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
- 패
- 승
- 패
- 승
- 승
- 패
- 패
- 승
- 승
게비스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아탈란타 인터밀란 두 팀의 세리에A 15라운드 경기이다.
이탈리아 세리에A 15 ROUND
아탈란타 Vs 인터밀란
경기장 : 게비스 스타디움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0승 3무 2패
◦ 인터밀란, 2019년 이후 맞대결에서 패배 없음
◦ 아탈란타, 홈 2연패 기록 중
◦ 아탈란타, 5위 이상의 팀을 상대로는 리그 승리 없음
아탈란타 BC (Atalanta Bergamo)
아탈란타는 지난 나폴리전 패배를 시작으로 레체에게까지 1-2로 패하면서 분위기가 몹시 좋지 못한 상태이다. 최근 나폴리와 라치오에게 당한 패배야 전력 차이가 거의 대등한 상황이라 그렇다고 쳐도, 레체에게 일격을 당한 것은 용납하기 어려운 수준. 7위 로마와의 승점 차이가 1점으로 좁혀지면서 유럽 대항전 진출권인 6위도 내줄 위기다. 아탈란타의 컨셉은 압박과 카운터. 때문에 상위권팀이지만 상대에게 점유율을 내주고 경기를 하는 경우가 잦다. 다만 본인들의 압박을 개인 기량이나 팀 시스템으로 분쇄할 수 있는 상위권 팀에게는 아주 약했다. 라치오와 나폴리전에서도 본인들의 압박이 풀리면서 공간을 많이 내주는 모습이 많았다. 상위권 팀을 상대로는 항상 고전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하는 팀이다.
이제는 아탈란타의 대량 득점을 바라기는 어렵다. 지난 시즌만 해도 압박과 카운터, 점유율 유지까지 모두 잡아내는 모습이었으나 올 시즌은 철저한 카운터 스타일로 바뀌면서 공격 찬스가 상당히 줄었기 때문. 루크먼(FW / 리그 6골)이 결정력을 잘 발휘해주고 있기 때문에 전방 누수가 생각보다는 적은 팀이나, 한 경기 걸러 대량 득점을 기록하던 아탈란타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인터밀란 (Inter Milan)
인터밀란은 볼로냐를 6-1로 대파하고 유벤투스전 충격패의 영향에서 탈출하는데 성공했다. 4위 유벤투스와의 승점차는 1점. 이번 경기를 이기게 된다면 다시 챔스권으로 진입하는 것이 꿈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중앙 장악력 위주로 경기를 풀어나가는 팀. 브로조비치(DM)의 공백이 길었음에도 찰하노글루-바렐라-미키타리안(CM)으로 구성된 중원의 호흡이 좋아 다양한 공격 패턴을 만드는 데 능하다. 물론 유벤투스와의 경기(0-2 패)처럼 중앙이 완벽하게 억제 당하는 경우에는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기는 하나, 기본적으로 중앙 장악이 된다면 라우타로(FW / 리그 7골), 제코(FW / 직전 경기 1골 1도움)로 향하는 공격찬스가 상당히 많다.
다만 역습 저지에서는 약점을 보일 수 있다. 인터밀란의 고질적인 약점이 측면이기 때문인데, 양 측면을 혼자 책임져야 하는 둠프리스(RB), 디마르코(LB)의 퀄리티가 좋다고 보기는 어려운 상태. 유벤투스전에서도 상대의 측면 공략을 막지 못한 것이 패배의 원인이 되었다. 중원의 힘을 바탕으로 라인을 상당히 올리는 팀이기 때문에 아탈란타의 카운터성 공격에 뒷공간을 상당히 내줄 수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아탈란타 인터밀란 스코어 예상
최종 분석
지난 레체와의 경기에서 충격적인 패배를 기록하며 그야말로 팀 분위기가 말이 아닌 아탈란타다. 이번 홈경기에서도 리그 강팀인 인터밀란을 상대로 과연 수비 안정에 성공할지는 알수가 없으며 계속되는 고비에서 좀처럼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또한 우려를 낳고있는 상황이다. 반면 볼로냐에 대승을 기록하며 분위기를 끌어 올린 인터밀란은 이번에도 적극적인 전략으로 돌파구를 찾는데 집중할 것이다. 전반적인 흐름은 인터밀란 쪽으로 갈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경기다. 다만 인터밀란이 최근까지 원정경기만 갔다하면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이 마저도 아탈란타의 최근 흐름보다는 양호하다 할 수 있을 정도이니 이번 일정또한 인테르의 승리가 유력해 보이는 경기이다.
출처. 아탈란타 인터밀란 분석 [허술한 수비엔 다득점으로 접근] – 스포리포트 (sporepor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