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리즈 vs 맨시티 분석

리즈 vs 맨시티 분석 [1위 탈환의 초읽기에 돌입하다]

리즈 vs 맨시티 EPL 17라운드 분석

프리미어리그 | 엘란드 로드 | 12월 29일
리즈 유나이티드
AM 05:00
맨시티

엘란드 로드에서 열리는 리즈 vs 맨시티 EPL 17라운드 경기이다.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7 ROUND
리즈 Vs 맨시티
경기장 : 엘란드 로드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1승 1무 3패

◦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맨시티 우세)
◦ 리즈 유나이티드,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1승 2무 2패를 기록 중.
◦ 리즈 유나이티드, 홈경기 시 평균 1.71의 득점을 기록 중.
◦ 맨시티,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기록 중.
◦ 맨시티, 원정경기 시 평균 1.67의 득점을 기록 중.

리즈 유나이티드 (Leeds United)

리즈 유나이티드 EPL 순위 : 15위
리즈 유나이티드 EPL 승점 : 15점
리즈 유나이티드 EPL 전적 : 14경기 4승 3무 7패

리즈 호드리고 슈팅 LM

리즈유나이티드는 월드컵 브레이크기간이 매우 반가웠을 것이다. 타이트한 리그 일정으로 인해 리그 11경기 단 2승만을 거두며 무너졌던 모습. 다행히 이번 휴식기간을 통해 체력 회복이 이뤄졌을 것으로 반등을 기대해도 좋겠다. 단, 상대가 ‘리그 1황’ 맨시티인 점을 간과할 수 없다. 이들의 적극적인 압박과 높은 라인형성을 뚫는 지공 패턴이 확실한 상황이다.

더군다나 이번 일정을 앞두고 좌우 풀백 채널들의 부상 이탈이 생긴 만큼 상대 측면 패턴에 쉽게 공략 당할 것으로 전망한다. 단, 이들의 꾸준한 득점 생산성은 위안일 것이다. ‘에이스’ 브렌든 아론슨(CAM)을 필두로 한 빠른 공격 전환과 속공 패턴은 건재한 편. 더군다나 상대는 극단적으로 라인을 올리며 공격을 펼치기에 이들의 역습 패턴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올 시즌 상위 전력 4팀 상대 중 아스널(1-0 / 패) 경기 외의 모든 경기 득점을 성공한 점도 특기할 만하겠다.

맨시티 (Manchester City)

맨시티 EPL 순위 : 3위
맨시티 EPL 승점 : 32점
맨시티 EPL 전적 : 14경기 10승 2무 2패

맨시티 그릴리쉬 득점 LM

맨시티는 리그컵 리버풀(3-2 / 승) 경기를 잡아내며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특히 ‘괴물’ 홀란드(FW)를 필두로 한 이들의 주도적인 경기 운영은 돋보였던 편. 물론 ‘핵심 풀백’ 칸셀루(LB) – 워커(RB)가 출전하지 않았지만 더브라위너(CAM) – 귄도안(CM) – 로드리(CDM)의 중원 장악력은 건재했던 편. 마찬가지로 홀란드(FW) 특유의 득점 생산성도 건재했기에 이번 일정도 득점 자체는 어렵지 않겠다.

단, 이번 일정도 실점 억제에 있어서는 낮은 점수를 줄 수 밖에 없겠다. 직전 리버풀(3-2 / 승) 경기에서 봤듯이 높은 라인과 극단적인 컨셉으로 인한 ‘수비 리스크’가 명확했다. 가뜩이나 측면 전개와 공간 침투에 강점을 가진 리즈 상대로도 실점 억제는 기대할 수 없을 것. 다만, 팀 특유의 주도적인 경기 운영과 중원 장악력은 건재한 만큼 크게 무너지지는 않을 것이다.

리즈 vs 맨시티 스코어 예상

리즈 vs 맨시티 스코어예상 LM

리즈 vs 맨시티 최종 분석

맨체스터 시티 선수들의 득점을 향한 집중력은 지난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잘 드러났다고 생각한다. 리버풀을 상대할 때에도 XG값을 2.23이나 기록했고, 상대가 공격적으로 압박하거나 반격할 때 맨시티의 공격 효율은 더욱 크게 상승할 수 있다는 것도 증명했다. 리즈 유나이티드가 전환이 잦고 비교적 높은 위치까지 압박하려는 느낌이 강하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맨시티의 득점력을 주목해서 볼 필요가 있다.

특히 데 브라이너와 같이 킥을 기반으로 하면서 찬스 메이킹에 최적화된 선수가 있는 팀이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맞대결에서 변수를 만들어 낼 가능성도 상당히 높다. 게다가 홀란드의 기동력과 침투 능력을 현재 리즈유나이티드의 수비 라인이 견제하기는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 외에도 현재 리즈유나이티드 선수단의 팀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점도 주목했다. 아담스는 퇴장 징계로 결장. 그 외에 호드리구, 뱀포드, 클리츠, 시니스테라, 해리슨, 멜리에, 요렌테, 서머빌 등도 모두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출전 가능 선수가 있다고 하더라도 정상적인 컨디션이 아닌 채 경기를 치러야 하기 때문에 다소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출처. 리즈 vs 맨시티 분석 [1위 탈환의 초읽기에 돌입하다] – 스포리포트 (sporeport.net)

리즈 vs 맨시티 최근 경기 하이라이트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안전놀이터

추천 안전놀이터

- Advertisement -페가수스 배너

스포츠토토 분석

기타 베팅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