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
- 무
- 승
- 무
- 승
- 승
- 승
- 패
- 무
- 승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리는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웨스트햄 두 팀의 EPL 14라운드 경기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4 ROUND
맨유 Vs 웨스트햄
경기장 : 올드 트래포드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3승 1무 1패
보증놀이터는 스포리포트에서 규정지은 제휴 조건들에 모두 부합해야하며 또한 검증 전문가들의 시스템에 따른 안전놀이터에 대한 모든 검증이 완료된 놀이터를 뜻하는 것입니다. 또한 혹여있을 사고 발생에 대한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증할수있는 일정금을 미리받아 보관함으로써 어떠한 사고가 발생할시 100% 보상을 받을수있는 놀이터입니다.
맨유 (Manchester United)
맨유 EPL 순위 : 6위 (20개 팀)
맨유 EPL 승점 : 20점
맨유 EPL 전적 : 11경기 6승 2무 3패
맨유는 쾌조의 기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공식 7경기 무패 행진을 기록한 상황. 무엇보다 점차 완성도를 띄는 텐하흐 식 빌드업 축구가 단연 돋보인다. 직전 첼시(1-1 / 무)경기에서 봤듯이 ‘코어 라인’ 에릭센(CM) – 페르난데스(CM) – 카세미루(CM)를 필두로 한 중원 장악력을 통해 유기적인 패스 플레이가 펼쳐지는 모습. 물론 확실한 ‘해결사’의 부재는 올 시즌 맨유의 고질적인 문제일 것이다. 단, 안토니(RW), 호날두(FW), 레쉬포드(FW)등 한방이 있는 득점채널들과 주도적인 경기를 펼치며 무난하게 득점을 기록할 것으로 본다.
단, ‘핵심 수비’ 바란(CB)의 부상 이탈이 관건일 것이다. 물론 린델롤프(CB) – 리산드로(CB) 조합도 나른 안정적인 수비력을 통해 선전하고 있다. 다만, 린델롤프(CB)는 바란(CB)의 비해 수비력이 떨어지는 선수로 리산드로(CB)의 적극적인 공격 차단을 커버가능한지 의문 부호가 붙는다. 특히 웨스트햄 ‘핵심 1선’ 스카마라(FW / 195cm), 안토니오(FW / 180cm)를 활용한 제공권 플레이 제어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 UEL 여파까지 겪은 팀 상황상 실점 가능성을 열어두는 편이 좋겠다.
맨유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맨유 예상 라인업
웨스트햄 (West Ham United)
웨스트햄 EPL 순위 : 10위 (20개 팀)
웨스트햄 EPL 승점 : 14점
웨스트햄 EPL 전적 : 12경기 4승 2무 6패
웨스트햄은 직전 본머스(2-0 / 승)경기를 잡으며 빠르게 분위기 반등을 이뤘다. 최근 7경기 5승 1무 1패로 상당한 기세를 보이는 상황. 다만 경기력 측면에선 여전히 아쉬움을 남기곤 한다. 먼저 ‘에이스’ 파케타(CAM)의 부상 이탈로 인한 공격의 단조로움이 화근이다. 대체선수 다운스(CM)가 4경기 출전하며 자리를 채우지만 다시금 단조로운 ‘롱 볼’ 패턴 만을 선보이며 공격 비중의 57%나 차지하고 있다. 물론 ‘핵심 1선’ 안토니오(FW), 스카마라(FW) 높이 싸움은 여전히 위력을 발휘 중이다. 단, 올 시즌 상위 전력 3팀 상대 단 1승도 기록하지 못한 전적과 다소 높은 점유율 대비 효율성이 떨어지는 점은 발목을 잡을 것이다.
또한 수비진의 실점 억제엔 다소 의구심이 든다. 물론 직전 경기 무실점 경기를 펼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단, 좌우 풀백 존슨(RB) – 크레스웰(LB)등 ‘베테랑’ 선수들의 느린 대응 속도로 상대의 빠른 공격을 제어하지 못하는 모습. 특히 중앙 수비라인은 피지컬에서 압도하지만 속도 전에 느린 만큼 빠른 맨유의 속공과 침투 패턴에 제대로 된 대응을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물며 ‘핵심 수비’ 아게르드(CB), 오그본나(CB)의 부상 이탈과 UECL 조별예선 이후 3일만의 경기로 기동성 저하도 인지해야 할 것이다.
웨스트햄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웨스트햄 예상 라인업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웨스트햄 해외 배당흐름 분석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웨스트햄 예상스코어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웨스트햄 EPL 순위 분석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웨스트햄 최종 분석
[일반 승/무/패] 맨유 승
[언더오버 / 2.5] 오버
맨유는 핵심 수비수 중 하나인 라파엘 바란이 허벅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그래도 리산드로 마르티네즈가 건재하고 해리 매과이어나 빅터 린델뢰프가 파트너로 설 수 있다. 여기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공격진에 돌아온다는 것도 플러스로 작용할 수 있다. 웨스트햄도 부진했던 시즌 초반에 비해서는 페이스를 끌어올리며 중위권에 자리하고 있지만 루카스 파케타와 크레익 도슨, 막스웰 코네 등 핵심 로테이션 멤버 중 부상자가 어느 정도 있는 편이기 때문에 홈 어드밴티지를 가지고 있는 맨유가 유리해보이는 경기다. 이상으로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웨스트햄 두 팀에 대한 프로토 분석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