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맨시티 vs 리즈 분석

맨시티 vs 리즈 분석 [우승권과 강등권에 위치한 두 팀]

맨시티 vs 리즈 EPL 35라운드 분석

프리미어리그 | 에티하드 스타디움 | 05월 06일
맨체스터 시티
PM 11:00
리즈 유나이티드

[5월 6일 맨시티 vs 리즈 EPL 35라운드 분석]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5 ROUND
맨시티 vs 리즈
에티하드 스타디움

맨시티와 리즈 유나이티드는 리그가 막바지로 접어들며 서로 상반되는 상황에서 맞붙게 되었다. 맨시티는 리그에서 1위를 탈환하면서 아스날과의 우승 경쟁을 이어가고 있으며, 리즈 유나이티드는 강등권을 벗어나지 못하는 위기에 처해있다. 이번 경기에서 맨시티는 승리로 우승 경쟁을 유지하고, 리즈 유나이티드는 위기를 탈출하기 위한 승점 획득에 힘쓸 것이다. 승점 1점이 급한 상황에서 두 팀은 과연 어떤 전략으로 어떻게 경기를 풀어갈지 좀 더 자세히 한번 들여다 보자.

양 팀 최근 전적 (맨체스터 시티)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ENG PR23-05-04맨체스터 시티3-0웨스트햄 유나이티드O0-0U
ENG PR23-04-30풀럼 FC1-2맨체스터 시티O1-2O
ENG PR23-04-27맨체스터 시티4-1아스날 FCO2-0O
ENG FAC23-04-22맨체스터 시티3-0셰필드 유나이티드 FCO1-0O
UEFA CL23-04-20FC 바이에른 뮌헨1-1맨체스터 시티U0-0U

양 팀 최근 전적 (리즈 유나이티드)

경기시간홈팀점수원정팀언/오버
(2.5골)
전반언/오버
(0.5골)
ENG PR23-04-30AFC 본머스4-1리즈 유나이티드 FCO2-1O
ENG PR23-04-26리즈 유나이티드 FC1-1레스터 시티 FCU1-0O
ENG PR23-04-22풀럼 FC2-1리즈 유나이티드 FCO0-0U
ENG PR23-04-18리즈 유나이티드 FC1-6리버풀 FCO0-2O
ENG PR23-04-09리즈 유나이티드 FC1-5크리스탈 팰리스 FCO1-1O
맨시티 vs 리즈 대승 ml

양 팀 최근 분위기

맨체스터 시티 (Manchester City) EPL 1위

올 시즌 리그 25승 4무 4패, 승점 79점으로 리그 1위를 기록중

맨시티는 리그에서 25승 4무 4패로 1위를 다시 탈환했다. 2위 아스날보다 1경기 더 치른 만큼 승점 여유는 있다. 이 경기 이후 레알 마드리드와의 UCL 4강 1차전 원정 경기가 예정돼 있어 주전 선수들의 체력 안배에 신경을 쓸 여지도 있다. 그럼에도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풀핏으로 나선 뒤, 승부가 갈리면 일찌감치 교체시키는 방법을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 케빈 데브라이너는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서도 휴식을 취할 것으로 보인다.

리즈 유나이티드 (Leeds United) EPL 17위

올 시즌 리그 7승 9무 18패, 승점 30점으로 리그 17위를 기록중

리즈 유나이티드는 7승 9무 18패로 리그 17위다. 19위 에버튼과 승점 차이가 1점에 불과한 만큼 여전히 강등권에 놓여 있다고 봐야 한다. 4월 들어 리그 7경기에서 1승 1무 6패에 그칠 정도로 부진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감독 교체라는 강수까지 뒀지만, 원정에서 2승 3무 12패로 처참한 결과 거둔 점은 분명한 걱정거리다. 주전 수비수 타일러 아담스, 공격수 시니스테라의 부상 이탈도 악재다.

맨시티 홀란 ml

맨시티 vs 리즈 스코어 예상 데이터

맨시티 승 우세, 2.5 기준점 오버 우세

맨시티 vs 리즈 스코어예상 ml

맨시티 vs 리즈 부상 & 징계 현황

맨체스터 시티 부상 및 징계 현황

  • 케빈 더 브라위너 (불확실)

리즈 유나이티드 부상 및 징계 현황

  • 타일러 아담스 (부상)
  • 스튜어트 댈러스 (부상)
  • 루이스 시니스테라 (부상)
리즈 유나이티드 뱀포드 ml

맨시티 vs 리즈 최종 분석

맨체스터 시티 분석

맨시티는 시즌 35호 골을 터트리며 앤디 콜의 역대 단일시즌 최다골 기록을 넘어선 홀란드를 앞세워 웨스트햄을 완파했다. 아스날과 치열한 우승 경쟁 중인데 승점에서 앞섰고 남은 경기도 더 많기에 우승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패배를 당하기라도 하면 추격을 허용할 수 있기에 방심하지 않고 홈경기에 나설 것이다. 부상에서 돌아온 필 포든의 선발 출전이 예상되는데 홀란드와 마레즈도 정상적으로 나설 것이다.

리즈 유나이티드 분석

리즈 유나이티드는 최근 5경기에서 승점 1점 추가에 그치며 강등권을 벗어나지 못했다. 매 경기 골은 나왔지만 그 기간 4실점 이상을 3차례나 기록하는등 수비 라인이 무너진 모습이었다. 리암 쿠퍼와 코흐, 워버등 센터백들을 내세워 최적의 조합을 찾고 있는데 좀처럼 안정감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경기 결과 예측

흐름 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두 팀이다. 맨시티는 지난 챔피언스리그 바이에른뮌헨전 무승부 이후 컵 대회 포함 4연승을 달리며 직전 있었던 웨스트햄과의 경기까지 완승을 거두면서 연승 흐름을 이어간 반면, 리즈 유나이티드는 본머스에 대패하면서 또 흐름이 끊겼다. 무승 부진에서 좀처럼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지금의 리즈 유나이티드가 그에 걸맞은 흐름을 만들지는 생각해봐야 한다.

맨시티는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흐름을 풀어가면서 결과를 내는데 초점을 맞추려 할 것이다. 리즈 유나이티드가 수비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게 오히려 맨시티가 보다 쉽게 공격을 풀어가는 요소로 나타날 가능성을 고려해봐야 한다. 실질적인 두 팀간의 전력차는 현격하게 드러나는 경기라 할 수 있다. 맨시티가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나선다면 어렵지 않게 흐름을 잡아가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종 예측 : 맨시티 승, 2.5기준점 오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FAQ

맨시티와 아스날의 우승 경쟁 상황은 어떤가요?

맨시티는 리그에서 1위를 탈환하면서 아스날과 치열한 우승 경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승점에서 앞서고 남은 경기도 더 많기 때문에 아스날 보자는 우승 가능성이 좀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리즈 유나이티드는 현재 어떤 상황에 놓여 있나요?

리즈 유나이티드는 리그에서 17위에 머물며 강등권을 벗어나지 못하는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 승점 1점 추가에 그치며 부진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으며, 수비 라인도 무너지고 있습니다.

맨시티가 이번 경기에서 주목해야 할 전략은 무엇인가요?

맨시티는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흐름을 풀어가면서 결과를 내는데 초점을 맞출 것으로 보입니다. 리즈 유나이티드가 수비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경우에는 맨시티가 보다 쉽게 공격을 풀어갈 가능성이 있으며, 두 팀 간의 전력 차이도 크기 때문에 맨시티가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나선다면 어렵지 않게 흐름을 잡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 팀 마지막 맞대결 하이라이트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