티 vs 에버튼 EPL 18라운드 경기이다.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8 ROUND
맨시티 Vs 에버튼 FC
경기장 : 에티하드 스타디움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5승 0무 0패

◦ 최근 33경기 맞대결 : 33전 17승 5무 11패 (맨시티 우세)
◦ 맨시티,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4승 0무 1패를 기록 중.
◦ 맨시티, 홈경기 시 평균 3.75의 득점을 기록 중.
◦ 에버튼,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1승 1무 3패를 기록 중.
◦ 에버튼, 원정경기 시 평균 0.63의 득점을 기록 중.

맨시티 (Manchester City)

맨시티 EPL 순위 : 2위
맨시티 EPL 승점 : 35점
맨시티 EPL 전적 : 15경기 11승 2무 2패

맨시티 선수 ME

맨시티는 리즈유나이티드와의 경기도 잡아내며 아스날과의 승점 차이를 5점차이로 좁히는데 성공했다. 무엇보다 압도적인 이들의 화력은 건재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한 홀란드를 필두로 특유의 연계플레이와 다양한 공격 패턴으로 꾸준히 득점을 올리는 모습. 더하여 월드컵에서 아쉬웠던 칸셀루 – 워커의 공격성도 다시금 회복했기에 허술한 에버턴의 수비를 뚫는데 어려움은 없겠다.

단, 여전히 아쉬운 역습 대응 방식은 다소 염려스럽다. 아칸지 – 로드리 – 라포르테를 제외하고는 전부 상대 진영에 투입되어 있기에 역습 상황에 쉽게 일격을 맞는 모습을 자주 연출한다. 물론 주도적인 경기 운영과 변칙적인 지역 수비 시스템으로 크게 무너지지 않는 점은 위안이다. 단, 에버튼의 역습을 주도하는 고든과 모페이는 나름 준수한 마무리 능력을 보유하고 있기에 온전한 무실점 경기를 펼치기엔 메리트가 떨어진다.

에버튼 FC (Everton FC)

에버튼 FC EPL 순위 : 17위
에버튼 FC EPL 승점 : 14점
에버튼 FC EPL 전적 : 16경기 3승 5무 8패

에버튼 선수 ME

에버튼은 울버햄튼에게 통한의 역전패를 당하며 4경기째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무엇보다 단조로운 공격 작업의 한계가 여실히 드러났다. 나름 적극적인 압박과 높은 볼 점유율로 주도적인 경기를 펼친 점은 고무적이다. 단, 확실한 플레이메이커의 부재로 상대 PK박스내 패스 성공은 단 3회. 더군다나 고든 – 모페이의 아쉬운 마무리 능력도 여전한 만큼 효과적인 역습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겠다.

또한 수비진의 아쉬운 실점 억제력도 염려스럽다. 특히 좌우 풀백 미콜렌코 – 패터슨의 미숙한 경기 경험과 수비력은 울브스의 측면 패턴에 쉽게 공략당한 상황. 가뜩이나 맨시티도 워커 – 칸셀루를 필두로 한 효과적인 측면 패턴을 주로 사용하기에 약점이 더욱 부각될 것. 또한 전반적인 압박 시스템과 수비 퀄리티도 떨어지기에 실점을 피하긴 어려울 것이다.

맨시티 vs 에버튼 스코어 예상

맨시티 vs 에버튼 스코어예상 ME

맨시티 vs 에버튼 최종 분석

올 시즌 첫 맞대결이기는 하지만, 이번 경기가 맨시티 홈에서 열리는 만큼 퇴장을 2명이상 당하지 않는 이상 맨시티가 무조건 승리할 것으로 보이는 경기다. 특히 미드필드 라인에서 보여주는 공격에 대한 짜임새가 상당히 견고하고, 홀란드를 중심으로 한 공격진도 결정력에 있어 리그 최상위 수준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많이 아쉬운 수비진들이 포진되어 있는 에버튼이 맨시티의 공격력을 제어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반대로 에버튼의 공격력으로는 현재 예상되고 있는 1.5군급 맨시티 수비라인을 뚫기에도 버거워 보여 1골을 넣기만 해도 잘한 경기로 느껴질수있는 만큼 이번 경기는 맨시티의 완승이 예상된다.

출처. 맨시티 vs 에버튼 분석 [3경기째 부상 없는 맨시티의 우승 도전장] – 스포리포트 (sporeport.net)

맨시티 vs 에버튼 최근 경기 하이라이트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