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분데스리가라이프치히 vs 바이에른뮌헨 분석

라이프치히 vs 바이에른뮌헨 분석 [주전 골키퍼의 부상과 홈 극강의 팀]

라이프치히 vs 바이에른뮌헨 분데스리가 16라운드 분석

분데스리가 | 레드불 아레나 | 01월 21일
라이프치히 마크 라이프치히
AM 04:30 스포리포트 vs 중앙 이미지
바이에른뮌헨 마크 바이에른뮌헨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리는 라이프치히 vs 바이에른뮌헨 분데스리가 16라운드 경기이다.

2022/23 독일 분데스리가 16 ROUND
RB 라이프치히 Vs 바이에른뮌헨
경기장 : 레드불 아레나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0승 1무 4패

◦ 앞선 맞대결 전적 : 15전 9승 5무 1패 (바이에른뮌헨 우세)
◦ 라이프치히,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5승 0무 0패를 기록 중.
◦ 라이프치히, 홈경기 시 평균 2.71의 득점을 기록 중.
◦ 바이에른뮌헨,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중.
◦ 바이에른뮌헨, 원정경기 시 평균 2.88의 득점을 기록 중.

RB 라이프치히 (RB Leipzig)

RB 라이프치히 분데스리가 순위 : 3위
RB 라이프치히 분데스리가 승점 : 28점
RB 라이프치히 분데스리가 전적 : 15경기 8승 4무 3패

라이프치히는 월드컵 휴식기간 이전의 흐름이 상당했다. 직전 브레멘(1-2 / 승) 경기를 포함 8경기 무패행진을 기록 중인 상황. 단연코 ‘신임’ 로제 감독의 전술 기조가 주요했다. 우선 기존의 강한 압박과 빠른 공격 전환을 고수한 모습. 더하여 공격형 미드필더를 두 명 배치하며 스페이싱 효과를 극대화하며 좌우 풀백의 오버래핑 효과도 극대화한 상황. 다만, 이번 일정을 앞두고 ‘에이스’ 은쿤쿠(FW)의 부상 악재는 다소 염려스럽다. 물론 최근 친선 3경기 베르너(FW), 실바(FW)가 공백을 메꾸며 12득점을 합작한 상태. 결코 무기력하게 침묵하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

라히프치히 티모베르너 LB

단, 수비진의 연이은 실점 허용은 다소 염려스럽다. 이는 앞서 언급한 공격 지향적인 전술의 영향으로 높은 라인과 좌우 풀백의 오버래핑으로 인한 ‘수비 리스크’가 발목을 잡는 모습. 물론 올 시즌 홈 7경기 무패행진(6승 1무)을 기록 중인 점은 특기할 만하다. 다만, 명확한 ‘수비 리스크’와 바이언의 막강한 화력을 고려하면 이러한 약점이 부각될 공산이 다분하다.

바이에른뮌헨 (Bayern Munich)

바이에른뮌헨 분데스리가 순위 : 1위
바이에른뮌헨 분데스리가 승점 : 34점
바이에른뮌헨 분데스리가 전적 : 15경기 10승 4무 1패

바이에른뮌헨은 월드컵 휴식기간 이전 리그 8경기 7승 1무를 기록하며 패배없는 경기력을 선보이며 다시금 리그 1위자리로 올라온 바 있다. 다만, 이번 일정을 앞두고 주축 채널들의 부상 이탈은 다소 염려스럽다. 특히 공격의 중추인 사네(LW) – 마네의 이탈이 상당히 아쉽다. 시즌 초반 리그베스트급 활약을 펼치며 팀 공격을 이끌었던 상황. 아무리 추포모팅(FW), 코망(LW), 무시알라(FW)가 건재하더라도 이전의 측면 파괴력과 득점 생산성을 보이기 힘들 것. 더하여 휴식기간이 길었던 만큼 추포모팅(FW)의 전반기 퍼포먼스가 이어질지도 의문인 상황이다.

바이에른뮌헨 사디오마네 LB

또한 수비진의 노선 정리도 시급한 상태다. 현재 ‘핵심 수비’ 마즈라위(RB), 뤼카(LB)가 부상 이탈한 상황. 이로 인해 키미히(CM) 우측 풀백 기용을 통해 공백을 메꿨던 모습. 다만, 키미히(CM)의 부재로 인해 수비력이 약해진 ‘코어 라인’ 문제와 파바르(RB)의 고집스러운 센터백 기용 요구로 수비진이 상당히 흔들리는 터. 더하여 올 시즌 상위전력 3팀 상대로 전부 실점을 허용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인 만큼 이번 일정 실점 가능성을 열어두는 편이 나을 것이다.

라이프치히 vs 바이에른뮌헨 스코어 예상

라이프치히 vs 바이에른뮌헨 스코어예상 LB

라이프치히 vs 바이에른뮌헨 최종 분석

라이프치히와 바이에른뮌헨 두 팀 모두 부상자가 많이 나온 상황이기는 하지만, 대체자들의 퀄리티가 바이에른뮌헨이 좋은 상황으로 볼 수 있는 상태다. 무시알라의 창의성과 기동성, 우측 풀백에서 적절한 오버래핑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파바르가 있어, 전반기 마지막 경기에서 라이트백 ‘땜빵’을 나왔던 키미히가 중원에 힘을 더해줄 수 있다는 점도 바이에른뮌헨에게는 좋은 소식이다.

두 팀이 모두 라인을 상당히 끌어올리는 팀임을 고려했다. 이 때문에 승패가 갈리는 경기에서도 난타전이 일어나면서 오버 기준점을 넘기는 경기가 상당했던 편이다. 라이프치히 공격 작업의 핵심들이 많이 빠졌다는 점이 변수이기는 하나, 올 시즌 라이프치히가 홈에서 리그 무패를 달리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승무패접근보다는 오버를 1순위로 삼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출처. 라이프치히 vs 바이에른뮌헨 분석 [주전 골키퍼의 부상과 홈 극강의 팀] – 스포리포트 (sporeport.net)

라이프치히 vs 바이에른뮌헨 최근 경기 하이라이트

안전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