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
- 승
- 무
- 승
- 승
- 무
- 승
- 승
- 승
- 승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아스날 vs 맨유 EPL 21라운드 경기이다.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1 ROUND
아스날 Vs 맨유
경기장 : 에미레이트 스타디움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2승 1무 2패
◦ 앞선 맞대결 전적 : 34전 16승 9무 9패 (맨유 우세)
◦ 아스날,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4승 1무 0패를 기록 중.
◦ 아스날, 홈경기 시 평균 2.75의 득점을 기록 중.
◦ 맨유,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기록 중.
◦ 맨유, 원정경기 시 평균 1.30의 득점을 기록 중.
아스날 (Arsenal FC)
아스날 EPL 순위 : 1위
아스날 EPL 승점 : 47점
아스날 EPL 전적 : 18경기 15승 2무 1패
아스날은 토트넘(2-0 / 승)경기도 잡아내며 리그 우승에 대한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졌다. 물론 이번 시즌 유일한 패배를 안긴 맨유와의 경기인 점은 염려스럽다. 단, 팀내 주축선수인 외데고르(CAM / 최근 4경기 2골 3도움)의 엄청난 단기 퍼포먼스는 특기할 만하다. 플레이메이킹과 득점을 책임지며 제주스(FW)의 부상 공백에도 득점 흐름이 이어지는 상황이다. 더하여 ‘핵심 3선’ 카세미루(CDM)의 부재로 인한 중원 장악력도 기대할 수 있는 점도 호재일 것이다.
단, 관건은 역습 대응 방식일 것이다. 원채 공격적인 성향과 높은 라인 형성으로 ‘수비 리스크’가 극명한 점은 맨유와의 극명한 전술 상성인 상황. 특히 아무리 맨유가 득점력에 기복이 심하더라도 맨시티 상대로도 멀티 득점을 기록하며 전술 상성에 위력을 보인 상태. 아무리 홈 일정 임에도 직선적인 상대의 공격 패턴을 온전히 제어 가능할지 의문 부호가 붙는다.
맨유 (Manchester United)
맨유 EPL 순위 : 3위
맨유 EPL 승점 : 39점
맨유 EPL 전적 : 19경기 12승 3무 4패
맨유가 무승부를 거두며 잃은 것이 너무 많은 지난 원정경기였다. 극장 프리킥 골을 맞으며 연승 행진의 제동과 ‘핵심 3선’ 카세미루(CDM)의 경고 누적 징계가 겹친 상황. 단연코 이번 일정도 ‘중원 장악력’ 문제가 화두일 것이다. 물론 직전 맞대결(3-1 / 패) 카세미루(CDM)없이 성과를 거둔 점은 특기할 만하다. 단, 현재 아스날의 준수한 득점 페이스와 원정 경기인 점을 고려하면 결코 우위를 보장받기 어렵다.
또한 이번 일정 관건은 득점 생산력이 될 것이다. 물론 공식 16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 중인 이들의 성적과는 역설적인 내용이다. 단, 텐하흐 감독도 인터뷰에서 밝혔듯이 ‘’공격진의 아쉬운 마무리 능력’이 아쉽다.’’ 고 언급한 상황. 아무리 상대와의 극명한 전술 상성과 꾸준한 득점 생산에도 빅찬스미스 상위권에 위치한 이들의 마무리 능력은 다소 염려스러운 대목일 것이다.
아스날 vs 맨유 스코어 예상
아스날 vs 맨유 최종 분석
카세미루의 이탈이 모든 것을 바꾸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맨유가 카세미루 없이 공격적인 전술을 폈다가 브렌트포드와 브라이튼에게 크게 당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텐하흐 감독이 실리적으로 접근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이 경우에는 아스날의 플랜A가 펼쳐지는 것을 허용해야 한다는 한계점이 있을 수 밖에 없다.
그래도 맨유가 에릭센-맥토미니를 3선으로 놓은 경기에서 리버풀을 잡아내는 등, 실리적인 접근으로 좋은 결과를 만든 적이 있음을 고려했다. 높은 라인을 꾸준히 유지하는 아스날이 수비적인 리스크를 안고 있다는 점은 알려진 사실이고, 맨유는 장신 공격수의 입단으로 인해 공중볼 경합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 아스날도 실점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 아스날의 승,오버 사이드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 경기이다.
출처. 아스날 vs 맨유 분석 [역습 균형이 붕괴된 팀과 새롭게 태어난 팀] – 스포리포트 (sporeport.net)
아스날 vs 맨유 최근 경기 하이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