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
- 패
- 패
- 승
- 패
- 무
- 승
- 무
- 승
- 패
보루시아 파크에서 열리는 묀헨글라트바흐 바이에른뮌헨 두 팀의 분데스리가 1라운드 경기이다.
독일 분데스리가 1 ROUND
묀헨글라트바흐 Vs 바이에른뮌헨
경기장 : 보루시아 파크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3승 0무 2패
안전놀이터는 스포리포트에서 규정하고있는 제휴 조건들을 모두 갖추고 검증 전문가들의 시스템에 따른 검증이 모두 완료된 놀이터를 뜻합니다. 또한 혹여있을 사고 발생에 대한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보증할수있는 일정금을 미리받아 보관함으로써 어떠한 사고라도 발생할시 100% 보상을 약속드립니다.
묀헨글라트바흐 (Borussia Monchengladbach)
묀헨글라트바흐 지난시즌 분데스리가 순위 : 8위 (18개 팀)
묀헨글라트바흐 지난시즌 승점 : 49점
묀헨글라트바흐 지난시즌 전적 : 34경기 13승 10무 11패
지난 시즌 8위로 추락하며 유럽무대 진출에 실패했던 묀헨글라트바흐는 휘터 감독 휘하에서 새 출발을 감행한다. 잘츠부르크, 영 보이스, 프랑크푸르트에서 인상 깊은 공격축구를 선보였던 그 휘터 감독이 맞다. 특히 지난 시즌 프랑크푸르트의 돌풍을 주도하던 모습은 글라트바흐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기에 부족함이 없었다는 평이다. 특유의 스리백 전술을 바탕으로 공격축구 DNA를 되살리는데 주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단, FW 엠볼로(5골), MF 코네, DF 벤세바이니(4골), 두쿠레는 부상으로 개막전 결장이 불가피하다는 소식. FW 튀랑(8골) 역시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만약 튀랑마저 결장할 경우 FW 플레아(6골)-MF 슈틴들(14골)이 공격진에서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될 전망이다.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서는 대부분의 주력 멤버들을 지켜내는 한편 일부 젊은 피를 수혈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단, 핵심 DF 긴터는 유럽 빅클럽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어 팀을 떠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태다. 개막전 출전에는 문제가 없다고 봐야 할 듯. 지난 시즌 홈 성적은 8승 4무 5패로 무난했으며, 바이에른뮌헨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3패로 근소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묀헨글라트바흐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묀헨글라트바흐 예상 라인업
바이에른뮌헨 (Bayern Munich)
바이에른뮌헨 지난시즌 분데스리가 순위 : 1위 (18개 팀)
바이에른뮌헨 지난시즌 승점 : 78점
바이에른뮌헨 지난시즌 전적 : 34경기 24승 6무 4패
디펜딩 챔피언 바이에른뮌헨은 플릭 감독과 결별하고 나겔스만 감독에게 새로이 지휘봉을 맡겼다. 호펜하임, 라이프치히에서 인상 깊은 전술운용능력을 선보였던 나겔스만 감독이지만, 챔스 우승후보급 빅클럽에서의 경험은 아직 전무한 상황. 여름 프리시즌에는 특유의 전술 실험을 감행하며 연전연패하는 등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는 평이다. 단, 리그 개막전에선 확 달라진 집중력을 선보일 가능성이 훨씬 높은 바이에른뮌헨이다. MF 로카, DF 뤼카, 파바르는 부상으로 이번 원정에 불참했다는 소식. 방출대상으로 분류 중인 MF 톨리소 역시 경기 명단에서 제외될 수 있는 상태다. 출전 가능성이 50:50인 것으로 관측되는 DF 데이비스마저 결장할 경우 양 측면수비 쪽에 커다란 구멍이 뚫리게 될 전망이다. DF 사르-리차즈가 풀백 역할을 책임지거나, 변형 스리백을 가동하게 될 듯.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서는 MF 마르티네스, DF 알라바, 보아텡 등의 베테랑들을 떠나보낸 반면 나겔스만 감독의 애제자 DF 우파메카노를 영입한 상태다. 톨리소를 정리할 경우 또 한 명의 라이프치히 MF 자비처 영입을 추진할 예정이란 소식도 들려온다. 바이에른뮌헨의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11승 2무 4패로 준수했지만, 글라트바흐 원정 기준으론 최근 3경기 5-1 승, 1-2 패, 2-3 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바이에른뮌헨 최근 5경기 전적 분석
바이에른뮌헨 예상 라인업
묀헨글라트바흐 바이에른뮌헨 해외 배당흐름 분석
묀헨글라트바흐 바이에른뮌헨 예상스코어
묀헨글라트바흐 바이에른뮌헨 분데스리가 순위 분석
묀헨글라트바흐 바이에른뮌헨 최종 분석
묀헨글라트바흐는 지난 시즌 다소 아쉬웠다. 연승을 달리며 상위권에 위치하기도 했지만 페이스가 꺾이며 아쉬움을 삼켰다. 이번에도 마찬가지 지난 시즌에도 홈에서는 경기력이 상당했다. 점차 흐름을 잡아가고 있다. 주춤한 경기력을 끌어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이전과 같은 탄탄한 전력은 아니다. 불안한 가운데 시즌에 돌입했다. 바이에른뮌헨은 리그에서도 감독 교체 후 확실하게 흐름을 잡아가는 모양새였다. 이번에도 마찬가지 그나브리와 레반도프스키 등 기본 전력이 워낙 탄탄하다 흐름을 가져간다 첫 경기부터 치고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엄청난 페이스다. 수비진은 알라바의 이적으로 공백이 생겼다. 하지만 대체자들이 있다. 리베리의 복귀 가능성도 생긴 가운데 기본적인 전력이 탄탄하게 이어진다. 바이에른뮌헨의 무난한 승리를 그려보며 이상으로 묀헨글라트바흐 바이에른뮌헨 두 팀에 대한 독일 분데스리가 개막전 베트맨토토 분석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