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
- 무
- 승
- 승
- 승
- 승
- 무
- 패
- 무
- 패
일본 J리그 감바오사카 vs 가시와레이솔 양 팀의 리그 21라운드 맞대결이다. 감바오사카는 리그에서 6승 5무 9패로 13위다. 홈에서 4승 3무 3패로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뒀는데, 14득점 12실점을 기록 중이다. 최근 리그 6경기에서 5승 1무로 무패 행진을 이어왔는데, 최근 2경기에서는 무실점으로 수비도 안정된 모습이었다. 이 기간 이렇다 할 강팀과의 경기는 없었다. 수비수 사토 요타, 미드필더 구라타 슈가 부상으로, 수비수 후쿠오카 쇼타가 징계로 이번 경기에 결장한다.
[7월 16일 감바오사카 vs 가시와레이솔 J리그 21라운드 분석]
핵심 미드필더 다마키네 토모키의 결장 여파~
가시와레이솔은 2승 8무 10패로 리그 16위다. 원정에서 1승 2무 6패로 승점 자판기나 다름없었는데, 6득점 12실점으로 빈약한 공격력이 원인이었다. 유일한 원정 승리도 꼴찌 쇼난 벨마레(2-1)에게 거뒀다. 최근 리그 9경기 연속 무승(4무 5패)으로 흐름도 좋지 않았다. 디에고와 부에노, 카타야마 에이치가 부상으로, 미드필더 다카미네 토모키가 징계로 출전이 어려운 점도 걱정거리다.
감바오사카 vs 가시와레이솔 승점 1점이 아쉬운 두 팀
감바 오사카 수비의 주축 권경원의 수비 안정감 그리고 막강한 중앙 라인…
감바오사카는 최근 리그 6경기에서 5승 1무를 기록하며 중위권으로 올라왔다. 시즌 초반 극도의 부진에 시달리며 최하위에 머물렀었지만 이제는 중위권 이상을 노릴 상황이다. 부상 중이던 권경원이 돌아와 안정감을 찾은 수비 라인이 건재한데다 네타 라비와 다완등 중앙의 경기력은 현 시점 리그 최고다. 우사미와 스즈키, 메시노와 후안 알라노등 최전방에 나서는 제발리를 지원할 2선도 막강하다.
가시와 레이솔의 핵심 센터백 결장이라는 커다란 전력누수
가시와레이솔은 지난 라운드 홈경기에서 잃은 것이 제법 된다. 순위 경쟁 중이던 쇼난벨마레를 만나 선제골의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팀 수비의 핵인 센터백 다츠다가 퇴장을 당하며 이번 라운드에 나설 수 없다. 가타야마가 코가와 함께 어느 정도 공백을 메우긴 하겠지만 전력 누수가 보일 것이다. 시이하시와 토시마등 볼란치들이 원정에서 수비적으로 경기에 임해야 한다.
감바오사카와 가시와레이솔의 전혀 상반된 최근 분위기에 주목…
- 감바오사카, 최근 리그 6경기에서 무패
- 감바오사카, 최근 리그 2경기에서 무실점
- 가시와레이솔, 최근 리그 9경기에서 무승
- 가시와레이솔, 최근 리그 3경기에서 언더(2.5점 기준) 기록
감바오사카의 기세가 무시무시하다. 경기력이 개선되는 가운데, 결정적인 순간에 공수 양면에 걸쳐 집중력도 좋아졌다. 확실한 변화다. 반면 가시와레이솔은 감바오사카와 정반대다. 공수 양면에 걸쳐 자신들의 약점을 계속해서 반복하며 변화에 실패하고 있다. 가시와레이솔은 최근 3번의 감바오사카 원정 경기에서 단 한 번도 승리하지 못했다. 올 시즌 리그 9번의 원정 경기에서 1승에 그친 점도 더해진다. 그럼 여기까지 감바오사카 vs 가시와레이솔 두 팀의 J리그 시즌 프로토 분석을 마무리 한다.
감바오사카 vs 가시와레이솔 J리그 21라운드 FAQ
감바오사카의 최근 경기력은 어떤가요?
감바오사카는 최근 리그 6경기에서 5승 1무를 기록하여 무패 행진 중입니다. 이전에는 시즌 초반에 부진을 겪어 최하위에 머물렀지만, 현재는 중위권 이상을 노릴 상황이 되었습니다.
가시와레이솔은 최근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였나요?
가시와레이솔은 최근 9경기에서 승리를 하나도 거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3경기에서는 저득점 경기를 기록하면서 다소 공격력이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감바오사카와 가시와레이솔의 이번 경기에서 주목해야 할 선수나 전략은 무엇인가요?
감바오사카는 권경원 선수의 복귀로 안정감을 찾은 수비 라인과 네타 라비, 다완 등 중앙의 경기력이 강점입니다. 또한, 제발리를 지원하는 2선이 막강하며, 최근 2경기에서는 무실점으로 수비적으로 안정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가시와레이솔은 다츠다 선수의 퇴장으로 중요한 센터백이 결장하게 되었으며, 부상과 징계로 인해 출전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따라서 가타야마와 함께 전력에 누수가 생길 수 있으며, 시이하시와 토시마 등 수비적으로 경기에 임해야 할 선수들에게 주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