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
- 무
- 패
- 무
- 패
- 승
- 승
- 무
- 무
- 무
시우타트 데 발렌시아에서 열리는 레반테 발렌시아 두 팀의 라리가 18라운드 경기이다.
스페인 라리가 18 ROUND
레반테 Vs 발렌시아
경기장 : 시우타트 데 발렌시아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1승 2무 2패
보증놀이터는 스포리포트에서 규정지은 제휴 조건들에 모두 부합해야하며 또한 검증 전문가들의 시스템에 따른 안전놀이터에 대한 모든 검증이 완료된 놀이터를 뜻하는 것입니다. 또한 혹여있을 사고 발생에 대한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증할수있는 일정금을 미리받아 보관함으로써 어떠한 사고가 발생할시 100% 보상을 받을수있는 놀이터입니다.
레반테 (UD Levante)
레반테 라리가 순위 : 20위 (20개 팀)
레반테 라리가 승점 : 8점
레반테 라리가 현재 전적 : 17경기 0승 8무 9패
리그 최하위다. 최근 홈에서 강한 에스파뇰과의 리그 격돌(4-3 패)에서 분전했다. 모랄레스(FW, ), 마르티(FW) 간 합이 모처럼 잘 들어맞았고 좌-우 측면, 특히나 좌측의 푸르토스(AMF, )가 기지를 발휘했다. 다만 지나친 의욕으로 인해 공-수 밸런스가 크게 허물어지는 장면이 여럿 연출됐다. 결국 경기 후반부인 78분에 이르러 ‘우측 풀백’ 손(DF)의 퇴장이 불가피했다. 올 시즌 리그 최다 실점 클럽인 만큼, 역시나 실점에 대한 대응 태세 유무가 베팅의 중요 포인트다. 최근 알라베스전을 기점으로 전반 실점을 크게 줄인 점은 정말 큰 개선점. 실제로 최근 리그 5경기에서 전반 실점은 단 1실점에 불과할 정도였다. 다만 문제는 후반전에 있다. 언급한 5경기에서만 후반 실점이 8실점에 이를 정도다. 가뜩이나 운영에 능한 발렌시아를 상대로 제 폼을 유지할 수 있을 지가 의문이다. 참고로 이들은 최근 홈 2경기에서 단 1패도 내어주지 않았으나, 홈 13경기에서 단 1승도 따내지 못했다. 강등권 탈출을 위해 필사항쟁 의지를 보이고 있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러한 의지가 승점 3점으로 직결되지는 않고 있다.
레반테 결장 예상 : 무스타피, 손, 라도야
스쿼드는 건강하다. 거의 모든 옵션들을 활용할 수 있으나, 수비 라인의 핵심인 무스타피(DF)가 무릎 부상으로 결장한다. 스쿼드 활용 폭이 넓진 않다. 대부분의 옵션들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하기는 어려울 것.
레반테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레반테 예상 라인업
발렌시아 (Valencia)
발렌시아 라리가 순위 : 7위 (20개 팀)
발렌시아 라리가 승점 : 25점
발렌시아 라리가 현재 전적 : 17경기 6승 7무 4패
분위기가 좋다. 공식 8경기(5승 3무)에서 패배가 없다. 최근 준주전급을 적절히 섞어 활용한 ‘코파 델 레이’ 아렌테이로(1-3 승)와의 격돌에서도 승리를 따냈다. 연장 혈투를 치렀으나, 주전 대부분을 활용하고도 ‘약체’에게 덜미를 잡힌 레반테에 비한다면 상황이 훨씬 낫다. 9월 중순부터 10월 하순까지의 7경기에서 3무 4패라는 긴 악순환을 끊어내지 못했으나, 이후 확실히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중상위권, 상위권과의 격돌에서 어려운 운영을 해왔으나, 적어도 중하위권 전력들을 상대로는 중압감을 연출하면서 완벽하게 중원 흐름을 앗아오는 편이다.
최근 엘체(2-1 승)와의 격돌에서도 바스(MF), 솔레르(MF) 간 합이 좋았고, 1-2선을 분주히 오갔던 게데스(FW, 최근 10경기 2골 1도움), ‘높이 싸움의 강자’ 디아카비(DF)가 어마무시한 제공권 장악 능력을 연출했다. 여기에 셀타 비고(1-2 승)와의 격돌에서 우월한 좌측면 콤비 역량을 과시했던 ‘멀티 옵션’ 두로(AMF, 최근 5경기 3골), 가야(DF, 최근 5경기 2도움) 라인도 건재하다. 4-4-2 / 4-4-1-1 등 속도전에 능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레반테를 알뜰하게 솎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이들은 올 시즌 8위-20위 클럽과의 원정 4경기에서 2승 2무 7득점 3실점을 기록, 단 1패도 내어주지 않았고, 언급한 8위-20위 클럽과의 전체 10경기에서도 6승 4무 18득점 7실점을 기록하면서 우월한 면모를 발휘했다.
발렌시아 결장 예상 : 바스, 고메즈, 알데레테, 파울리스타
중용받는 ‘센터백 라인’ 알데레테(DF)와 파울리스타(DF)가 동시에 결장한다. 물론 디아카비(DF)와 미드필더 길라몬(MF)이 버티고는 있으나, 특히나 길라몬의 안정감을 100% 신뢰할 순 없다. 여기에 야전 사령관으로 꼽는 바스(MF)마저 징계로 출전할 수 없다. 3-4선 짜임새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는 있겠다. 최근 듀로(AMF)가 본 포지션 이외에도 측면 풀백 등을 겸하고 있다. 현 시점에서는 ‘미드필더’ 길라몬의 퍼포먼스가 가장 큰 위협 요인이다.
발렌시아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발렌시아 예상 라인업
레반테 발렌시아 해외 배당흐름 분석
레반테 발렌시아 예상스코어
레반테 발렌시아 라리가 순위 분석
레반테 발렌시아 최종 분석
[일반 승/무/패] 무승부
[언오버 2.5] 오버
라이벌 매치라는 점과 레반테가 홈 경기에서는 지지 않는 경기를 꾸준하게 해내고 있다는 점을 우선으로 고려했다. 두 팀 경기에서는 난타전 양상 및 접전 승부가 많이 나오는 편이다. 라이벌 의식이 강한 매치업이기 때문에 최근 흐름과는 별개의 상황이 나오는 경우도 많다. 베팅할 때 무조건 의식해야 할 요소다. 물론 최근 경기력만 놓고 보면 상황은 발렌시아가 좀 더 나은 것은 사실이다. 특히 지난 시즌과 비교했을 때 원정 경기에서의 후반전 경쟁력이 좋아지면서 승점을 따내는 비율이 높은 편이다.
하지만 레반테는 홈 경기에서 선수비 운영을 통해 실점을 최소화하는 능력이 좋은 편이고, 상대가 공격적으로 나설 경우 반격 중심 운영으로 의외의 상황을 만들어 내는 경우가 종종 나오고 있다. 8월 23일 레알 마드리드와의 홈 경기, 10월 29일 AT마드리드와의 홈 경기가 대표적이다. 이같은 부분을 주목했다면 레반테 역시 패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레반테에서는 무스타피, 말사, 손과 같이 수비와 관련한 선수들이 부상 및 징계 때문에 결장한다는 점이 상당한 부담이다. 마찬가지로 발렌시아에서도 파울리스타, 바스, 알데레테, 코레이아 등이 부상과 징계 때문에 결장한다. 즉, 두 팀 모두 수비적인 부분에서는 기대치가 떨어질 수 있다는 뜻. 오버 픽을 우선으로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이상으로 레반테 발렌시아 두 팀에 대한 토토분석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