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
- 무
- 패
- 패
- 승
- 패
- 무
- 패
- 승
- 패
2023 FIFA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C조 캐나다 vs 아일랜드 두 팀의 2번째 경기이다. 캐나다는 2020 도쿄 올림픽 금메달을 따낸 강팀이지만, 월드컵과는 유독 인연이 없었다. 4강과 8강, 16강을 1차례씩 기록했을 뿐 4차례나 조별 리그에서 탈락했다. 월드컵을 앞두고 주전 선수들의 컨디션이 좋지 않은 데다가 임금 체불 등 여러 이슈까지 겹쳐 분위기가 좋지만은 않다. 베테랑 크리스틴 싱클레어와 제시 플레밍, 카디샤 뷰캐넌 등 포지션별 주요 선수들은 모두 이름을 올렸지만, 경험치 만큼이나 나이가 많은 점이 흠이다. 1차전에서 나이지리아와 0-0으로 비기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7월 26일 캐나다 vs 아일랜드 2023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분석]
아일랜드의 맞불 작전으로는 절대 희망이 없다…
아일랜드는 이번 월드컵 본선이 첫 국제대회 출전이다. 데니스 오설리번, 케이티 매케이브 2명의 미드필더가 팀의 핵심이다. 여자축구에서 변방에 가까운 팀답게 대부분 경기에서 5백을 내세운 선수비 위주의 전술을 내세울 가능성이 99%다. 공격력 자체가 워낙 떨어지는 탓에 아일랜드의 경기에서 다득점이 나올 여지는 적다. 사실상 세트피스가 유일한 공격 루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같은 특성이 그대로 드러나며 1차전에서 선전했지만, 개최국 호주에게 0-1로 무릎을 꿇었다.
캐나다 vs 아일랜드 결정력 부재라는 두 팀의 공통점
캐나다 (FIFA랭킹 7위, B조 3위 1무)
- 패널티킥 실축으로 경기가 말리며 나이지리아 상대 득점 없이 무승부로 마무리한 1차전!
- 남은 경기가 호주전이란 점에서 반드시 승리를 가져가야 하는 상황임은 분명! 하지만 견고한 수비가 강점인 아일랜드라 이번에도 쉬운 승리를 장담하긴 어려운 상황!
지난 나이지리아 경기에서 무승부에 그친 캐나다다.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여겨졌고, 결국 승부처에서 힘을 보여주는 데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 아일랜드전을 통해 돌파구를 찾아야 하지만, 기대에 걸맞은 흐름을 만들 것으로 장담하기는 쉽지 않은 부분이 있는 게 사실이다.
캐나다 vs 아일랜드 더 이상 물러설 곳 없는 양 팀의 필승 매치업
아일랜드 (FIFA랭킹 22위, B조 4위 1패)
- 개최국 호주를 상대로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어 내는 등 선전했지만 고비를 넘지 못하고 0-1 패배!
- 최근 3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치고 있는 등 풀리지 않는 공격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가 숙제!
아일랜드는 개최국 호주를 상대로 적잖이 고전할 것으로 평가됐고, 실제로 어렵게 경기를 풀어가기는 했으나, 1골차 경기를 펼치면서 결코 만만한 팀이 아니라는 점을 증명하는 데 성공했다. 결정력에선 아쉬움이 있었으나, 조직력 면에서 쉽게 밀릴 팀이 아니라는 점을 증명한 것은 소득이라 볼 만하다.
아직 까지는 16강 희망의 끈을 놓지않는 캐나다와 아일랜드의 희망가!!
나란히 2차전에서 반등을 준비하는 양팀이다. 도쿄 올림픽 우승팀 캐나다는 아일랜드 상대 승리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고자 한다. 탄탄한 수비를 자랑하는 아일랜드 역시 역습에 의한 득점을 노리며 16강 진출 희망을 이어가려 한다. 서로에게 절실한 승리지만 좀처럼 상대 골문을 흔드는 것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전력상 캐나다가 근소한 우위를 안고 있는 경기지만 초반 아일랜드가 선취득점을 만들어 낸다면 역배 또한 기대해 볼 만한 경기다. 호주 상대 잘 버텨준 아일랜드의 역배 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보자.
캐나다 vs 아일랜드 2023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FAQ
캐나다와 아일랜드의 이번 월드컵 전적을 평가한다면?
캐나다는 B조에서 3위로 조별 리그를 마치며 1승 1무 1패의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아일랜드는 B조에서 4위로 조별 리그를 마치며 1패의 성적을 보였습니다.
캐나다와 아일랜드의 주요 선수들은 누구인가요?
캐나다의 주요 선수로는 크리스틴 싱클레어, 제시 플레밍, 카디샤 뷰캐넌 등이 있습니다. 아일랜드의 주요 선수로는 데니스 오설리번과 케이티 매케이브가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캐다다와 아일랜드 두 팀의 전력을 비교했을 때, 이번 경기의 결과는 어떻게 예상하나요?
캐나다가 FIFA 랭킹에서 높은 7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낸 강팀이지만, 월드컵에서는 4강, 8강, 16강등 우승과는 인연이 없었습니다. 한편 아일랜드는 월드컵 본선이 처음이며 미드필더 중심의 선수비 위주의 전술로 경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전력상 캐나다가 우위를 가지고 있지만, 아일랜드의 강력한 수비력과 역배 가능성또한 무시할 수는 없다는것이 필자의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