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
- 무
- 승
- 승
- 승
- 패
- 승
- 패
- 승
- 승
웨스트햄 vs 에버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경기다. 웨스트햄은 휴식기 이전 지난 EPL 8라운드 뉴캐슬과의 경기 무승부 이후 2경기를 모두 패했다. 리그 원정 경기에서는 아스톤빌라에 대패했고 주중 유로파 원정에서는 올림피아코스를 넘지 못했다. 때문에, 떨어진 팀 분위기를 끌어올리기 위해 이번 홈경기가 중요하다. 다음 주중에 아스날과의 리그컵 경기가 있긴 하지만 일단 연패를 끊어야 한다. 로테이션 가동 없이 파케타와 보윈, 잉스와 포르날스등 주전 선수들이 풀타임을 소화할 수도 있다.
[10월 29일 웨스트햄 vs 에버튼 EPL 10라운드 분석]
웨스트햄 vs 에버튼 ‘리그컵 경기를 앞둔 웨스트햄의 반전 절실‘
그나마 최근 4경기 2승을 거둔 에버튼의 부활 가능성…
에버튼은 지난 라운드 머지사이드 더비에서 라이벌에 패했다. 선발 출전한 베테랑 윙백인 애슐리 영이 두 차례 경고를 받으며 전반 37분만에 퇴장을 당했고 숫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했다. 그래도, 최근 4경기에서 2승을 따낸 것을 비롯해 경기력은 나아졌다. 특히, 브란스와이트와 미콜렌코, 페터슨등 수비 라인의 안정감이 생겼기에 쉽게 무너지지 않고 있다
웨스트햄 vs 에버튼 ‘절대적 반전이 필요하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순위 9위, 4승, 2무 ,3패)
웨스트햄은 주중 경기로 열린 UEL 올림피아코스 원정에서 1-2로 패했다. 조별 리그 2승을 이미 챙겼기 때문에 이번 경기 힘을 뺐다가 허를 찔렸다. 단 FW 안토니오, 보웬, 파케타 등 공격 삼각편대는 나름 체력 안배를 할 수 있었다. 지난 주말 빌라전 1-4 패배를 포함해 올시즌 들어 첫 연패를 당했다. 이번 경기 만회하겠다는 목적 의식이 작용할 것이며 올시즌 웨스트햄은 그럴 만한 저력을 갖추고 있다.
에버튼 FC (EPL 16위, 2승, 1무, 6패)
에버튼은 지난 주말 머지사이드 더비 리버풀전에서 0-2로 패했다. 잘 버텼으나 오른쪽 풀백 애실리 영의 퇴장과 함께 경기 추가 급격히 기울었다. 그래도 중원 싸움에선 크게 밀리지 않는 파이팅을 선보여 위안을 찾을 순 있겠다. 단 최근 EPL 사무국으로부터 구단 재정 불법 운영 관련 승점 12점이 삭감될 수 있다는 통보를 받은 터라 안팎으로 악재가 겹쳤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을 듯하다.
웨스트햄 vs 에버튼 ‘비슷한 스쿼드 레벨과 전술, 차이는 흐름이다.‘
올시즌 분위기가 극명하게 갈리는 양팀이다. 예년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에버튼인데 가장큰 원인은 팀의 주포인 칼버트 르윈이 아직까지 폼이 올라오지 못하고 있다는점이다. 반면 웨스트햄은 보웬이 확실한 팀의 득점을 책임지고 있는 상황이다. 홈이점을 등에 업은 웨스트햄이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를 치를것으로 보여진다. 양팀은 사실상 스쿼드에 큰 차이가 없다. 최근 컨디션이 좌우할것인데 웨스트햄도 특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에버튼이 추구하는 스루패스를통한 공격적 작업에 웨스트햄이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여진다.
웨스트햄 vs 에버튼 EPL 10라운드 FAQ
웨스트햄의 최근 경기력은 어떤가요?
웨스트햄은 휴식기 이후 연속으로 2경기를 패배했습니다. 리그 원정에서는 아스톤 빌라에 크게 패하였고, UEL 조별 리그에서는 올림피아코스에 1-2로 졌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조별 리그에서 이미 2승을 거두었으므로, 이번 패배에 크게 움켜잡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에버튼이 최근 겪고있는 이슈는 어떤 내용인가요?
에버튼은 최근 라이벌 팀인 리버풀과의 머지사이드 더비에서 패배했습니다. 중간에 애슐리 영이 퇴장당해 경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또한, EPL 사무국으로부터 구단 재정 문제로 승점 12점 감점의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웨스트햄과 에버튼 간의 주요 선수 상황은 어떠한가요?
웨스트햄의 주요 공격 선수로는 보웬이 활약하고 있으며, 팀의 주요 득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반면 에버튼의 주요 스트라이커인 칼버트 르윈은 현재 최고의 폼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양 팀의 경기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