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분석맨시티 vs 토트넘 분석

맨시티 vs 토트넘 분석 [연패 맨시티와 붕괴직전의 스퍼스 승자는?]

맨시티 vs 토트넘 EPL 7라운드 분석

프리미어리그 | 에티하드 스타디움 | 01월 20일
맨체스터 시티 마크 맨체스터 시티
AM 05:00 스포리포트 vs 중앙 이미지
토트넘 홋스퍼 마크 토트넘 홋스퍼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맨시티 vs 토트넘 EPL 7라운드 경기이다.

2022/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7 ROUND
맨체스터 시티 Vs 토트넘 홋스퍼
경기장 : 에티하드 스타디움

상대전적 (최근 5경기) : 2승 0무 3패

◦ 앞선 맞대결 전적 : 34전 17승 3무 14패 (맨시티 우세)
◦ 맨시티, 최근 5번의 홈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중.
◦ 맨시티, 홈경기 시 평균 3.44의 득점을 기록 중.
◦ 토트넘,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중.
◦ 토트넘, 원정경기 시 평균 1.78의 득점을 기록 중.

맨시티 (Manchester City)

맨시티 EPL 순위 : 2위
맨시티 EPL 승점 : 39점
맨시티 EPL 전적 : 18경기 12승 3무 3패

맨시티는 최근 흐름이 다소 염려스럽다. 물론 직전 맨유(0-2 / 패)경기에선 판정 이슈로 피해를 봤지만 예전과 다른 저조한 득점 생산성 문제는 특기할 만하다. 이는 역설적이게도 홀란드(FW)의 영입과 맞물린다. 다양한 공격 시도를 겸했던 이전 시즌과 달리 올시즌 빌드업 전술의 종착지는 오롯이 홀란드(FW)인 모습. 물론 지략가 펩 감독의 전술 수정과 토트넘의 처참한 수비력을 고려하면 뚫어내는데 어려움은 없겠다. 단, ‘에이스’ 더브라위너(CAM)를 제외 전방에서 풀어줄 ‘플레이메이커’가 전무한 점을 배제할 수 없을 것이다.

맨시티 세레머니 MT

또한 이번 일정도 역습 대응 방식이 관건일 것이다. 물론 아칸지(CB) – 아케(CB) 조합은 특유의 피지컬과 준수한 주력을 통해 쉽게 배후 공간을 내주지 않는 모양새다. 단, 지난 2차례 맞대결 모두 패배할 당시 손흥민(FW) – 케인(FW)을 필두로 한 역습 패턴에 일격을 당한 만큼 직전 맨유 경기에서 보여준 초반 수비 집중력을 더욱 유지시켜야 할 것이다.

토트넘 홋스퍼 (Tottenham Hotspur)

토트넘 홋스퍼 EPL 순위 : 5위
토트넘 홋스퍼 EPL 승점 : 33점
토트넘 홋스퍼 EPL 전적 : 19경기 10승 3무 6패

토트넘은 더욱 최악의 경기력으로 보이며 아스널(2-0 / 패)에게 무너지고 말았다. 이는 콘테 감독의 ‘단조로운 축구’가 발목을 잡는 모양새다. 현재 스쿼드상 ‘플레이메이커’의 부재가 뚜렷한 편으로 그저 선수단 개인 기량에만 의존하는 모습. 특히 좌우 풀백의 전진성을 극도로 중시하는 공격 작업으로 손흥민(FW) – 케인(FW)의 영향력을 반감시킨 상황. 현재 팀 내외적으로도 흔들리는 만큼 상대 홈 일정에서 선전을 기대하기 힘들다.

토트넘 히샬리송 MT

또한 수비진의 실점 억제력도 기대하기 어렵다. 다이어(CB) – 로메로(CB) – 랑글레(CB) ‘3백’ 조합의 처참한 수비력과 ‘코어 라인’간의 조직력도 그리 좋지 못한 모습. 특히 그저 라인을 내리기만 하는 수비 방식으로 인해 세컨드볼 점유의 열세와 평균 15회 이상의 슈팅을 허용하는 모습. 더하여 올 시즌 상위전력 4팀 상대로 전부 패배한 점을 고려하면 지난 시즌에 보여준 더블을 기대하긴 어렵다.

맨시티 vs 토트넘 스코어 예상

맨시티 vs 토트넘 스코어예상 MT

맨시티 vs 토트넘 최종 분석

맨시티가 지난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데브라이너가 운신의 폭이 자유롭다면 지난 경기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토트넘이 적극적으로 전방으로 나서기보다는 라인을 낮추고 대응하는데, 수비진의 실수가 많은 토트넘 입장에서 해당 방법이 효과적인지는 의문으로 보는 편이 좋을 것이다. 데브라이너가 자유롭게 빌드업을 할 수 있다면 홀란드도 살아날 확률이 높다.

다만 맨시티도 토트넘을 상대로는 라인을 높인 수비 리스크를 공략당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는 있다. 직전 맞대결에서도 다섯골이 나오는 난타전 양상을 띠기도 했고, 특히 손흥민에 대한 맨시티 팬들의 트라우마는 상당한 수준이다. 손흥민이 올 시즌 폼이 좋지 않다는 점은 변수이나, 케인의 존재도 부담스럽기는 마찬가지다. 맨시티의 승리와 더불어 그 기준점이 다소 높다 하더라도 충분히 다득점의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경기로 예상된다.

출처. 맨시티 vs 토트넘 분석 [연패 맨시티와 붕괴직전의 스퍼스 승자는?] – 스포리포트 (sporeport.net)

맨시티 vs 토트넘 최근 경기 하이라이트

안전놀이터